* 패턴 분석에 사용한 방법 :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9/887419 + 위컴알
(때문에 물봉 풀리는 조건은 한 경우 빼고는 모르겠음)


보스 몬스터 : 진 힐라

레벨 : 250
HP : ???
방어율 : 300%
전 속성 반감


# 고유 데스 카운트 시스템

초록색 해골 : 현재 유효한 데스 카운트(파티 체력칸 옆의 숫자 = 초록색 해골 갯수)
붉은색 해골 : 힐라에게 빼앗겨 사용할 수 없는 데스 카운트
체력이 0이 되어 사망할 경우 해골 하나가 아예 사라짐

초록색 해골이 전부 없어지면(붉은색이 되거나 없어지거나 해서) 데스 카운트 아웃


# 맵 패턴
0. 항시 물약봉인

1.

일정 주기마다 맵 전역에 실 묶인 손들이 등장
손 한개에서 뻗어 나오는 실은 총 4~5개, 실이 뻗어 나가는 패턴은 총 3개(첫번째 사진의 손은 실 두개가 오른쪽에서 겹쳐진 것)에 한 번에 총 7개의 손이 순차적으로 나옴


실 부분에 피격 시 5초간 스턴(내성 무시), 초록색 해골 한개가 붉은색으로 변하고 피격당한 플레이어의 영혼이 손쪽으로 빨려나감(스턴 중에는 다른 실 공격에 당하지 않음)



영혼이 빨려나가고 약 5초 후 손이 주먹을 쥐고 영혼을 깨트려 파편이 2~3개 발생, 파편의 피격 데미지 MaxHP의 30%

2.

붉은색 해골이 1개 늘어날 때 마다 배경의 촛불에 불이 들어옴
촛불 갯수는 1인 입장 시 3개, 2인 입장 시 5개, 3인 입장 시 8개, 4인 입장 시 10개, 5인 입장 시 13개, 6인 입장 시 15개

3.


모든 촛불에 불이 켜지면 위와 같은 메세지와 함께 제단이 등장



스페이스 바(채집키가 아님)를 연타하면 제단이 서서히 무너지며 제단을 완전히 무너뜨리면 모든 촛불의 불이 꺼지고 6초간 물약봉인이 해제됨

4.


입장 후(입장 애니메이션이 끝난 시점부터 카운트 시작) 2분 30초가 지나면 배경에 있는 모래시계의 모래가 다 떨어지고 '진 힐라 영혼베기'를 시전함

시전 시 모든 붉은색 해골들이 사라지고(사망 판정) 불이 붙은 촛불이 전부 잘려나감(단, 남은 촛불의 갯수가 파티원의 수 미만으로 떨어지진 않음)

5.


랜덤한 지역에 독구름이 8초간 생성, 4초간 팽창하다가 4초 후 다시 수축함, 내부에 있을 때 1초마다 MaxHP의 10% 데미지, 소멸과 동시에 다른 랜덤 지역에 생성됨


# 본체 패턴
- 체력 100%부터 사용
1.

피격 시 MaxHP의 20% 데미지
쿨타임 7초

2.


영혼 공격에 피격 시 MaxHP의 10% 데미지를 입히고 4초간 스턴(내성 무시), 낫 공격에 피격 시 MaxHP의 10% 데미지, 슈퍼 넉백

3.

피격 시 MaxHP의 10% 데미지

4.

플레이어에게 텔레포트

5.

'욕망의 헌신' 소환, 최대 2마리까지 소환 가능

* 현재 테스트서버 진 힐라(하드)에서는 위의 다섯 스킬만 사용, 영웅IV 퀘스트에서 만날 수 있는 진 힐라(스토리)에서는 정상적으로 모든 스킬을 사용
6.


3번째 공격 이후 일정 확률로 바로 사용, 양 옆으로 구체를 날림, 피격 시 MaxHP의 30% 데미지(구체 포함), 구체 속도 100(걷는 속도보다 약간 느림)

7.

피격 시 MaxHP의 50% 데미지

대략적인 범위

8.

피격 시 MaxHP의 50% 데미지

대략적인 범위

- 체력 60%부터 사용
1.

'사령 스우' 소환, 최대 1마리까지 소환 가능, 쿨타임 3분(재소환 가능)

- 체력 30% 부터 사용


'사령 데미안' 소환, 최대 1마리까지 소환 가능, 쿨타임 3분(재소환 가능)



사망



소환 몬스터 : 사령 스우

레벨 : 250
HP : ???
방어율 : 300%
전 속성 반감


# 패턴
1.

피격 시 MaxHP의 20% 데미지, 슈퍼 넉백

2.

플레이어에게 텔레포트

3.

피격 시 MaxHP의 10% 데미지, 45초 지속, 쿨타임 30초



사망



소환 몬스터 : 사령 데미안

레벨 : 250
HP : ??? (1200억이라 적혀있으나 아직 판단 보류)
방어율 : 300%
전 속성 반감


# 패턴
1.

피격 시 MaxHP의 20% 데미지, 슈퍼 넉백, 쿨타임 7초(일반 데미안의 돌진과 모션 동일)

2.

플레이어에게 텔레포트

3.

피격 시 MaxHP의 10% 데미지(일반 데미안의 내려찍기 공격이랑 모션 동일), 쿨타임 15초



사망



소환 몬스터 : 욕망의 헌신

레벨 : 250
HP : 1000만
방어율 : 300%
속성 반감 없음


# 패턴
1.

피격 시 MaxHP의 20% 데미지

2.

사망 시 시체 상태로 전환

접촉 시 MaxHP의 10% 데미지, 모든 공격에 피격당하며 1의 고정 데미지만 받음(클라이언트 상 HP 20억), 12초 후 부활
두번까지 부활 가능



진짜 사망



대충 끝

빠진거 있거나 좀 이해가 안되는거 있으면 댓글좀
글을 잘 못써요

카테고리는 일단 테섭꺼니까 테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