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블레이드의 미러이미징의 경우 기존 공격력에 70%가 추가된 공격력이며
공격할때 여러 효과를 중첩받은 미러이미징의 높은 데미지가 위쪽에 떴습니다.
파이널컷의 140%증가데미지를 본체가 아닌 미러이미징이 그 모든 효과를 받고
스공과함께 보공, 총뎀, 물무등 영향을 같이 받아서 높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었죠.

 

하지만 이번 패치 이후로 미러이미징의 데미지가 무조건 본체의 70%로나오게 설정되어
파이널컷의 140%증가 효과를 본체도 다 못받는 상황인데 미러이미징도 그 효과를 덜받게 된겁니다.

그 효과에 대한 기존 보공, 총뎀, 물무등 영향도 전부 기존 데미지의 반토막이상 못받게 되어서
결과적으로 데미지증가폭이 큰 유저일수록 이번 패치로 인한 손실 데미지가 엄청 커집니다.
고로 어떤 경우든간에 기존 데미지에대한 70%만 받기 때문에 스킬 설명상의 수치로는
맞는 말이 되지만 이렇게되면 파이널컷의 140%증가데미지가 틀린말이 되버립니다.
파컷을 쓴 후에 전보다 2.4배의 데미지가 되어야하는데 미러이미징 데미지가 고정이
되어버리다보니 파컷의 효과가 제대로 나오지 않게 된겁니다. 

 

제 경우엔 보스솔플에 걸리는 시간이 쿰영상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2배가까이 손실 되었고
저보다 아이템세팅이 더 높으신분들은 더욱 더 손해가 클겁니다.
듀얼블레이드가 다른직업군에 비해 보스솔플도 월등히 잘하고 밸런스 조정을 위해
이런 패치도 필요하단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패치에 분노할 수 밖에없는 3가지의 이유


1. 현재 암울한 섀도어, 나이트로드를 더욱더 암울하게 만든점 (미러이미징만 고치지 쉐파는 왜?)
2. 무려 1년동안 이부분에 묵인하다가 신규직업 패치와함께 적용한점 (이건 100% 노림수입니다.)
3. 투자할수록 좋은 데미지를 뽑는 듀블이기에 투자를 한사람들이 많았으나 뒤통수를 제대로 후려갈김.


다 제껴놓고 자신이 공들여 높인 데미지가

여름방학때 신규캐릭 팔아먹을려고 2배가량 낮아졌다 생각해보세요.

'오류 때문에 수정하였다?' 그렇게 치명적인 오류를 무려 '1년이나 방치' 하나요?

세상에 어느 MMORPG가 데미지오류를 1년이나 방치하나요 도대체?

게다가 왜 하필이면 '신규직업이 등장하는 날짜와 동시'에 패치를 하였을까요?

이상하다고 느껴지는건 저뿐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