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7-07 15:22
조회: 10,079
추천: 16
패치 전,후 듀블 보스전뎀지 비교영상+바뀐점요약
듀얼블레이드의 미러이미징의 경우 기존 공격력에 70%가 추가된 공격력이며 하지만 이번 패치 이후로 미러이미징의 데미지가 무조건 본체의 70%로나오게 설정되어
제 경우엔 보스솔플에 걸리는 시간이 쿰영상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2배가까이 손실 되었고
여름방학때 신규캐릭 팔아먹을려고 2배가량 낮아졌다 생각해보세요. '오류 때문에 수정하였다?' 그렇게 치명적인 오류를 무려 '1년이나 방치' 하나요? 세상에 어느 MMORPG가 데미지오류를 1년이나 방치하나요 도대체? 게다가 왜 하필이면 '신규직업이 등장하는 날짜와 동시'에 패치를 하였을까요? 이상하다고 느껴지는건 저뿐인가요? ^^;
EXP
235,806
(3%)
/ 260,001
|
새로고침
|
개발진에서 이미 일전에 인소야를 포함해서 팬커뮤니티 사이트 하루가 멀다하게
참고하고 그걸 보고나서 패치하는 것도 많습니다.
듀블이 쎄다는 글은 이미 예전부터 즐비하게 있던 내용입니다.
듀블이 너무 쎄다고 몇달동안 항의하는 미친놈도 있었구요.
그런데도 그 부분을 여태까지 모르고 있었다는건 말이 안되죠..
어떤 온라인게임이건간에 돈 많이쓰는 고객관리 무조건 합니다.
게임 운영전략에서 피라미드구조 맨위에 존재하는 하드코어 상류층들을
철저히 관리하면 돈이 굉장히 되기 때문이지요.
저도 현금 40만원 쏟아붇긴했는데 저와 비교도 안되게 캐쉬로 현금
수백~수천만원 쏟아붇는 듀블들이 있었기에 말도안되는 데미지가 나온거고
그 말도 안되는 데미지를 만들 수 있었기때문에 그분들이 듀블에 투자를 한겁니다.
근데 그렇게 투자한 사람들한테 이제와서 오류랍시고 데미지폭을 이렇게나
줄여버리면 뒤통수를 후려갈겨 맞은거밖에 더 되나요?
데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높았다면 그 어떤 패치보다 가장 먼저 시급하게
패치했어야 합니다. 메이플에서 서로 경쟁하고 보여지는건 데미지 뿐인데
그게 듀블이 상당히 강력했음에도 여태까지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는건
그동안은 넥슨 측에선 상관이 없었다는게 아닐까요?
하지만 이번에 신규직업을 내놓으면서 신규직업의 강함을 부각시키려하다보니
너무 쎈 듀블이 눈에 거슬려서 하향시킨거라고 밖에 도저히 안보여지네요.
나로랑 섀도어는 그덕에 같이 피해본거 같구요.
그리고 분신 데미지가 본체보다 쎈게 원래 말이 안된다는 공식은 처음 듣네요.
전 메이플이 큐브 팔아먹을려고 당연히 잠재옵션이 여러방면으로 적용되는가
싶구나 했고 애초에 파이널컷이 140%+데미지가 본체에 적용이 안되서
미러이미징에 적용되나 싶더니 이젠 그것도 아니게 되었으니
결론적으론 이번에 신캐릭터를 팔아먹기 위한 수작일 뿐이라고만 판단됩니다.
직접일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