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2-07 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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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숍 노말카링 솔플 공략글 2차수정中1차수정내역 - 오타 수정 - 글상자 추가 2차수정내역 - 작성자 코멘트 추가 - 1페이즈 내용수정 - 2페이즈 내용추가 - 3페이즈 내용추가 및 수정 - 노말카링비숍 클리어영상 재업로드 - 오타 및 문단 수정 ![]() 안녕하세요 먼저 2024년 비숍의 솔플 스킬운용법 게시글이 관리자 선정을 받았었는데 이후 넥슨 콘텐츠 리워드 프로그램 채택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 제 글을 보신분들 덕분에 제가 컨텐츠 리워드에 선정이 되었다고해도 과언이 아닌거 같습니다. 이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에는 노말카링 비숍 솔플 경험담과 공략이라고 부르기에는 조금 민망하지만, 작성자인 제가 많이 미흡하고 부족해서 과연 이 글을 작성해도 될만한 자격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제 글을 보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내용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1페이즈 흉수 3마리중 저는 혼돈 -> 도올 -> 궁기 순서로 진행합니다. 비숍 개개인마다 달라서 정답은 아니지만, 첫번째로 도올을 하기에는, 전기 삼각형을 만드는 준비시간이 있기때문에 인피 달구는시간을 보스입장맵에서 하는게아닌, 입장이후 달구는점이 아쉬워서 제외했고 궁기를 처음하기에도, 2페 입장전에는 적어도 프브라 극딜쿨은 기다려야해서 가장 안정적인 궁기를 마지막순서로 배치했습니다. 혼돈을 처음 입장하면 처치이후, 도올게이지가 급격하게 낮을겁니다. 그래서 두번째 도올을 입장해서 게이지 조절을 같이 합니다. 1페이즈는 솔플이다보니, 게이지 관리를 순수 혼자서 해야하니 실관리가 중요합니다. 1페이즈 혼돈 비숍은 2분극딜이다보니, 가시패턴과 주기가 비슷합니다. 퀵슬롯을 보면 프브라 쿨타임이 깜빡거리며 이후 바로 극딜을 쓰지 않는모습 프레이 극딜쿨이 돌았을때는 바로 쓰는게아니라 가시패턴을 보고 극딜을 해야합니다. 가시패턴은 혼돈이 무적상태입니다. 그리고 혼돈이 검은색 안개에 들어가지않게 유인하며, 안개에 있는 식물들은 가시가 있기때문에 조금더 조심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혼돈의 폭발은 캐릭터위에 표식이 생기며 최종뎀 감소 디버프가 생겨서 극딜때는 표식이 없을때 극딜해야 합니다. 혼돈이 잡혔을때쯤이면, 위에 설명한대로 혼돈게이지가 엄청 높고 도올게이지가 급격히 낮은 상태일겁니다. 1페이즈 도올 도올의 핵심은 전기삼각형을 만드는 타이밍과 인피 끝물 타이밍을 잘계산해야합니다. 인피 끝물에 극딜을 쓸텐데 그때 삼각형이 완성을 못하면 모법특성상 딜 포텐셜이 떨어지기때문에 미리 구상을 해야합니다. 이 부분에서 초창기 트라이할때 많이 고생한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첫번째, 두번째, 지렛대까지 미리 활성화를 시키고 나서 이후에 생각해도 늦진않기때문에 바로바로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삼각형을 왼쪽에서 만들건지 오른쪽에서 만들건지는 고민이 있을텐데, 도올쪽에서 게이지가 많이 쌓일경우 궁기쪽 게이지가 낮을것으로 예상되고 이미 저희는 혼돈쪽에서 게이지가 많이 찬상태로 진입을 했을거라 생각되서 왼쪽 빨간실(궁기실)을 맞으며 삼각형을 만드는게 수월할겁니다. 도올 입장이후 프브라 쿨타임이 59초 남았을때 첫번째 삼각형 활성화 2분극딜주기 기준 경험이 많이 쌓이다보면 2분에 삼각형을 2번정도 만들수있으며 1분(?) 준극딜 까지는 엔버링크+디퍼 스택 조금털기 가능하며 숙련도가 어느정도 올랐을때 추천드립니다. 퀵슬롯 프브라 쿨타임이 깜빡거리며 인피끝물이 달궈지면서 그와 동시에 두번째 삼각형 지렛대가 활성화하기 직전모습 1페이즈 궁기 궁기는 다른 흉수와 달리 크게 어려울건 없지만, 주의할점은 궁기가 돌진할때와 그림숨기는 무적상태이기때문에 이 두가지패턴을 유의깊게 보고 극딜하는게 중요합니다. 막상 홀블키고 리레 극딜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돌진이나 그림속으로 숨어버리면 딜로스가 존재해서 신경쓰셔야 합니다. 또한, 궁기 게이지가 낮다고해서 일부러 궁기 날갯짓 맞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피격시 밀격+스턴상태도 동반되기때문에 저는 궁기 돌진할때 비숍 본인도 같이 움직여서 비벼서 게이지 조절하는게 시간단축에 용이할겁니다. ![]() 그리고 궁기에서는 오래 체류할수록 정신력을 갉아먹기때문에 인피 달구는타이밍과 극딜쿨이 10~15초 (2페 입장 애니메이션 보는것 감안해서) 남을때 맞춰서 궁기를 처치하는게 베스트입니다. 위 모습은 프브라 쿨타임 10초내외 인피가 중간정도 달궈지는타이밍 그리고 게이지 관리도 미리 준비해놓은 상태 바로 2페 입장을 하려는 모습입니다. 2페이즈 2페이즈는 극딜때 비숍분들마다 스타일이 달라서 저도 회의적인 내용인데 2페이즈는 컨티링을 쓰는게 맞는가? 리레링을 쓰는게 맞는가? 라고 물어보면 본인한데 정답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가장 적절한 예시가, 본인이 익검을 할때 1페이즈를 컨티를 쓰는지 리레를 쓰는지랑 비슷한 맥락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리레,컨티 둘다 사용해봤지만 저는 카링 2페이즈에서도 평딜을 넣을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고 익검또한 파괴알다비오트만 유인해서 1.4 집중공격으로 평딜을 넣으면 된다는 마인드라서 컨티링을 채용했습니다. 이후 2페이즈는 극딜을 총 3번을 해야지 넘어갈텐데, 첫번째 극딜은 입장극딜이라 안정적으로 딜링 두번째 극딜을 하기전에는 1) 원흉 패턴을 보고 극딜 세번째 극딜을 할때는 1) 원흉 패턴을 보고 2) 카링의 돌진을 보고 극딜 두번째 극딜은 오리진 바인드가 사용되기때문에 어느정도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합니다. 세번째 극딜은 오리진 바인드도 없으니 원흉과 돌진을 다보고 극딜해야합니다. 그리고 원흉패턴의 주기는 보통 1분정도 예상되며 원흉 패턴을 시간까지 측정하면서 하기에는 많이 빠듯하기때문에 저는 배경음악을 크게 높여서 2페이즈 브금이 갑자기 조용해지면 이때 원흉패턴이 오는걸 예상하실수 있습니다. 원흉패턴의 비숍 안전지대는 총 3곳입니다. 1) 왼쪽위 왼쪽위로 원흉을 피할때는 궁기게이지가 낮을때 공중 체공하면서 빨간실을 맞습니다. ![]() 2) 중앙위 중앙위로 원흉을 피할때는 도올게이지가 낮을때 공중 체공하면서 초록실을 맞습니다. ![]() 3) 오른쪽위 오른쪽위로 원흉을 피할때는 혼돈게이지가 낮을때 공중 체공하면서 노란실을 맞습니다. 평소 2페이즈 게이지 관리할때는 실을 맞아도 좋지만, 맵패턴과 보스패턴으로도 조절이 가능합니다만, 맵패턴 전기장판과 가시식물로 스턴과 함께 도올과 혼돈게이지가 높아지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이후 보스패턴으로 카링의 돌진으로만 궁기게이지가 차는데 한정적이라, 보통은 첫극딜이후 왼쪽에서 평딜을 넣는경우가 있습니다만 이것도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대처해야합니다. 추가로, 이후에 서술할 내용인 2페이즈의 채집키 정화는 캐릭터 위의 저주 문양 이펙트가 생기며 이후 캐릭터에게 폭발의 데미지가 들어오는 패턴을 상쇄해주는 수단입니다. 저도 가끔 놓치는 부분인데, 폭발을 평소에는 피할수 있지만, 보통 2페이즈 원흉패턴때는 공중체공 블링크 도중이라 맞을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이때 정화 채집키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카링의 본체패턴은 어느정도 보고 가까이서 텔포로 피할수 있지만 두루마리 족자는 X축이 길어서 주의를 해야하는데, 비숍의 엔젤레이 범위가 나름 있다보니, 적당히 거리유지만 하시면서 텔포로 피할수 있습니다. 3페이즈 3페이즈 입장이후 게이지를 먼저 관찰후 낮은 게이지의 흉수쪽으로 자리잡습니다. 3페이즈는 솔플입장시는 1페와 다르게, 게이지 관리가 OVER 되는 경우는 거의 없어서 어려울건 없지만 비석세워서 죽는경우가 종종 있을겁니다. 그것만 신경써주시면 문제될건 없습니다. 게이지는 1인입장이라 한곳에 머물면 결국에는 게이지가 한쪽으로 쏠릴수밖에없지만, 자리를 옮기면서 다시 게이지를 정상화로 만들면 됩니다. 3페이즈의 정석은 도올을 먼저 처치하고 궁기 그리고 혼돈을 순서로 처치하는경우입니다. 도올이 가장 위협적인 패턴이 있다보니 극딜을 도올쪽에 집중합니다. ![]() 도올에서는 텔포 직업이 번개 스턴을 맞고 죽는경우는 드물긴하지만, 안전을위해서 디프텍을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오리진 타임때는 흉수와 흉수사이에 중간에서 사용해야 카링본체 + 왼쪽 흉수 + 오른쪽 흉수가 동시 타격이 가능하기때문에 인지해야합니다. 아까 설명한내용에서 궁기쪽에서 오래 머무르다보니, 자리를 옮긴상황 위 예시는 도올의 게이지가 낮은상태 엔젤레이의 넓은 리치를 이용해 도올영역안에서 혼돈에게 평딜을 넣는상황 동시에 도올영역안에 노란실을 맞아서 게이지 평준화 3페이즈에서 죽는경우는 1) 카링과 영역을 벗어나 피격뎀 증가와 물약봉인과 단추의 폭발데미지 연계에 의한 죽음 2) 카링의 밀격으로 인한 경직과 스턴의 상태이상으로 인해 다른패턴과 연계로 죽음 3) 흉수 2마리 처치시점부터 카링 본체패턴 잡아서 던지기와 깨물기 기절로 인한 다른패턴 연계로 죽음 이렇게 저는 많이 비석을 세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카링의 밀격은 문을 열려는 모습에서 캐릭터가 중앙에 걸치면 피할수있으며 윗점으로도 피하는것보다 효율적이며 동시에 평딜도 계속 욱여넣을수 있어서 위 대처법이 유용합니다. (내용수정) + 노말카링 비숍 클리어영상 재업로드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숍분들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보스 솔플에서는 비숍이 엔젤레이 화살 하나하나를 쉬지않고 활시위를 당기는 피지컬도 중요하지만, 저는 보스를 임할때 마인드 자신감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보스를 씹어먹어주겠다." 라고 과장해서 표현도 했는데 그만큼 마음가짐을 강조하고 싶었고 솔로플레이는 트라이를 하다보면, 지치거나, 좌절하는경우가 발생할텐데 꺽이지않고 끝까지 집중하면 노력이 보답받는날이 올수있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노말카링 비숍 솔플 후기글 내용을 마치겠습니다 2월 4일부로 비숍게시판에서 1차수정 진행완료했으며 2월 7일부로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서 2차수정을 진행중 입니다. 제가 알고있는 내용이 틀릴수도 있으니 수정할부분 있으면 댓글에 말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아직 내용이 완성된부분이 아니기때문에 피드백과 함께 내용수정을 추후 진행하려고합니다. 추후 시간 여유 있을때 PC로 수정이 가능해서 저녘~밤사이 진행예정입니다. ![]() 이글의 목적은 3월에 출시할 데스티니 성장퀘스트가 패치에 추가될 예정인데 제네시스 해방퀘스트의 맥락과 방향성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노말카링 솔플이 1차 데스니티 성장퀘가 예상이 되는 가운데 이글이 먼 훗날 데스티니 성장하시는 비숍분들에게 조그마한 선물이 되길 바랍니다. ![]() 긴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비숍분들이 보실수 있도록 20추만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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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숍 SonSangJunLv.291 해방완료 생성년도 : 2015년 최근 갱신일 : 25.02.11 전투력6억 964만 유니온9,895 시그니쳐 아이템- 핵사강화 (솔 에르다: 1,187 / 조각 : 33,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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