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플로드 개발자입니다.

지난 날짜계산기 기능에 이어 재획(사냥) 계산기가 신규 추가되었습니다.

넥슨 open API를 통해 제작되었으며, 전반적인 구성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닉네임 검색 후 '재획 계산기' 탭을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내용이 많아 보이지만, API를 통해 장비 장착 현황, 유니온, 스킬 등 획득할 수 있는 모든 수치를 가져오고 있기 때문에 직접 선택해야 할 부분은 비교적 많지 않습니다. (경쿠 ~ 버닝 단계, 몬스터, 6분 마릿수 정도)

기본적으로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스탯 중 경험치 관련 가장 높은 스탯으로 자동 적용되도록 설정해두었지만, 상황에 따라 직접 설정하실 수 있고, 일부 특수한 상황까지 고려하여 작업되어 있습니다.
 ex)
 - 검색 된 캐릭터가 비숍이고, 하이퍼 스킬인 '홀리심볼-익스피리언스'까지 찍었을 경우 70% 반영
 - 캐릭터의 쓸만한 홀리 심볼 레벨에 따른 경험치 자동 반영
 - 제로를 여러 캐릭 키운 경우 유니온에 등록 된 가장 높은 캐릭터 반영
 - 로디드 다이스를 사용할 수 있는 직업군의 경우 스킬 습득 여부에 따른 자동 적용
 - PC방 훈장을 장착중일 경우 PC방 유저로 판단하여 PC방 경험치 혜택 자동선택 등...

특히 몬스터 선택 창의 경우 현재 심볼 획득 수준에 따라 몬스터 리스트를 자동으로 리스트업 하도록 설정했고, 몬스터를 선택 할 경우 레벨 차이에 따른 배율을 적용하여 자동으로 몬스터 경험치 수치가 반영됩니다.
만약 찾는 몬스터가 있다면 직접 검색하여 확인해볼 수도 있습니다. (여로 ~ 카르시온까지 제공)



초록색으로 나오는 리스트는 현재 레벨 기준 렙차에 따른 경험치 배율이 가장 높은(20%) 몬스터 입니다.

마우스를 올리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나오는 리스트는 현재 레벨 기준 경험치 배율의 손실이 나는(< 0%) 몬스터 입니다.





하루 평균 사냥 시간은 선택사항이고, 미입력 시 2시간으로 간주되며, 계산 결과 제일 하단의 요약글에만 반영됩니다. ('목표레벨까지 걸리는 시간'에 나오는 수치는 하루 평균 사냥 시간과 관계 없는 목표레벨 달성에 필요한 절대적인 시간 수치입니다.)




사용 중 불편한 점이나,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