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15 수정:
1. 코드에 거공/고근 위치 바뀌어 있던 오류 수정 > 수치 및 결론 수정
2. 목표 스타포스 도달시 스페어 강화하는 방식 추가 > 표 추가 및 결론 추가
3. 거공 초기 강화목(17/18/19/21)별 최종뎀 기대값 및 편차 추가 

서론. 
리부트는 4여명 졸업인 쌍마약 기준 6만 후반(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maplereboot&no=1534701)까지는 노력으로 어떻게든 되어도 칠흑은 편차가 매우 큼. 
이를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해보고자 함. 
추가로 칠흑 21 vs 22성 중 뭐가 이득인지 확인해 봄.

시뮬레이션 가정.

1. 최뎀 증가량의 경우 -가 되면 안낌.
2. 전/후 아이템 추옵은 다음과 같음(강환 100억 기댓값) : {140제:121 ,160제:132 ,200제:149}
3. 전/후 아이템 잠재는 동일하다 가정.
4. 전아이템 : [트왈,파풀,분자벨,도미,에스텔라,이벤링,성배] : 22성 둘둘 & 여명 4셋
   후아이템 : [루컨,마깃,몽벨,거공,커포,고근,마도서] 

*칠흑 드랍율 : 2% (스데루윌진듄더 칠흑 독식으로 동일 2% 가정, 창뱃/미트라 미고려 = 최대 7칠흑) : 흔히 통용되는 수치
*시뮬레이션 횟수 : 500만번 * 각 보스(7) * 해당기간(52/104주)
*사용된 최종뎀 환산 관련 사용 수치 : 쌍마약 환산 6.1만 기준 수치 
{올스텟1=주스탯1.1, 보스데미지1%=주스탯11.74, 공1=주스탯3.39, 방무1%=주스탯7.88, 크뎀1%=주스탯32.63}
{주스탯1=최종데미지0.01035%}
*강화 안하는 부위(마도서/성배/이벤링) 및 추옵 없는 부위(거공/이벤링) 고려
*마도서 1회 드랍하면 강화완료 한 것으로 취급하는 것 고려
*중복칠흑 고려, 올파방/올스타캐치 기준

시뮬레이션 결과.
1) 1년 동안 스데루윌진듄더 독식, 풀아획(>300%) 기준 칠흑 개별 드랍율 2% 일 때,
  - 최종뎀 분포
 - 목표 스타포스 / 22성 달성 개수

 - 거공 조건별 최종뎀 분포


 - 히스토그램


2) 2년 동안 스데루윌진듄더 독식, 풀아획(>300%) 기준 칠흑 개별 드랍율 2% 일 때,
 - 최종뎀 분포

 - 목표 스타포스 / 22성 달성 개수

 - 거공 조건별 최종뎀 분포

 - 히스토그램


요약.

1. 52주 기준, 21둘둘(거공 18) 후 스페어 22 강화(5.34±3.27%) 가 22둘둘(4.57±3.80%), 21둘둘(4.93±3.54%) 등 보다 편차 및 기대값이 좋음.


2. 52주 기준, 평균적으로 22둘둘 시 2칠흑 / 21둘둘(거공18)후 스페어 강화 시 0칠흑이 완성(22성) 됨


3. 104주 기준, 21둘둘(거공 18) 후 스페어 22 강화(8.49±2.80%) 가 22둘둘(8.88±4.70%), 21둘둘(9.13±3.76%) 등 보다 편차 및 기대값이 좋음.


4. 104주 기준, 평균적으로 22둘둘 시 4칠흑 / 21둘둘(거공18)후 스페어 강화 시 2칠흑이 완성(22성) 됨


5. 거공 초기 스타포스 목표의 경우, 19성(10.25±3.63%)18성(10.11±3.56%)17성(9.78±3.60%) 에 비해 좋아보임. [수치는 104주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