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둬야하는 핵심만을 정리했기때문에 몇몇 요소들이 빠져있습니다. 







하드 준비하는놈이면 이런 야매공략말고 제대로된거 찾아보십시오




사실 이 공략의 타겟층인 노멀윌 트라이팟기준 3페이즈가 가장 쉽다.

1,2페이즈와는 달리 연대책임이 없다시피하고 패턴파훼없이 딜찍누가 가능하기때문이다.

노멀윌의 경우 대부분 오버스펙으로 파티를 짜게되고 3페이즈는 딜찍누가 가능하다.

그럼에도 공략은 필요하다.



윌 특성이 어디가는것은 아닌지라 모르면 뒤져야하기때문이다.


윌 본체패턴부터 알아보자



윌 본체는 중앙에 고정되어있으며 거의 상시 딜타임이다.

2페이즈같은 회복봉인은 없다.

윌은 3가지 평타를 구사하며 1,2페이즈와 마찬가지로 일반공격2개+혼란을 동반한 밀격 1개이다.

2페이즈같은 페이크모션은 없으며 정직하게 공격한다. 

피하는 방법은 1,2페이즈와 마찬가지로 반대편으로 이동해주면된다.



거미줄

약 5초마다 맵 구석부터 거미줄이 차오르기 시작한다.

거미줄에 닿으면 30%체력비례댐과 함께 스킬봉인에 걸리게된다.

이 거미줄은 달빛게이지를 이용해 제거할 수 있는데, 채집키를 누르면 캐릭터 주변에 노란색 오라가 생긴다.

오라가 생겼을때 거미줄에 닿으면 피해를 입지않고 거미줄을 제거할 수 있다.

오라를 한번 켜면 2개의 거미줄을 제거할 수 있다.

거미줄을 제거하지않으면 점점 중앙까지 거미줄이 차오르게되며 맵 전체에 거미줄이 가득차면 사실상 클리어가 불가능해진다.




감염

위와같은 모션을 사용하면 초록구체가 유저 한명에게 들러붙는다.

이 초록구체에 걸린 유저는 최종뎀 100%증가 버프를 받게되며 , 주변 파티원에게 초당 44%의 데미지를 입힌다.



즉 독 오라가 붙은 상태로 파티원들 따라다니면 커닝시티에서 주니어발록 풀어놓고 밀격하던 그 추억을 재현할 수 있다.

개트롤짓이니까 진짜 하지는 말고.

독이 생성되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야하는데, 파티마다 대처방법이 다르다.

중앙에 있는 윌을 중심으로 

독걸린 사람은 무조건 오른쪽으로 이동,나머지 왼쪽이동

독걸린 사람은 가만히, 나머지가 반대편으로 이동

다양한 방법이 있겠으나 국룰같은건 따로 없고 들어가기전에 미리 조율해두면된다.

독의 범위가 생각보다 넓으므로 독에 걸린사람은 최대한 구석쪽으로 이동해 파티원과 겹치지않는것이 좋다.

독패턴동안 감염자가 죽으면 다른 파티원에게 전이되는데, 이 경우 반대편에서 뭉쳐있던 다른 파티원들이 끔살당하게된다.

독걸렸을땐 무적기 아끼지말고 무조건 살아남는걸 목표로 해야한다.

추가로 독에 걸린 상태로 윌을 7초이상 공격하지않으면 감염자는 즉사당한다

사회적거리두기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면 사리지말고 2배 딜뽕을 즐기자.




내려찍기

약 10초에 한번쯤 윌이 거대화하여 내려찍는다. 이때 윌은 잠시 무적상태가 된다.(추가:윌의 피격판정이 사라지는것이라함)

이때 윌의 눈 색에 따라 2가지 패턴이 있는데 짤의 노란눈과 흰 눈 두가지가 되겠다.

노란색 눈은 자신의 위치를 제외한 모든 곳에 체력비례90%의 피해를 입힌다. 가만히 있으면 안맞는다.

흰색 눈의 경우 현재 자신의 위치에만 체력비례 90%의 피해를 입힌다.

즉 공격이 들어오는 순간 이동해야 맞지 않는다.

더블 점프직업군의 경우 윌이 다리를 완전히 들어올릴 무렵에 미리 깔아둔다는 감각으로 더블점프를 해두면 손쉽게 피할 수 있다.

텔레포트 직업같은경우 윌이 내려찍는 타이밍에 텔포를 해줘야하는데 이 타이밍이 약간 빠듯해서 피하기 힘들다. 텔직업한 니 잘못임

농담이고 윌이 다리를 모두 들어올리고 약간 멈칫한 순간, 고무줄이 모두 당겨져서 풀리려는 그 느낌적인 느낌의 순간에 텔포하면 피할 수 있다 .

텔직업은 열심히 연습하는게 답이다.

흰눈과 노란눈은 번갈아가며 시전되는데, 예외적으로 바인드 직후에는 랜덤하게 시전된다.
-직전에 사용한 눈을 기준으로 다음 눈을 예상하여 피할 수 있지만, 바인드 직후엔 랜덤이니 조심

스인미다리,콩알탄은 3페이즈에서도 존재하나 물봉이없기에 크게 신경안써도된다.



여기까지가 기본패턴인데 이러면 꺼무위키랑 다를게없으니 팁 몇개로 알려주고 마무리

1)거미줄은 달빛게이지가 찰때마다 미리미리 지워주자.

3페에서 당하는 가불기 상황은 다음과 같다

밀격-거미줄에 닿음(스킬봉인)-흰눈

더블점프와 텔포 모두 스킬판정이기때문에 거미줄에 닿으면 사용할 수 없다. 그때 흰눈이 들어온다? 뒤지는 수밖에.

따라서 밀격을 당하더라도 거미줄에 닿지 않게 거미줄을 미리 지워두는게 파티원 전원의 데카관리에 유리하다.



2.밀격당해서 거미줄에 닿을 것 같다면 달빛게이지,의지를 미리 눌러두자

달빛게이지가 켜져있다면 거미줄이 지워지면서 스킬봉인+데미지를 피할 수 있고, 그것도 여의치않다면 의지를 사용해 적어도 스킬봉인은 회피할 수 있다.



3.윌 3 페이즈엔 발판이 있다.(파란원)

오른쪽 발판은 높은 곳에 있기때문에 윌의 평타를 모두 피할 수 있다.

따리서 텔직업은 오른쪽 발판을 이용하면 굉장히 편하게 윌의 평타를 회피할 수 있다.

다만 흰눈을 피할 정도로 공간이 넓진 않기에 평소엔 아래쪽에 있다가 평타피할때정도만 올라가주면된다.

독에 걸렸을때 파티원이 이동하기전까지 자가격리하는 공간으로 이용할수도 있다.


4.거미줄은 왼쪽이 3~4배정도 빨리 차오름(솔격팁)

오른쪽 거미줄에 비해 왼쪽거미줄의 진행속도가 훨씬 빠르다.

솔격시 오른쪽 거미줄은 신경쓰지말고 왼쪽거미줄만 지워도 된다.

달빛게이지가 찰때마다 2개씩 꼭 지워주는것이 좋다.




5.윌 3페에서 죽는 주요패턴

*흰눈 회피실패

*밀격-거미줄스킬봉인-흰눈
-거미줄 미리 치워두거나 미리 채집키눌러두기

*밀격-거미줄스킬봉인-밀격 혼란으로 당황하다 거미줄틱뎀맞고 사망
-침착하게 걸어나오자

*독 스플뎀맞고 사망

*독걸린사람 죽은 뒤 전이된 독에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