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09-17 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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섀도어의 스킬들 분석*요새 섀도어가 늘어나는 추세라서 같은 새도어의 입장으로서 인기직업이 되는것만 같아 기쁩니다.
*그에 따라 섀도어의 스킬들을 분석해볼까 합니다.
*1차스킬, 도적 공통 스킬은 설명을 간략화 또는 생략 하겠습니다.
1차스킬
한번의 공격으로 적을 2회 공격합니다.
공격속도는 일반 공격속도와 동일합니다.
1차때는 이것보다 럭키세븐을 사용하고 2차때 세비지 블로우를 마스터하고
단검으로 전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2차스킬
적3타겟을 공격하고(스킬 초반엔 2타겟) 적이 소유한 아이템을 뺏습니다.
아이템은 한번만 뺏을수 있으며 실패한다면 성공할때까지 시도할수 있습니다.
보스몬스터에게는 훔치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공격속도는 일반 공격보다 조금 느립니다.
새비지블로우를 포기하고 스틸 마스터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절대로 비추입니다. 3차하고 시브즈를 배우자마자 버리게되는 스킬이며
새비지블로우는 3차후에도 매우 유용한 스킬입니다.
훔쳐지는 아이템 : 메소, 전리품, 장비 (소모 아이템이 스틸되는지 제보바랍니다)
시프의 밥줄스킬, 3차후에는 주력스킬보다는 메소익플로전을 위해
픽파킷과 조합용으로 쓰지만 2차때는 가장 강력한 스킬입니다.
마스터를 하게되면 90% 데미지로 6회, 총 540%의 데미지를 냅니다.
공격속도는 일반 공격속도보다 느립니다.
3차 스킬
시프마스터의 필수수킬
마스터하면 전체방어력이 2배증가합니다(방패 착용시 적용)
방어력과 HP가 낮은 시프에게 유용한 스킬입니다.
시프마스터 최강스킬입니다. 1인공격이긴 하지만
일정 거리를 넘어면서 공격합니다(적을 뚫고 지나가는 형태)
마스터하면 290%의 데미지로 3회 공격, 총 870%의 데미지이며
스턴을 걸기도 합니다.
맵의 끝부분에서 어썰터의 이동거리를 만족하지못하면
발동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방에 몬스터가 없어도 발동되지 않습니다.
공격속도는 일반공격속도보다 느립니다.
드디어 시프마스터가되서 다수 공격스킬이 생겼습니다.(스틸은 3마리 시브즈는 5마리)
초반엔 공격타겟이 적지만 마스터하면 395%의 데미지로 5타겟을 공격합니다.
패치후 뒷부분도 공격이 가능하여 상당히 유용한 스킬이며
4차스킬중 부메랑 스텝과 연계하여 큰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공격속도는 일반 공격보다 조금 느립니다.
마법사에게 매직가드가 있다면 시프는 매소가드입니다.
우선적으로 데미지 50%가 줄어들며
줄어든 데미지의 일부분을 메소로 날리는 방어기술입니다.
마스터하면 효율이 좋아지며 적자방지 1순위 스킬입니다.
메소가 없다면 발동되지 않습니다.(!)
적을 공격할때 매 공격확률로 동전을 뽑아내느 현금인출기 스킬입니다.
뽑아낸 동전은 먹을순 있지만 펫은 먹지 않습니다.
주로 메소익스플로전을 위한 스킬로 사용됩니다.
마스터하면 매 공격시 60% 확률로 평균 40~80메소를 드롭합니다.
파트너+새비지 블로우로 최대 한번에 12개의 동전(480~960메소)를 뽑아냅닏.
바닥에 떨어진 돈을 폭발시켜 주변의 적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사냥시에도 간간히 사용되며 보스에서 큰 빛을 발합니다.
일반 몹에게는 한번에 10개를 터트려 10회의 데미지를 주고
보스 몹에게는 한번에 15개를 터트려 15회의 데미지를 줍니다.
최고 6마리까지 공격이 가능합니다.
스텟창 공격력에 비례하며 폭파시키는 돈의 액수에도 비례합니다.
현재 스탯과 어느정도의 데미지 연관률이 있는지 조사중입니다.
소유권이 없는 돈은 폭파시킬수 없습니다.
폭파할수 있는돈 : 내가버린돈, 누군가가 버린돈, 뽑아낸 돈, 파티원이 잡아서 드롭된 돈, 내가 잡아서 드롭된 돈
폭파할수 있는돈 요약 : 내가 먹을수 있는 돈
크리티컬이 적용됩니다(색깔은 같은 색상으로 뜹니다)
HP가 50%이하일때 사용가능하며 HP를 회복하는 기술입니다.
시전 딜레이가 너무커서 선행3개를 찍어서 메소가드의 선행스킬로만 사용됩니다.
3개를 찍더라도 HP가 50%인 상태에서는 완전회복이 가능합니다.
주로 무릉도장에서 간혹 사용되며
저같은 경우는 불의눈 퀘스트때 사용합니다.
분신을 불러내어 같이 공격합니다. 메소익스플로전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마스터하면 50%의 데미지로 적을 공격합니다.
쉽게 말하면 모든 스킬의 데미지 50%증가입니다.
하지만! 공격횟수가 2배로 늘어나는 만큼
픽파킷으로 뽑아낼수 있는 돈도 2배로 늘어난다는 사실입니다.
소환의돌 1개를 필요로 하며 후딜이 긴편입니다.
4차스킬
적에게 달려가서 한번 오면서 한번 총2회의 공격을 합니다.
결국 제자리로 옵니다(ㅋㅋ)
마스터하면 600%의 데미지로 2회 공격하며 기본적으로 파트너가 있기에
총 1800%의 데미지를 냅니다(!) 90%확률로 스턴도 잇습니다.
패시브 효과로 3차이하의 공격스킬(메소익스플로전제외)의 데미지를
마스터하면 25%가 증가하는 괴수적인 옵션이 있습니다.
부메랑 스탭을 마스터하면 1:1공격에서는 어썰터의 데미지가 우월해집니다.(데미지%는 약하지만.. 의문입니다)
사용후 약 0.5초간 부메랑 스텝을 사용할수 없는 후딜레이가 존재하며
이때 시브즈,어썰터,새비지블로우 등의 연계 공격이 가능합니다.
다크사이트 상태에서 사용가능하며
총4회 공격을 하며 마지막 공격은 반드시 크리티컬로 적용됩니다.
3회의 공격후에 다른 스킬을 사용하며 마지막 공격을 캔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에게 조금 다가가서 쓰므로 몸박 데미지가 큰 몬스터를 상대할때 캔슬이 유용합니다)
마스터하면 8초까지 누적이 가능하며 누적하는만큼 데미지가 증폭됩니다.
(정확한 누적량은 알수 없지만 4초누적에 데미지가 10배 증가하는것으로 보아 2초에5배가 아닌가합니다)
적의 방어력을 증가시키지만 경헙치량과 아이템 드롭률을 증가시킵니다.
한번에 6마리까지 도발이 가능합니다.(마스터시 방어력,경험치,드롭률40%증가)
일일히 쓰기 번거로워서 일반 사냥보다는 보스,사자왕의 성에서 사용합니다.
쇼다운으로 적을 죽이면 효과가 없으므로
적의 HP가 적을때 써주면 방어력증가 효과를 그나마 덜 보실수 있습니다.
자신뿐만 아니라 모든 유저에게 적용됩니다.(파티를 하지 않았더라도)
포이즌 미스트와 같지만 회색입니다.
연막 속에선 적의 어떠한 공격도 받지 않지만 상태이상에는 걸립니다.
공격계 상태이상은 걸리지 않습니다(Ex - 자쿰의 번개, 불기둥)
1레벨에 31초간 지속에서 마스터하면 1분간 지속으로
쿨타임은 6분입니다.
돈과 관련된 스킬의 효율이 늘어납니다.
메소드롭량, 메소가드의 데미지감소량, 메소가드의 메소증발량, 메소익스플로전의 데미지증가 입니다.
마스터하면 메소익스플로전 데미지 60% 증가이므로 초반 마스터를 추천합니다.
닌자 앰부쉬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줍니다. 스킬 설명에 데미지 X%라고 되어있지만
지속시간에 입히는 데미지의 총 합이 %입니다(결국 약하단소리)
1개를 찍었을경우 3초간 1초마다 데미지를 준다, 87%데미지 이지만
실제론 3초동안 총 87%의 데미지를 주는것입니다.
게다가 액티브 스킬이므로 버리는 스킬중 하나가 되게습니다.
베놈
패시브 스킬로 적에게 도트 데미지를 줍니다.
일반 사냥보다는 보스,사자왕의 성에서 유용한 스킬입니다.
패치후 도트데미지도 물리데미지 무시에 적용이 됩니다.
데미지 한눈에 보기!!(마스터시)
1. 쉐도우 파트너만 적용
새비지 블로우 : 810%
시브즈 : 592.5%
어썰터 : 1305%
부메랑 스탭 : 1800%
암살 : 3528% 이상(누적시)
2. 부메랑스탭의 패시브효과 적용시
새비지 블로우 : 1012.5%
시브즈 : 740.625%
어썰터 : 1631.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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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파할수 있는돈 요약 : 내가 먹을수 있는 돈
이때, 4초 풀 누적하게되면 이 386%의 데미지를 베이스로 약 4~5배가랑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글쓴이님은 스탯공을 베이스로 약10배라고 적어주신것 같은데. 약간 오해의 소지가 있네요.
쉐도우파트너의 추가데미지는 50%가 아닌, 100% 입니다.
3차 전직후엔 확실히 시브즈에 밀리긴 하지만,
4차 전직 후에는 부메랑스탭과 병행하여 쓰기 괜찮은 스킬입니다.
부메랑스탭의 스킬범위와 스틸의 스킬범위가 얼추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부메랑 스탭이 상,좌,우가 조금 더 넓긴 하지만)
4차 후에 쓰는 시브즈, 스틸의 경우는 거의가 부메랑스탭의 후딜에 못이겨
하나씩 넣어주거나, 딸피 막타용으로 쓰입니다. 결코 주력스킬은 아니지요.
스틸과 시브즈의 데미지 차이는 약 100%입니다. 적지도, 크지도 않지요.
시브즈의 스킬범위는 쓰시는분들은 다 아실테지만, 전방위 공격입니다.
상하는 조금 좁은 감이 들지만, 좌우는 그럭저럭 괜찮은 편인데요.
스틸의 스킬범위는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좌,우)으로 쭉 뻗어나가는 형태지요.
비록 상하범위는 들어가지 못하지만 좌우에 한해선 시브즈보다 약간 넓습니다.
P.S. 결코 시브즈 까는 글이 아닙니다.
기피직업 1순위였던 섀도어가 어느새 인기직업으로 탈바꿈한데에 대해
정말이지 흐뭇하네요. 글쓴이님, 정리하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
뭔가 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