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9-26 21:51
조회: 1,453
추천: 0
그래서 사망패널티가 왜 있는거야?총 내용 정리 하자면 예전엔 사망패널티가 경험치 감소 + 버프 삭제였던건데 쌀먹충들 때문에 경험치 감소가 사라지고 다른 패널티를 도입 했던 것인건데
나는 이 패널티에 의문점이 갖기 시작함 레벨에 따른 패널티가 부당하다고 생각함 초반에는 패널티 시간이 높은 레벨대보다 현저히 적어서 이정도 패널티는 솔직하게 감내할수 있다 생각함.. 근데 왜 넣었는지 모름 그럼 이것을 어떻게 해결해야 했었냐? 패널티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메이플이 내놓은 호신부적을 반 강제성으로 사게 됨 이게 pk게임인 것도 아닌데 애초에 경험치 감소 패널티부터 불합리했는데 쌀먹을 막으려한다는 패널티가 시간비례 획득량 감소인거임 나는 솔직히 RPG인 게임인데 PK가 없으면 그냥 버프삭제로만도 패널티가 충분히 합당하다고 생각함 보스는 데스카운트라는 리스크로 이미 버프프리저 먹고있잖아? 1줄 요약:이 쓰레기 보스 이외의 사망패널티는 삭제하는게 맞음
EXP
103,388
(27%)
/ 107,001
이니수집가
|
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게시판 (구) 게시판
인벤 전광판
[꼬맹이] 라마트라님을 찬양하라!
[꼬맹이] 라마트라님을 찬양하라!
[꼬맹이] 라마트라님은 항상 옳으셨다!
[라릉] 로스트아크 인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메이플스토리 인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수호젤리] 슈라이 바로 정상화
[꼬맹이] 라마트라님을 따르라!
[Weed] 진정한 로마의 후예는 오스만이다
[꼬맹이] 라마트라님을 찬양하라!
[냥냥펀치이잉] 운영진은 유챔 삭제 할꺼 아니면 3개로 끝내라
[꼬맹이] 라마트라님을 찬양하라!
역할 수행게임에서 캐릭터가 '사망'했는데
그 어떤 패널티조차없다면 개인적으로 몰입도가 매우 떨어진다고 생각함
디아블로 같은 곳은 하드코어 모드같이 1회사망 = 캐릭터삭제
같은 과몰입시스템도 존재하는데
캐릭터 사망이후 후유증이라는 개념으로 잠시 패널티있는 정도는 난 합리적이면서 최소한의 몰입장치? 라고 생각하는 편임ㅇㅇ
도핑안하는 사람들한테는 그러면 패널티가 없는 셈이 되는거니까
요정도 시간패널티는 있어도되지않나 싶긴함
패널티만 주는게 좋을수도있겠군
사냥 보스하면서 대부분의 사람은 거의 메소를 사용한 경험치나 재물획득 경험 축적비약 쓰는 사람이 많고 그래서 나는 이 버프류는 삭제 계속 둬서 어느정도 패널티를 주자 이거는 찬성임 버프프리저가 캐시아이템이라 어느정도 수금은 될거고 근데
레벨비례 패널티를 주자? 이건 반대임 이건 너무 오로지 수금의 형태로밖에 안보인다고 봄
그러면 문제가 예전에 여기저기 넣어둔 버프사망 패널티 완화 버프나 스킬을 다 수정해야 한다는 점임
아케인리버나 세르니움 첫진입 후에 포스 딸릴때도 죽을 수 있음
제일 좆같은건 물봉몹 나한테 왔는데 길뚫 대화창 ㅈㄴ 길면 걍 뒤져야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