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내용 정리 하자면 예전엔 사망패널티가 경험치 감소 + 버프 삭제였던건데 쌀먹충들 때문에 경험치 감소가 사라지고 다른 패널티를 도입 했던 것인건데

나는 이 패널티에 의문점이 갖기 시작함 레벨에 따른 패널티가 부당하다고 생각함
초반에는 패널티 시간이 높은 레벨대보다 현저히 적어서 이정도 패널티는 솔직하게 감내할수 있다 생각함.. 근데 왜 넣었는지 모름

그럼 이것을 어떻게 해결해야 했었냐? 패널티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메이플이 내놓은 호신부적을 반 강제성으로 사게 됨

이게 pk게임인 것도 아닌데 애초에 경험치 감소 패널티부터 불합리했는데 쌀먹을 막으려한다는 패널티가 시간비례 획득량 감소인거임

나는 솔직히 RPG인 게임인데 PK가 없으면 그냥 버프삭제로만도 패널티가 충분히 합당하다고 생각함

보스는 데스카운트라는 리스크로 이미 버프프리저 먹고있잖아?

1줄 요약:이 쓰레기 보스 이외의 사망패널티는 삭제하는게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