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데벤에 대한 무조건적인 딜상승 요청. 딜너프 반대 이런 글이 아닙니다. 다 읽어보고 반박해주실분 환영입니다.




현 데몬어벤져는 리스크와 비례하는 딜을 가졌기 때문에 압도적인 딜을 가지고 있습니다. 29프 루포실 난이도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현 데몬 어벤져가 논란이 되었던 이유는 29프렌지 루포실일 경우 너무나도 압도적인딜, 반대로 30프렌지 극포실을 쓰면 딜은 평균적으로 나오지만 압도적인 생존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이전에도 계속 30프렌지 너프를 주장했으며 29프렌지를 너프할거면 29프렌지 난이도도 같이 완화해 달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패치는 이 두가지 모두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먼저 프렌지.

기존 프렌지는 hp 30% 회복제한에 hp 30% 유지시 최종뎀 35%가 증가하는 구조였습니다.
그런데 바뀐 프렌지는 회복제한은 30% 그대로인데 최종뎀이 20%으로 줄고 이로인해 최대 hp를 60%로 유지하면 최종뎀 받는 수치가 끝이 납니다.

이것만 보면 단순히 리스크가 줄었으니 리턴도 늘어난게 아니냐? 라고 할 수 있는데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회복제한은 30% 이게 핵심 내용인데요. 29 프렌지를 사용하면 hp가 30% 선에서 놀게 됩니다. 즉 60%만 유지하면 되는 프렌지를 여태까지와 똑같은 리스크를 지고 플레이를 하는데 리턴은 엄청나게 줄어든 것이죠.

그렇다면 30프렌지를 쓰면 되는거 아니냐? 라고 하실 수 있는데 30프렌지는 회복량이 29 프렌지와 하늘과 땅 차이가 나다보니 60%를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패턴을 맞아도 80%선에서 놀기 때문이죠.

60%를 유지하려면 일부로 패턴을 맞거나, 프렌지를 일부로 맞추지 않거나 해야하는데 둘다 딜로스는 내는 방법입니다.

심지어 30프렌지의 압도적인 생존력은 그대로 입니다. 사실 너프전과 큰 차이도 없죠. 기존에 30프렌지 쓰던분들은 큰 차이를 못 느끼실 거에요.

29프렌지와 30프렌지의 격차를 줄이겠다. 좋습니다. 그래서 최종뎀 너프한거? 이해 합니다. 그러나 29프렌지 리스크를 그대로 유지하시면 안되죠. 지금 현재로선 리스크는 그대로 두고 리턴만 가져간 것에 불과합니다. 그러니 .hp 회복제한을 적어도 50% 정도는 유지하게 수정되어 들어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30극포실을 너프하는 방향으로 지금처럼 정비례로 최종뎀이 증가하는것이 아닌 hp가 낮을수록 최종뎀 증가 비율을 높이던가 이런식으로 패치를 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9프렌지를 완전히 죽이는 것이 아닌 29와 30의 격차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현재로선 그냥 무지성 최종뎀만 가져간 상태입니다.

이렇게 되면 또 30프렌지 쓰는 데벤들 생존 유틸에 비해 딜이 너무 좋은거 아니냐. 라는 말이 무조건 나올것이며 29프렌지 메리트도 크게 없는데 29 프렌지 가져와서 때릴 분탕들이 눈에 너무 보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2분극딜로 수정되서 들어온 레버넌트. 레버넌트의 구조를 생각하면 2분극딜로 돌릴떄 정확히 반토막만 내면 안되는데 정확하게 반토막만 내서 들어왔습니다.
왜 레버넌트는 정확히 반토막만 내면 안되냐? 레버넌트는 다른 극딜과 달리 예열이 필요한 극딜입니다.... 툴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받은 피해만큼 분노로 저장하여 가시를 내는 (유사)무적 겸 딜링기인데 그냥 지속시간만 반토막으로 15초 15초 한다? 예열시간은 늘어났는데 지속시간은 그대로라 이 역시 딜너프 입니다. 
그리고 지속시간 너프했으면 리스크인 반동데미지도 같이 절반해야하는게 정상 아닌가 싶습니다. 왜 리스크는 그대로 25회인지 잘 모르겠네요.

3줄요약
1. 데벤져 프렌지 회복제한 50%로 만들어라
2. 레버넌트 4분 롤백 아니면 지속시간을 좀 늘려달라
3. 레버넌트 패널티도 절반해야하는거 아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