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까기 아니면 사냥 못했다?

ㄴㄴ 140~150부터는 남둥 1/2층 가능했거든요. 이게 약한거같으면서도 좋았던게 베놈+어벤져인데 오히려 플점 기동력으로 전사군 사냥속도 씹어먹었어요. 올1킬 브랜디쉬 바로 다음속도로 생각해요.

근데 이 알까기가 안좋았냐면 그것도 아니에요. 사냥속도 상당히 좋았고 남둥2킬나기전까지 전장로어하는 닼나보다 훨씬 나았다고 봐요. 나머지직업은 법사빼고 더 밑이라고 봄.


2. 솔격딜량과 샤프받은 파티딜량의 극단적인 차이

나로 솔격딜량은 히어로는 커녕 보마보다도 약했어요. 근데 샤프받으면 히어로 1.5배를 넣어버리는 십사기 돌변하는데

듀블상향된 카오스 이전까지 나로를 제외한 그 어떤 직업한테도 흰경(딜1등)을 빼앗겨본적이 없어요. 메카닉/와헌/베메도 마찬가지.

다수기가 좋았던거지 레지스탕스가 나왔어도 나로의 단일딜량이 무지막지했습니다. 그래서 핑크빈 격파초기시절 맴버들이 대부분 나로였죠.


3. 페이크와 회피율로인한 보스/사냥 효율 극대화

드레인이라는 스킬은 쓸 필요가 없었는데

만렙을 찍은 나로의 경우 혼테일 기준으로 30분동안 1대도 안맞을때도 있을정도로 회피율이 높았고 스탠스는 없어도 됐음. 어차피 올미스수준이였고

나로는 사냥할때 적자를 볼수가 없는직업이고 때문에 보스에서도 생존률이 섀도어 다음으로 좋았음. 근데 섀도어랑 딜량차이는 하늘과 땅임


걍 요약하자면 보스딜량, 생존, 기동성, 사냥 전부 최상위권이라고 보시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