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24 17:16
조회: 1,326
추천: 10
귀참캔슬과 종류별 캔슬의 횃수차이 [ 벽캔 , 귀참꾹 , 좌우캔 , 앞점캔 ]2초뚝 기준으로 40초동안 사용한 귀참 입니다.
먼저 귀참꾹입니다 ![]() 진귀참8회 , 귀참 58회입니다 좌우 귀참캔입니다 후방이동마다 방향전환 했습니다 사이클은 진귀(후)귀귀귀(후)귀귀귀(후)귀귀 입니다 ![]() 진귀참8번 , 귀참 68회입니다 앞점캔입니다 일반적으로 보스에서 이용하며 앞으로 더블점프 귀참 후방이동 을 반복하는 겁니다 상황에 따라선 거리 조절을 위해 그냥 점프 후방을 할때도 있습니다 예시 영상입니다 ![]() 진귀참8에 상황따라 귀참이 58~65정도로 나옵니다 마지막 벽캔입니다. ![]() 진귀참 8회 , 귀참 71회입니다 최종 요약입니다. 40초 기준 모두 진귀참은 8회입니다
현실적으로 보스에서 사용하는 캔슬은 앞점캔이고 좌우귀참캔은 방향 전환이 자주 씹히는 리스크가 있어 사용하기 힘듭니다. 마지막으로 벽캔을 할 때 저는 귀참을 세 번마다 후방이동으로 캔슬을 합니다. 왜 그러는지 여쭤보신 분이 계셔서 그 이유는 설명드리면 키가 자주 씹히기 쉽기 때문입니다 귀참의 딜레이는 470ms , 후방이동의 재사용 딜레이는 1000ms 입니다 흔히 알려져 있는 귀(후)귀귀(후)를 했을떄 잘 되지 않는 이유는 첫 귀참을 캔슬후 두번쨰 캔슬을 시전할떄 , 앞에서 사용한 귀참2번의 딜레이는 940ms이라 후방이동을 빠르게 누르는경우 후방이동을 사용가능하기까지 60ms의 딜레이가 남아있기 때문에 키가 씹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즉 최적의 캔슬을 하려면 후방 캔슬을 할떄마다 60ms뒤에 해야 캔슬해야 취적의 사이클이 나오는데 이는 금방금방 다가오는 천귀야참이나 1분준극등에 의하여 실전에서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입니다(허수아비 한 200판 박으면 완벽하게 한판정돈 나올듯) 따라서 저는 귀참 3번마다 캔슬하는 진(후)귀귀 귀(후)귀귀 귀(후)귀귀귀 로 하고있고 진귀참과 진귀참 사이를 1 사이클이라고 했을떄 2초뚝 기준으로 진(후)귀 귀(후)귀 귀(후)귀 귀(후)귀 귀(후)귀 = 귀참9+진귀참1 10회 / 후방5 진(후)귀귀 귀(후)귀귀 귀(후)귀귀귀 = 귀참9+진귀참1 10회 / 후방3 물론 진귀참 시간이 조금 더 줄어드는 3초뚝이상 에서는 차이가 있을수는 있으나 2초뚝에선 차이가 없습니다. EXP
89,431 (48%) / 92,001 상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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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보스랑 거리조절 하면서 때리려고 사용하는거고
더블 점프후 후방이동할때 너무 위에있을때 사용하먼 공중 후방이 되서 캐릭터가 경직이 나거든요
그래서 어느정도 내려오고 후방을 써야해서 편차가 좀 있어요
다만 레지값 수정으로 재사용 입력간격을 최대한으로 줄여놨던걸로 기억해요
시즈탱크 벽캔이 안익숙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