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빌런소마
2024-11-03 00:20
조회: 455
추천: 3
라폼 쓸윈부 버그는 정말 있을까?정말 오랜만에 직게 들어왔다가 쓸윈부 버그에대한 얘기가 있길래 과거에 모 유튜버가 제시한 그 쓸윈부 버그 얘기인줄 알고 댓글을 달았다가 라폼에 대한 쓸윈부 버그 얘기를 듣게됨 일단 여전히 본인은 라폼 이외의 타직업 스킬에 대한 쓸윈부 버그는 없다고 보는편임 왜냐하면 같은 방식으로 직접 분석해보면 커신같이 나한테는 버그가 재현되지 않았기 때문이었음 아무튼 이런 고정관념이 있었기 때문에 라폼 얘기도 처음 들었을땐 흠..그정돈가.. 싶다가 좀 지나서 곰곰히 씹어보니 요즘 오ㅡㅡㅡ묘하게 구체 쏘는게 느려진거 같기도 해서(갠적으로 패치 이후로 지금까지 쓸윈부로 씀) 직접 분석해 보기로함 교차검증은 좋은거니까... 일단 영상을 60프레임으로 녹화하고 라폼 연속3번 던지기를 총 5번을 녹화했음 2번은 쓸윈부랑 찐윈부에 대한 비교였고 한번은 애초에 원기옥이 공속영향을 받는가가 궁금해서 다빼고 던져봤고 남은 2번은 다시 했을때 똑같이 재현되는지를 보려고 총 5번을 던짐 마음같아선 서너번까지도 해보고싶은데 아무래도 3분스킬이다보니 그냥 시간아까워서 안함... 컷 기준은 이펙트 처음시작하는 부분을 처음으로 잘라서 3번째 구체가 움직이기 시작하기 직전까지 잘라서 비교해봤음 사진에서 첫번째 트랙이 쓸윈부 두번째가 찐윈부 세번째가 노윈부인데 1, 2번 동일하게 쓸윈부 쪽이 프레임이 더 길고 3번 노윈부 프레임이 가장 길기때문에 원기옥이 공속영향을 확실히 받는것도 알수있음 다만 첫번째랑 두번째에서 각각 12프레임과 8프레임으로 약간의 차이는 보였는데 이건 60프레임이라는 녹화의 한계와 인게임에서의 아주 미세한 서버렉이나 키입력 속도 등의 변수로 생기는것이라 생각함 고로 같은 스킬을 쓰더라도 특정 구간에서 1~2프레임 수준의 차이가 발생하는것은 버그의 근거라고 제시하기 조금 애매한 부분이 생김 그래서 결론이 뭔데? 60프레임에서 12프레임(약 0.2초)의 차이를 보이는것은 위에 말한 변수의 차이라고 보기는 힘든 실질적으로 차이가 나고있다고 볼수있을것같음 이는 단발성으로 그치지않고 재현성 비교에서도 비슷하게 나타남 고로 라폼에 한해서 쓸윈부 버그가 실제로 있다고 보는게 맞는거같음 땅땅땅 한줄요약 찐윈부 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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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달된 인벤러 점프빌런소마
닉넴은 소마지만 직업은 바이퍼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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