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캐릭이나 부캐릭으로 스트라이커를 많이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그런지, 많은 질문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을 정리해서 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고자 해당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Q1. 타 직업과 스트라이커 중 본캐(혹은 부캐)를 고민하고 있는데 어떤 것이 좋을까요?
A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가장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가 스트라이커 게시판이라서 그런지 댓글로는 스커를 많이 추천을 해주시기는 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플레이 방식에 대한 취향, 스타일이 많이 상이하기 때문에 어떠한 직업을 딱 추천 드리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는 이제 노말 스데미 정도까지는 매우 쉬우니 여기까지 키워보시고, 플레이가 정말 재밌다, 마음에 든다고 느끼시면 그 이상을 키우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혹은 신규 유저라면 유니온을 키우시면서 각 직업들을 체험해보시고 직업을 고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 역시 스트라이커 유저가 많아지는 것을 환영합니다.

Q2. 파도 스킬의 커맨드를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A
바로 본론만 말씀 드리자면, 편하신 대로 하면 됩니다. 파도의 커맨드 설정 여부에 따라 파도를 한 번 더 클릭하면 멈출 수 있도록 하거나, 아래 방향키를 눌러 멈출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죠. 저같은 경우에는 같은 키를 한 번 더 누른다는 것이 어색하기도 하고, 타이밍에 맞춰 돌진 중단을 한다는 것이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래 방향키를 이용하여 멈출 수 있도록 커맨드를 설정하였습니다. 
정해진 답은 없기에 편하신 대로 하시면 되고, 혹시 몰라 저는 어떻게 하고 있는 지 말씀드렸습니다.

Q3. 검밑솔까지 좋나요?
A. 좋습니다. 검밑솔까지는 상성이 절대 나쁘지 않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Q4. 난이도 어느 정도인가요? 손 많이 아픈가요?
A
난이도는 연계 직업 중에서는 쉬운 편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절대적으로 쉽지는 않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고 못할 수준도 아닙니다. 직업 컨셉, 플레이 방식 등 모든 면에서 매력적인 직업이죠. 손은...처음에 조금은 아플 수 있습니다. 근데 이게 막 연타를 해서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힘줘서 너무 막 연타를 하실 필요도 없고, 그렇게 많이 아프지는 않습니다. 손에 힘 너무 주시지 마시고, 연타도 막 하지 마세요. 그럼 익숙해집니다.

Q5. 옛날에는 바보데스라고 불리는 매우 좋지 않은 직업이었는데, 요즘은 어떤가요?
A
좋습니다. 그 동안 여러 개선과 버프들이 쌓이며 지금의 수준으로 왔고,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바보데스 시절, 파도로 벽력 후딜을 캔슬했던 시절을 겪은 적 있기에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전체 직업 중에서는 아무리 못해도 중위권 이상은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6. 뇌신창격의 오토를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A
이것 역시 편하신 대로 하시면 되지만, 개인적으로 그냥 자동으로 발동이 되도록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게임의 메인 컨텐츠는 보스입니다. 하지만 현재 스트라이커는 흔히 말하는 물몸입니다. 카데나, 블래스터처럼 연계 근접 딜러임에도 불구하고 생존을 보장 받을 수 있는 스킬이 없습니다. 물론, 해신강림이라는 짧은 쿨타임 무적기가 있기는 하지만, 45초라는 시간 동안에도 잘 피하고 잘 때리는 것이 매우 중요한 직업입니다. 즉, 패턴을 피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뇌신창격까지 신경쓰다가 패턴 회피를 못하게 되는 것보다는 자동으로 발동되도록 하고 생존에 좀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은 가능하다 싶으면 오토모드를 해제하시고 플레이하셔도 괜찮습니다. 

Q7. 다른 동일 스펙의 유저보다 약한 것 같아요. 왜 이런 건가요?
A
숙련도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트라이커는 숙련도에 따른 보스 클리어 타임의 편차가 매우 심한 편입니다. 같은 스펙이라도 숙련도가 낮다면 아주 심하면 5분 정도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쉬지 않고 잘 때리고 잘 피하는 것이 스커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죠.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연습을 하고 숙련도가 쌓이면 해결 될 것입니다.

Q8. 극딜 순서 좀 알려주세요
A
초시축(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 글로리 오브 가디언즈 - 신뇌합일 - 천지개벽 - 오버드라이브 - 엔버 링크
버프 순서는 이렇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컨티링을 사용하시기 때문에 컨티링 기준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스인미와 크오솔을 사용하면 컨티링이 발동되어 바로 뇌명벽해파(오리진 스킬)을 사용하면, 컨티링 지속시간동안 다 발동되도록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스인미/크오솔 - 창뇌1회 - 교아탄 - 태섬 쓰다가 컨티링 다시 발동되기 직전에 오리진 - 태섬 - 다시 컨티링 발동되 전 쯤 에르다 노바(5차 바인드) - 창뇌연격 나머지 - 태섬
대충 이런 순서로 극딜을 하고 있습니다. 교아탄의 경우 한 번밖에 적지 않았는데, 이 스킬은 그냥 쿨타임 돌 때마다 사용하시면 됩니다.

Q9. 쿨뚝 필수인가요?
A
아뇨. 원래 스커가 쿨뚝을 사용했던 이유는 사냥때문이었습니다. 젠 시간에 맞춰 교아탄을 사용하기 위해서 쿨뚝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6차가 나오고 사냥이 상향평준화 되면서 쿨뚝의 필수 여부가 없어졌습니다. 실제로 고스펙 유저 몇몇 분들도 스탯뚝을 사용하십니다. 굳이 쿨뚝이 없어도 제자리 사냥이 가능해졌죠. 이렇기도 하고 보통 쿨뚝이 좀 더 비싸기도 합니다. 그래서 좋은 매물이 있다면 쿨뚝을 사셔도 되고, 오히려 스탯뚝이 좋은 매물이 나왔다 싶으면 그거 사셔도 됩니다.

Q10. 참고할 수 있는 유튜버 있을까요?
A
아뇨...아쉽게도 본캐가 스커인 유튜버가 계시지 않습니다. 그래도 부캐릭으로 스커를 키우시고 있는 진격캐넌님이 있습니다. 이 분이 가끔 스커와 관련된 영상을 올리시는 것 같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11. 방무는 몇 줄 필요하나요?
A
0~1줄만 있으면 됩니다. 만약 블랙 하트같은 칠흑템을 끼는 등의 방식으로 방무를 땡겨올 수 있다면 사용하지 않으셔도 괜찮지만, 그게 아니라면 한 줄 정도는 괜찮습니다. 저도 엠블렘에서 방무 한 줄 쓰고 있습니다. 특히, 링크와 유니온이 되어 있지 않은 분들이라면 방무를 한 줄 꼭 쓰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보약 버프로 방무를 사용할 수 있기도 해서...만약 보보방 같은 매물이 싸게 올라왔다면 쓰시고, 방무 외의 세 줄만 쓰고 싶으시다면 쓰지 않으셔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두 줄 이상은 너무 과합니다.  

Q13. 컨티링은 필수인가요?
A. 네. 파티 플레이에서는 리레와 웨퍼를 돌려가며 쓰시면 되고, 솔로 플레이에서는 컨티링을 쓰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대충 여기까지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것이 있다면, 혹은 나중에 생긴다면 이 게시판의 게시물을 작성하여 질문을 주세요. 몇몇 분들이 친절히 답변을 달아 주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