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도 캡틴은 몇번 퍼뎀증가/타수조정/시간조정 등

딜량 관련한 패치를 받은 적이 있음

근데 시간이 지나보면 캡틴은 거의 하위권이었음 (패치후 곧 하향 or 다른직업 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개선)

내 기억으론 칼질 당한애들도 있는데 캡틴 딜량 상승 패치 받을때

다른 직업들은 구조/딜 적으로 잘받음
(우리 ㅈㄴ 잘받은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우리끼리만 좋아했던거)

물론 내가 타직업 41개의 상하향폭을 다 알진 못하지만,

기본적으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한다면, 구조적 문제가 개선 되거나 아예 구조를 바꾸는 시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함

솔직히 ㅈ같은 배틀쉽 캡틴 초기 배틀쉽 컨셉때매 여기까지 온거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듦 초기 컨셉은 상당히 좋았으니까..

근데 지금 몇개 캐릭을 키워 보니 생각보다 비인기 직업이거나 약하기로 유명한 직업인데 그래도 캡틴 보다는 나았음

캡틴은 다 있어도 나사가 제대로 조]여진 스킬이 없음 컨셉도 직업명이 캡틴인거에 비해 스킬 컨셉 이미 소환수 *6 인 시점에서 컨셉 개박살 났다고 봄

구조 개선 없이 딜량 패치 만으로 덮어 씌우는건

그만큼 한순간에 딸깍하면 한달안에 칼질 우선 순위라는 거임 (상향 몇번 받지도 못했는데 칼질은 진짜 존나 빨랐음.. 예전에 노쿨 헤드샷(신궁의 스나이핑같은 컨셉) 도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캡틴 오래 한사람이면 딜량 증가만 받고 만족한다는 캡틴은 있을수가 없음 .. 병신같은 구조가 항상 있었기때문에 운영진이 다시 쳐 만들던가 ㅈ같은 고집 그만부리고 배틀쉽 리얼오토 타켓팅으로 바꾸든가 해야함

나도 낭만때매 캡틴 했는데 딜 약했던 적은 한두번이 아니지만 진짜 배틀쉽 30초 때부터 지금 봄바드까지 하나같이 구조가 너무 병신같은 직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