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루시드 개발자왈: 3분극딜보다 2분극딜이 재밌다.
1분극딜해보니까 다채로워 메이플의 주기의 다양성추구에도 어울리고 만족스럽다. '앞으로도 이런패치할거다.'

강원기 전 디렉터: 2분극딜을 3분으로 바꾸진않을거다.보스잡는데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수있도록 주기을 다양하게 할거다. 평딜캐을 더 사용할수있도록 리레링과 비슷한 컨티링같은걸 만들어 개선하겠다.

김창섭 디렉터: 주기의 다양성 및 1분극딜을 더 늘리거다. 1분극딜도 나름대로 할만하니 해보고 판단해달라.

이런식으로 몇년이상 1분극딜및 (평딜)을 유지하기 위해 스탠스을 게속유지하고있는게 개발자인데

앞으로 다가오는 리미스터 직업들도 제생각으론 100%확률로
3분이든 2분이든 상관없이
1분극딜로 분할되서 최소 1캐릭은 들어올겁니다.

이런상황에서 1분극딜 바꿔달라? 1분2분3분 모든극딜캐릭의 극딜주기 비율들을 조금씩 늘려가며 맞춰나가고 있는 개발자들 보고?
전 절대로 불가능하다고봐요.
주기의다양성을 핵심으로 개발자들이
추구하는것을 알고있으니까요.

이런상황에서 1분극딜을 3분으로 아무리 요구해도 당연하게 안들어주는게 개발자들인 그들입장에선 맞다고 봅니다.
재내들입장에선 캐릭1개의 문제가아니라 전체로 보니까요.
이럴경우 1분극딜을 3분 2분으로 바꿔달란요구는
절대들어주지않을겁니다.

그러면 그나마 이 때 가능성이 있는 개선방안이 뭐가있을까요?

핵심질문
현재 개발자들은 3분극딜을 혐오하고있습니다. 오피셜로도 나온애기 들으면 알수있는부분입니다. 그럼 앞으로 메타가 조금씩 1분극딜 즉 평딜같은 보스랑 티격태격을 위한 시스템들도 도입되고 할텐데
1분극딜을 최적화하기위한 문의사항 및 개선사향이 무엇이있을지 질문드립니다. 알려주시면 그걸토대로 개선사항을 더 효율적이고 가능성있게 문의할수도있으니까요. 많은은월 선생님 답변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