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LIVE 방송을 보고
개선안을 좀 작성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적고싶은건 더 많지만 이번 개선작업에서 반영될만한 것 정도로만 추려봤습니다.

-----------------------------------------------------------------------------------------------------------------------------

[6차 스킬]

● 래피드 파이어
  1. 클립 소모 속도 오류 수정
     ▶ 클립 최대 누적 수는 (10)개이고, 초당 클립 (1)개 소모하므로 (10)초동안 지속되어야하지만
         비정상적인 속도로 클립이 줄어드는 현상
         
      [10초(X) → 3초만에 끝나는 난사모드]


  2. 일부 하이퍼 스킬 미적용 오류 수정
     ▶ 난사모드에 애드레인지(사거리 100증가)가 적용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의도한건지 모르겠지만 난사니깐 사거리가 짧아진다..? 라는 현실고증은 조금 불편한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사거리가 짧아지는 난사모드]


  3. 미흡한 딜 상승량 개선
     ▶ 6차 래피드파이어 강화에 캡틴 디그니티 %p 데미지 증가 추가적용이 필요합니다.
         4차 래피드파이어(375%)와 캡틴디그니티는(275%) 1:1비율의 공격횟수(사용횟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발당 약 6:4의 비율의 데미지로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캡틴 디그니티는 그대로인 상태로 오직 래피드만의 상향은 온전한 증가를 받지못합니다. (상향 효율 반토막)

         한정된 수(4개)의 6차 마스터리코어에 캡틴 디그니티가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 예상되므로
         래피드파이어에 캡틴 디그니티 %p 증가가 되는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4. 난사모드의 딜 상승량 개선
     ▶ 현재 테섭에서 확인된 난사모드는 일반모드에 비해
         (데미지 절반(0.5) x 4타) = 2배 강하게 설계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역시 래피드의 짝꿍 캡틴 디그니티는 타수, 데미지 증가량이 없기때문에 더육 효율이 떨어집니다.
   

- 현재 운영자분들은 캡틴 디그니티 라는 스킬에 대해 계산이 누락된게 아닌가 생각이 들정도로
중요한 스킬하나를 방치하고있습니다.
정확한 분석을 통해 계산되어 적용된 데미지라면 납득해야겠지만, 다시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기존스킬 개선]

● 배틀쉽 봄버
  1. 배틀쉽 봄버 자동 타겟팅(유도)
     ▶ 언위어링 넥타 버프 지속시간 동안에만 자동 타겟팅 
         캡틴유저들이 정말 오랜시간동안 요청해온 에이밍 타겟에게 사인 오브 봄바드 사용시 유도 공격에대해
         분명 많은 검토를 진행하였겠지만, 반영되지 않은 것에 대해 의도된 설계라고 판단이 됩니다.
         캡틴 운영 숙련도에 따라 사인 오브 봄바드를 적절히 사용하여 유도 만큼이나 성능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인 오브 봄바드를 재설정 하지 못하는 순간(주로 극딜중 불릿파티)에 대한 대안으로
         언위어링 넥타사용시 컨티뉴얼 에이밍 대상에게 자동 타겟팅이 되는 기능을 추가하는것을 건의드립니다.

-----------------------------------------------------------------------------------------------------------------------------


- 여담으로..
현재 마스터리 코어강화로 래피드파이어만 강화된 점에대해 많은 캡틴유저들이 회의감을 느끼고있습니다.
'래피드가 개선되어도 극딜 리레안에 쓰지도 못하는데 무슨의미가 있냐'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래피드는 4가지중 하나의 강화일뿐이고, 모든스킬이 극딜용에 맞춰진 스킬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나온 래피드파이어는 극딜때가 아닌 평딜을 강화하는 용도로 나온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다음 헤드샷 강화가 나오기전까지 직업마다의 서순차이라고 생각합니다. 
(헤드샷을 먼저받았으면 좋았겠지만 이번 첫번째 강화는 대부분이 모두 평딜강화 였기때문에 납득가능)

 내용이 괜찮으시다면 많은분들이 공감할 수 있게 추천 부탁드리고 문의글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