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
2023-06-29 19:17
조회: 1,545
추천: 37
(수정6)엔버 건의 개선안 - 한번씩 문의 해주셔야 개선 될까 말까 입니다..알림 - 6차 먼저 개선을 해야 하지 않냐는 질문들이 많습니다. 엔버는 구조적 하자가 심하다 보니 지금 6차 스킬 개선 받는다 해서 현재 보다 좋아진다는 생각이 안듭니다.. 엔버는 극딜 구조가 박살이 나있습니다 120초 주기에 30초동안 딜 인데 너무 많은 극딜 버프들과 패밀리어 스택으로 사실상 스택을 쌓은 다고 해서 딜이 좋은 것도 아니어서 낮은 성능을 보여 줍니다. 어떤 분은 리마스터때 극딜구조를 받으면 되지 않냐는데.. 저만 조급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엔버를 하면서 운영진이 우리 이야기를 들어준 기억도 없고, 사실상 리마스터는 유기 되었습니다... 우리는 언제 원하는 패치를 받을 수 있을까요?? 죄송합니다 푸념이 였습니다... 전 엔버 유저 분들을 다 사랑합니다. 우리 꼭 개선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직업들은 본인들 개선 받겠다고 눕고 불태우고 하는데 저희도 같이 일어나서 문의 넣든가 누워야 합니다. 이번 기회 개선 못 받으면, 앞으로 개선 없을 것이고 그전에 받던 역차별을 계속 받을 것입니다 정말 우리.....우리도 진짜 1티어는 아니 더라도 사람 취급은 받아 봅시다 -경로- 테섭 버그리포트 아래 사이트에서 버그리포트 > 버그신고 > 건의사항 메이플 홈페이지 1:1 문의 -내용 추가- 6/23 - 불필요한 스킬 (파워 트랜스퍼) 삭제 또는 간소화 추가 6/23 - 패밀리어 스택으로 인한 구조적 결함 설명 보안 추가 6/23 - 헥사 스탯 효율성 설명 추가 6/24 - 엔버 극딜 구조 설명 보안 추가 6/24 - 엔버 극딜 구조 문제해결 설명 추가 6/24 - 엔버 극딜 구조 문제해결 설명 보안 추가 6/24 - 트리니티 문제점과 해결점 추가 6/25 - 엔버 극딜 구조 문제해결 컷신 부분 설명 추가 6/25 - 5차 스킬 문제점과 해결점 추가 6/25 - 패밀리어 스택이란? 추가 6/26 - 소울링크 딜레이 문제점과 해결점 추가 모든 엔버 유저의 만병의 근원 엔버 패밀리어 스택이란? [엔버 패밀리어 답답함을 표현한 움짤] 위에 움짤을 보면 "마스코트 패밀리어(용가리)" 스킬을 쓰고 기본 주력 스킬을 사용하며, 스택을 쌓아야 극딜이 가능한 구조를 설명하고 있다 이제부터 "마스코트 패밀리어(용가리)"라는 스킬로 인해서 만들어지는 엔버의 극악적인 극딜 구조를 아래 설명 하고 문제해결을 제시함
(이상적인 극딜 사이클 참고용 사진) 크올솔, 스인미, 노바, 페투치아 생략된 내용인것을 참고 이번 6차 스킬 피날레 스킬 문제는 엔버가 위의 사진처럼 이상적인 딜사이클을 돌려도 전체 딜 절반이 들어간 뒤부터 6차 피날레 강화시커가 나와 극딜 손해를 보게 되는 시스템이 문제 극딜을 하더라도 엔버의 주스킬인 6차피날레 시커가 나오지 않게 되면서 손해를 보게되는게 큰 문제점 모든것이 함께 어우러져야 시너지가 발생되는데 따로 노는 차가운 국밥 느낌
1- 문제 해결
2. 트리니티IV 문제
2-문제해결
-의문- 트리니티 대미지와 마릿수는 상향 하지 않는 이유
3. 엔버 5차스킬 개선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그여축)- 엔버는 단순하게 데미지와 스탠스 추가만 받는 효율이 떨어지는 스킬이며, 엔버에게 장난 치는 것도 아니고 그나마 혜택으로 들어가는 것은 스킬 사용시 55% 확률로 재상용 대기시간을 받지 않는 것인데, 확률성 게임 아닐 까봐 스킬 조차도 확률로 인해 딜 점율 차이가 발생 됨. -에너지 버스트(에버)- 에너지 버스트가 차지로 인한 스택형 스킬이기에 발생되는 버그로 인해서 스택이 쌓이지 않는 현상을 본래 적용 되어야 하는 무적시간을 적용 받을 수 있도록 개선의 필요성을 느낌 -트리니티 퓨전(트퓨)- 트리니티 퓨전은 엔버의 순간 극딜용 스킬 이지만 딜의 반 이상이 사출되는 시커에 의존하는 스킬 3-문제해결
4. 트리니티 공속 버그 문제
4-문제해결
5. 엔버 전용 소울링크 개선
5-문제해결
6. 6차 HEXA 스탯 비효율성 문제
6-문제해결
7. 엔버 드레스업 코디 관련 - (50% 개선됨) 엔버 마네킹을 통합 하지 않아 상업적인 목적으로 둘로 나뉘어 관리 하는 것 처럼 보이고 유저들의 불편함도 날이 갈수록 점점 쌓이게 됨, 7-문제해결
엔버를 정말 잘 아는 건 아니지만, 3년 동안 하면서 느낀 불합리한 점과 차별 개선을 적어두고 있습니다 일하면서 쓰다보니 말이 두서가 없네요 -움짤 출처- 따로 허락을 받아야 하는데 제작자분이 어느 분인지 몰라서 일단은 개선안 직관적인 표현이 우선이다 생각해 올렸습니다. 제작자분 계신다면 쪽지 한번만 남겨놔주세요 P.S 새벽 동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아침부터 문의 하고 오겠습니다. ★엔버가 지금까지 차별 받은 패치내역들★ KMS 1.2.324 패치 [트리니티] : 최종 데미지 증가 패시브 기능이 마스터 기준 15%에서 10%로 감소됩니다. [에너지 버스트] : 보스 힐라에서 스킬 사용 후 감옥에 갇히면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마스코트 패밀리어] : 샤이니 버블 브레스 사용 시 엔젤릭버스터가 보고 있는 방향으로 발동되게 됩니다. KMS 1.2.332 패치 [스팅 익스플로전]: 스킬 이름이 ‘스팅 익스플로젼’으로 변경됩니다. [프라이멀 로어]: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160%에서 580%로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2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스포트라이트]: 1366*768 해상도에서 맵의 좌우 끝에서는 중앙 조명의 회전 각도와 공격 범위가 증가하게 됩니다. KMS 1.2.335 패치 엔젤릭버스터의 소울 시커 엑스퍼트에 현행 로직과 동일하게 소환 스킬에는 발동되지 않는다는 설명이 추가됩니다 KMS 1.2.338 패치 [드레스 업]: 5차 공용 스킬 사용 시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리차지]: 통신 상태에 영향을 받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아이언 로터스]: 무기와 보조무기를 장착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피니투라 페투치아]: 공격 횟수가 1회에서 10회로 증가되고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4000%에서 400%로 감소됩니다. [트리니티]: 데미지 증가 및 방어율 무시 버프 최대 중첩에서 트리니티가 적중하면 지속시간이 갱신되게 됩니다. [스포트라이트]: 매달리면 공격하지 않게 됩니다. KMS 1.2.344 패치 [슈퍼 노바]: 설치 위치가 화면 기준에서 캐릭터 위치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마스코트 패밀리어]: 매지컬 버블을 트윙클 스타 혹은 매지컬 벌룬을 사용했을 때 획득하게 되고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추가 획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KMS 1.2.360 패치 [파이널 컨트랙트]: 사용 시 획득할 수 있는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매지컬 시프트]: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소울 시커/소울 시커 엑스퍼트]: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타격하게 됩니다. [이너피스]: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트리니티]: 일정 시간 동안 공격을 하지 않아도 2타, 3타가 끊기지 않고 순서대로 발동되도록 수정됩니다. 패시브 효과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0%에서 25%로 조정됩니다. 1타를 단일로 사용했을 때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23% 감소됩니다. 2타를 단일로 사용했을 때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3% 감소됩니다. 3타의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6% 감소됩니다. [소울 레조넌스]: 사용 후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단, 소울 레조넌스를 중단하면 무적 기능도 함께 사라집니다. 종료 시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55% 감소됩니다. [스포트라이트]: 스포트라이트 영역 안에서 획득할 수 있는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KMS 1.2.361 패치 [리리컬 크로스]: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아이언 로터스]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파워 트랜스퍼와 상관없이 고정된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민첩성을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트리니티]: 1타의 연계하지 않았을 때 액션 딜레이가 연계했을 때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KMS 1.2.362 패치 [핑크 스커드]: 이동 시간이 기존 대비 14% 감소됩니다. [트리니티] 연계 스킬이 아닌 단일 스킬로 변경됩니다. 변경된 트리니티는 최대 3명의 적을 마스터 레벨 기준 630%의 데미지로 6번 공격합니다. 적중 시 트리니티와 트리니티 퓨전의 데미지 및 방어율 증가 버프가 10%에서 15%로 증가되며, 최대 중첩 가능 횟수가 3회에서 2회로 감소됩니다. 스킬 이펙트 및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스킬 보이스가 출력될 확률이 감소됩니다. [피니투라 페투치아]: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6% 감소됩니다. [소울 시커 엑스퍼트]: 트리니티 사용 시 소울 시커 소환 확률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트리니티-스플릿 어택]: 트리니티-보너스 어택으로 변경됩니다. [스포트라이트] 조명의 영역이 증가되고 조명이 캐릭터를 인식하는 범위가 증가되어 게임 해상도와 상관없이 가급적 비슷한 효용성을 가질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캐릭터가 조명의 영역 내에 있어도 중첩 판정이 늦게 적용되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마스코트 패밀리어] 자동으로 매지컬 버블을 획득할 수 있는 시간이 8초에서 3초로 감소됩니다.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매지컬 버블을 획득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지연되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KMS 1.2.365 패치 [스포트라이트]: 버프 프리저로 보호되도록 개선됩니다. KMS 1.2.368 패치 [핑크 스커드] 사용 후 일정 시간 동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프라이멀 로어] 액션 딜레이가 약 16% 감소됩니다. [피니투라 페투치아] 디버프의 지속 시간이 2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소울 레조넌스]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사용한 자리에서 캐릭터가 정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에너지 버스트] 버프 프리저로 보호되도록 개선됩니다. 소환수와 멀어진 후 다시 가까워질 경우 폭발 공격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마스코트 패밀리어] 보유한 매지컬 버블이 버프 프리저로 보호되도록 개선됩니다. KMS 1.2.372 패치 [소울 시커 엑스퍼트] 스킬 설명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소울 익절트] 액션 딜레이가 약 18% 감소됩니다. [에너지 버스트] 액션 딜레이가 약 25% 감소됩니다. [스포트라이트] 액션 딜레이가 약 22% 감소됩니다. [마스코트 패밀리어] 액션 딜레이가 약 10% 감소됩니다. [트리니티 퓨전] 단축키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커스텀 커맨드 사용 시 트리니티와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여 발동할 수 있습니다. 우클릭으로 커스텀 커맨드 활성화 시 커맨드 발동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KMS 1.2.375 패치 [어피니티 IV] 스킬창에서 스킬 아이콘 우클릭을 통해 소울 리차지 UI를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EXP
4,997
(49%)
/ 5,201
대동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