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bby
2025-01-06 15:02
조회: 187
추천: 1
섀도어 상향 기원 12일 차1. 체급 상향
연계, 캔슬 + 평딜 비중 매우 높음 + 레투다 + 사거리 매우 짧음 즉 섀도어는 아무리 숙련도가 높아도 딜누수가 매우 심할 수밖에 없는 직업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허수아비 딜량조차 중위권인 상황... 당연히 실전딜은 매우 낮을 수밖에 없어요. 체급 상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2. 유틸 추가 대부분 평딜 비중이 아주 높은 캐릭터들의 경우 언제든 공격스킬을 캔슬하며 회피할 수 있는 이동 스킬, 위급한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무적 스킬, 가벼운 피해는 받아넘기며 딜할 수 있는 뎀감/회복 스킬 위와 같은 유틸들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섀도어의 경우는 캔슬 기능이 없고 점프 없이 사용하면 자주 씹히는 이동 스킬, 5차 스킬 딜비중 1위인 스킬에 단 하나 달려있는 무적 기능, 가벼운 피해도 맞고 죽게 해주는 레투다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평딜캐중 독보적으로 방어 및 생존 능력이 떨어진다는 뜻으로, 다음과 같은 개선이 필요합니다. 1) 무적 or 뎀감기 추가 기존 절개의 경우 상술했듯 5차 스킬 딜 지분 1위인 스킬로, 생존을 위해 아껴서 사용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순수 생존용으로 쓸 수 있는 스킬이 추가되어야 합니다. 2) 평딜 상황에서의 내구력, 생존력 강화 이 경우는 다음과 같은 식으로 간단히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섀도어의 온오프 스킬 '스틸'의 몬스터 당 1회 제한을 삭제 이 경우 보스 몬스터를 꾸준히 공격하는 경우 보스에게서 훔쳐낸 물약을 자주 획득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생존력이 보강되며, 적에게서 훔쳐낸 자원을 가지고 싸운다는 섀도어의 컨셉도 강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인투 다크니스 스킬 개선 인투 다크니스는 추적과 회피를 겸하게끔 디자인 된 스킬이지만 몬스터를 인식하는 범위가 짧고 보스 우선 기능이 없는데다 스킬을 사용한 직후 딜레이가 심해 스킬 효용이 떨어집니다. 몬스터 인식 범위 상향, 후딜레이 감소, 보스 우선 타겟팅과 캔슬 기능의 추가를 통해 다른 스킬 사용 중에도 즉시 발동하도록 변경하여 스킬의 본래 의도대로 보스 추적과 회피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좀더 스타일리쉬한 운용이 가능하게끔 개선이 필요합니다. 3. 버그 수정 1) 메익 딜레이가 공용 스킬에 비정상적으로 적용됨 이 때문에 섀도어는 메익 사용 직후에 해방무적이나 쓸파운틴 스킬을 바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특히나 해방무적 같은 경우 레투다 사용 상태에서 위기가 찾아올 때 0.1초라도 빠르게 작동해야 하는데 0.5 ~ 1초에 가까운 시간 동안 사용이 되지 않는 몹시 치명적인 문제임에도 아직까지 방치되고 있습니다. 캔슬로 인해 적용되지 않아야 하는 메익의 딜레이가 비정상적으로 공용 스킬에만 적용되는 현상을 고쳐주세요. 2) 섀도우 엣지 증발 문제 섀도우 엣지는 공격 시 100% 확률로 발동되는 추가타 개념의 스킬입니다. 그리고 메익은 동전 하나하나가 개별 공격 판정을 가지기 때문에 섀도우 엣지가 발동된 상태에서는 메익으로 사출하는 동전 하나 당 한 번 씩, 가령 동전 20개를 사출했다면 20번 섀도우 엣지가 발동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메이플 클라이언트에서 30ms 안에 발동하는 공격은 여러 번의 공격 횟수도 한 번의 공격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메익을 통해 발동되어야 할 섀도우 엣지의 절반 이상이 증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애시당초 메익의 엄청난 공격횟수를 고려해 퍼뎀이 낮게 측정된 것으로 보임에도 테섭에서 끝내 버그를 수정하지 않았고 현재까지도 방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클라이언트 구조 상 메익의 공격 횟수를 다 인식할 수 없다면 스킬의 퍼뎀을 올리는 식으로라도 성능을 고쳐주세요. 3줄 요약 1. 체급 상향 2. 무적/뎀감기 추가, 스틸 몹당 1회 제한 삭제, 인투닼 개선 3. 버그 수정 : 공용스킬 메익 후딜레이 적용, 섀도우 엣지 증발 섀도어를 살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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