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eeeeeeee
2024-12-09 1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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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41
섀도어 6차 마스터리 코어 개선안테섭이 나온 이후 계속해서 문의를 넣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섀도어 유저들이 뭉쳐서 목소리를 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평소 눈팅만 하던 인벤에 글 써봅니다. 섀도어 직게를 쭉 둘러보며 여러 가지 의견을 봤었는데 대부분 동의하는 의견이 많았고, 개인적으로 추가되었으면 하는 것들도 생기더라구요. 기존 직게에 작성된 개선안 일부에 개인적인 견해를 추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아래에 요약본도 있으니 문의하실 때 요약본이라도 붙여넣기 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1. 다크 플레어 VI 1) 동시 타격 가능한 적의 수 증가 - 문제점: 기존 최대 3명의 적을 공격할 수 있으나, 너무 적음. (코강과 아티팩트로 최대 5명의 적까지 동시 타격이 가능하나, 이것 또한 부족) * 개선사항 기존 최대 3명 → 최대 6명의 적을 공격할 수 있게 변경 2) 해당 스킬이 버프창에 표시되도록 추가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문제점: 다크 플레어는 스킬 지속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로 동일,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장점 혹은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스킬 지속시간은 유지하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하여 적재적소에 활용하기 쉽도록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직업의 설치류 스킬들(은월의 소혼장막, 비숍의 파운틴 등···)은 버프창에 표시가 됩니다. 중간에 끌 수 있는 스킬도 존재하고요. 하지만 다크 플레어는 지속시간과 원할 때 없애는 것을 하지 못합니다. * 개선사항: · 스킬이 버프창에 표시되도록 추가(+버프 즐겨찾기 설정에도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 · 스킬을 유저가 원할 때 끌 수 있도록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30초로 감소 2. 써든 레이드 VI - 문제점: 써든 레이드에 대한 문제점은 아닙니다. 섀도어는 암살과 메익이 헥사 전체 풀강 시 전체 딜의 무려 약 57%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큰 스킬입니다. 크루얼 스텝 VI에서 암살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패시브처럼, 써든 레이드 VI에 메익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패시브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개선사항 · 패시브 효과 추가(메소 익스플로젼 VI의 데미지 최대 100%p 증가) · 픽 파킷 및 블러디 파킷으로 떨어지는 동전의 최대 개수 20개 → 25개로 증가 3. 베일 오브 섀도우 VI - 문제점: 다크 플레어와 같이 버프창에 표시되지 않아 중간에 끌 수 없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베오섀는 분류하자면 설치기류의 스킬임에도 사용 중 죽게 되면 해당 스킬이 사라집니다. 시전 중 죽어도 해당 스킬의 지속시간이 끝나지 않았다면 계속 발동되도록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 듀블 아수라 또한 이번에 추가된 패시브 '20%의 확률로 암살 적중 시 분쇄의 사용 가능 횟수 1회 충전'도 분쇄 사용 시에도 적용되게 변경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스킬을 유저가 원할 때 끌 수 있도록 변경* 개선사항 · 스킬이 버프창에 표시되도록 추가(+버프 즐겨찾기 설정에도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 · 스킬 시전 중 사망하여도 지속시간 동안 스킬이 지속되도록 변경 · 암살 VI 적중 시 20%의 확률로 분쇄 VI 사용 가능 횟수 1회 충전 → 암살 VI 및 분쇄 VI 적중 시 10%~30%(1레벨~30레벨)의 확률로 분쇄 VI 사용 가능 횟수 1회 충전으로 변경 4. 커버트 쉐도우 VI - 문제점: 쉐도우 엣지의 발동 조건이 너무 까다롭습니다. 극딜이 짧은 섀도어 특성상 다크사이트 9초 지속 시 발동이라는 조건부는 기존 극딜 사이클에선 온전히 활용할 수 없고, 족쇄가 하나 더 생기는 것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다크사이트를 유지시킬 수 있는 스킬(얼티밋 다크사이트, 베일 오브 섀도우, 연막탄)을 사용하는 즉시 쉐도우 엣지로 강화되고 지속시간 또한 증가시키는 게 알맞은 것 같습니다. 또한 방어율 무시 수치가 다른 스킬에 비해 낮기 때문에 이것도 반영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개선사항 · 다크사이트를 9초 이상 지속 시 3초 동안 지속되는 쉐도우 엣지로 강화 → 얼티밋 다크사이트, 베일 오브 섀도우, 연막탄 사용 시 8초 동안 지속되는 쉐도우 엣지로 강화, 해당 스킬 중첩 시 쉐도우 엣지 지속시간 증가(중첩 가능) · 커버트 쉐도우 및 쉐도우 엣지 방어율 무시 30% 추가 요약 1. 다크 플레어 VI · 최대 6명의 적을 공격할 수 있게 변경 · 스킬이 버프창에 표시되도록 추가(+버프 즐겨찾기 설정에도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 · 스킬을 유저가 원할 때 끌 수 있도록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로 감소 2. 써든 레이드 VI 패시브 효과 추가(메소 익스플로젼 VI의 데미지 최대 100%p 증가, 픽 파킷 및 블러디 파킷으로 떨어지는 동전의 최대 개수 20개 → 25개로 증가) 3. 베일 오브 섀도우 VI · 스킬이 버프창에 표시되도록 추가(+버프 즐겨찾기 설정에도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 · 스킬을 유저가 원할 때 끌 수 있도록 변경· 스킬 시전 중 사망하여도 지속시간 동안 스킬이 지속되도록 변경 · 암살 VI 및 분쇄 VI 적중 시 10%~30%(1레벨~30레벨)의 확률로 분쇄 VI 사용 가능 횟수 1회 충전으로 변경 4. 커버트 쉐도우 VI · 얼티밋 다크사이트, 베일 오브 섀도우, 연막탄 사용 시 8초 동안 지속되는 쉐도우 엣지로 강화, 해당 스킬 중첩 시 쉐도우 엣지 지속시간 증가(중첩 가능)로 변경 · 커버트 쉐도우 및 쉐도우 엣지 방어율 무시 30%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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