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적으로도 더 올라가야된다는 거 앎
아직도 허수아비딜마저 하위권인데다 사실상 이제 평딜메타로 변했는데 평딜구조가 불합리해서 실전딜은 더 떨어진다? 진짜 병신되는거임

이번 밸패에서 지금 분위기 좋은 직게들 특징이 딜도 딜이지만 스킬 후딜레이 무빙샷 딜압축 직업별 게이지관리 등등 불편했던 스킬 구조들을 대폭 개선받아서 날아오르는 직업들이 많음
애초에 이번 패치 기조가 시너지와 딜량 조절 및 '하자있는 스킬 구조 개선'이라는 게 명확히 보임
근데 호영은 제일 중요한 문제를 그대로 빙치당함

토파류 문제에 대해 좀 자세히 말해보자면,
호영 주력기 딜링 방식은 전직업 최악급이라 생각함
일단 난 현재 8만대 호영 유저고 검밑솔 윌 제외 모두 최소컷 해보고 하세 노칼 솔플 최소컷, 익스우 2인 극최소컷, 노멀 림보 극최소컷까지 해봤음

며칠전 답댓글로 토파류 공중사용 된다고 ㅈ도 달라질 거 없다라고 한 분이 있던데 이분은 보스를 얼마나 해보셨는지 진심으로 궁금함
물론 최상의 보스이해도를 가지고 지금의 호영으로 최상의 컨트롤을 한다면 토파류로 어거지로 딜을 최대한 넣기야 넣을 수는 있음
뭐 토파류로는 딜 ㅈㄴ가끔씩밖에 못넣고 금고봉 쿨 돌때나 때려주고 도망이나 다녀야 한다 이런말이 아님
만약 그정도면 그건 메이플 삭제해야지

아무리 컨트롤이 좋아도 보스패턴과 토파류의 타이밍이 애매하게 겹치면 후딜 긴 땅박이로는 후딜캔슬 돌진기 없이는 패턴을 피할 수 없게되고 또는 피할 수 있는 상황이더라도, 남들은 보스 반대편으로 점프 무빙샷or캔슬 돌진기까지 사용하며 피하면서 바로 딜을 이어가지만 호영은 토파류 후딜이 끝나고 나서야 근두운 또는 초상비로 딜링 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해 땅에 착지한 후(이 과정에서 딜로스가 나고 이게 레이드 내내 쌓이면 상당한 딜손실이 됨. 정말 불합리하다 생각.)  또 땅에 쳐박혀서 무빙샷도 안 되는데다 후딜로 인해 보스패턴 쳐맞지않게 온갖 집중을 기울여 딜링을 또 하게되지.

그리고 토파류만이 문제가 아님
준극딜and극딜기인 천지인환영 <<< 이거는 구조적으로 보면 토파류보다 더 함
토 파 금 토 금 / 토 파 금 토 금 ㆍㆍㆍ
반복해야 하는데 토파류만으로도 충분히 불합리한데
고점 뽑으려면 파초풍까지 써야해서 제자리 땅박이에 제자리 강제점프까지 요구됨 ㅋㅋㅋ 이게 직업임?
이거는 그냥 파초풍 부분을 여토파 어떤 스킬을 쓰더라도 금고봉 쿨 돌게 개선해줘야됨(토파류 개선은 당연히 동반되어야 하는거고)
그나마 극딜 때는 바인드 및 해방무적으로 거의 고점 뽑아낼 수 있는데 안 그래도 구조적으로나 딜적으로나 평딜 고자인 애가 준극딜마저 고점을 뽑아내기 힘든 구조면 이건 직업이 아님
심지어 이제는 평딜 메타임
그럼 얼마나 더 병신되는지 느껴짐?
심지어 타직업들 하자있는애들 다 개선받음
지금 최종뎀 더 받는 것보다 저런 것들 해결받는 게 훨씬 중요함

이 병신같은 주력기로 인해 너무나 불쾌하고 불합리하다고 생각드는 보스들과 상황을 한 번 나열해보겠음(검밑솔은 상성상 대부분 할만하고 어차피 ㅈ밥들이고 주무대는 그란디스 및 익스트림 보스니 제외함)

일단 토파류는 거의 모든 상황에서 ㅈ같은 건 퍠시브로 가져가는거고,

검마 - 사슬 말 안  해도 알지? 남들 무빙하며 주력기 쓸 때 여의선 멸화염 ㅋ

세렌 2페 - 보통 2토파류 1숙이기 반복인데 토파류 후딜때문에 기본 찌르기 공격 쳐맞는 경우 많음, 준극딜 제자리강제점프 때문에 사실상 준극딜 대충 해야함

칼로스 - 얘는 난 상성 자체는 괜찮다고 봄
다만 토파류 자체의 문제로 딜링하기 불편한 건 똑같음
무빙샷 안 돼서 패턴 안 맞는 위치로 이동하며 딜로스가 많이 생김
근데 칼로스 특성상 피통 칸이 막혀있어 극딜 직업은 극딜 써야 넘어가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평딜에 대해 크게 얘기하지 않겠음

카링 - 난 카링도 호영 체급 자체가 낮은거지 상성이 나쁘다곤 생각 안 함
하지만 역시나 3페에서 토파류 무빙샷이 안 돼서 남들 고점 뽑이낼 거 타직업에 비해 딜로스가 클 수밖에 없는 구조

익스우 - 얘랑 림보가 진짜 줫같음 스우 리마되면서 익스우 나올 때부터 진짜 ㅈ됨을 감지함
전깃줄은 검마 사슬이랑 같은 맥락.
2페는 숙련도 오르면 딜링은 거의 붙어서 토파류 쓰며 밀격같은 거 눈치보면서 살짝살짝 피하며 딜할 수 있긴 함
근데 이 땅박이 때문에 ㅈㄴ불합리하다고 느껴지는 게
스우는 단순히 피하기만 하면 되는 게 아니라 동시에 맵패턴을 스우에 맞혀야 되는데 남들 무빙샷or후딜캔슬돌진기 쓰며 딜 욱여넣으며 패턴까지 스우 맞힐때 병신 땅박이 호영은 딜로스 감수하며 패턴 스우한테 맞히기에만 집중해야할 때가 너무 많음
근데 이마저도 사실 숙련도 오르면 딜 욱여넣는 실력이 오르긴 하는데 남들 딸깍으로 되는 게 호영은 너무 어렵고 불편하게 플레이 해야한다는 거임
아무리 숙련도 차도 딜로스는 무빙샷 및 캔슬 돌진기 있는 직업보다 클 수밖에 없음
3페는 워낙 괴랄해서 타직업도 도망만 다니는 경우가 많긴 한데 최소컷 하려면 평딜도 넣어야함. 토파류 후딜이나 무빙샷 안 되는 것 때문에 확실히 딜 뽑아내는 난이도가 훨씬 높음 그로인해 데카도 잘나가고.
그리고 호영은 3페 준극딜은 그냥 스킬 켜놓기만 하고 사실상 불가능함

림보 - 림보는 패턴 자체가 무난한편이라 모든 직업이 평딜은 거의 끊임없이 넣을 수 있음
호영도 나름 끊임없이 딜 하긴 함(2--2제외)
타직업보다 ㅈㄴ불편해서 그렇지ㅇㅇ
근데 그 ㅈㄴ불편한게 진짜 억울함
남들 점프 무빙하며 쉽게 피하면서 동시에 무한 주력기 쓰는 걸
왜 호영만 땅박이 후딜 끝나고 점프 이동하고 딜 하고 그딴식으로 해야되는지 ㅈㄴ부조리하다고 느껴짐
당연히 그 과정에서 딜로스는 타직업보다 무조건 큼

그리고 딜적으로 문제가 큰 부분이 있는데 2-2임
여기는 무빙샷 점샷 안 되는 거 걍 ㅈㄴ불합리함
펑딜 딜로스 존나 큼

3페는 토파류의 치명적인 점이 그대로 나옴
납치(안아줘요) 패턴 이거 진짜 호영은 내가 왜 이렇게까지 힘들게 딜을 해야하지 싶음
붙어서 딜해도 토파류 후딜때문에 진짜 눈치 ㅈㄴ보면서 딜해야함
알고도 당하는 경우 개많음
물론 숙련도 차면 나아지긴 하는데 타직업 돌진기 딸깍할 때 호영은 거의 미리 예상하고 딜로스 감수하고 미리 이동해야함

레이드 전체적으로 준극딜 넣는 난이도도 당연히 매우 빡셈


생각나는대로 쭉 써봤는데 모든 상황의 문제가 대부분무빙샷 불가+토파류 후딜때문에 생기는 문제, 그리고 그로 인한 대처로 인해 생기는 딜로스

이거 언제까지 겪어야함
난 익스우 때부터 신보스 나올때마다 호영이 평딜을 넣을 수 있는 구조일까 걱정부터 들었음
또 얼마나 딜로스를 감수하며 보스를 쳐잡아야 할까
남들 무빙샷하고 후딜캔슬 돌진할때 난 후딜 눈치보며 몽유도원 쿨 돌아있길 기도해야하나
창섭이형 이게 맞아?

바이퍼같은 직업들 거리조절까지 되는 대쉬기 딸깍하면서 무한 평딜하는 거 보면 ㄹㅇ 현타음
바이퍼급은 바라지도 않음
후딜 캔슬 돌진기라도 있으면 훨씬 나을거임
아니 후딜 캔슬 안 되더라도 전사 기본 돌진기 같은 거라도 하나라도 있으면 조금 나을거임
근데 호영은 무빙샷 불가, 후딜로 인한 문제를 대처할 수 있게 하는 스킬이 하나도 없음

토파류 공중사용이 된다 해도 동작 자체가 워낙 goat라 타직업 주력기 무빙샷 하는 것보단 훨씬 ㅈ같긴 하겠지만 없는 것보단 훨씬 나음
패턴 피하며 동시에 공중에서 떨어지면서 토파류쓰면 무조건 딜적으로 상승할 수밖에 없음
여의선 쓸 거 다 토파류라 생각해보셈
근데 토파류 동작이면 밑에밖에 안 맞아서 2층에 있는애 안 닿을 거라 얘는 그냥 시전동작부터 해서 갈아엎어야한다 생각함
근데 그래줄 가능성이 ㅈㄴ낮겠지

그래서 난 후딜캔슬 돌진기라도 반드시 줘야한다 생각함(호영 정도 쓰레기 주력기 구조면 쿨이 없어야 정상, 만약 짧쿨이라면 소마처럼 기본 돌진기도 추가로 있어야 함)
제대로 된 후딜캔슬 돌진기 있으면 ㅈ같은 동작으로 공중사용 하는것보다 더 나을 수도 있음
둘 다 해주면 바로 신창섭 되는거고...

호영이 유틸 좋다고 하는데 유틸은 보스패턴 피하며 딜 욱여넣을 수 있게 하면서 딜로스 최소화 해주는 게 진짜 필요한 유틸이고 호영은 그런면에서 최악임
단순히 그런면에서 하위권 그런 정도가 아니라
그냥 현재 메타에 아예 맞지 않고 구조 자체가 그냥 불합리함
권능같은 무조건 피해있어야만 하는 그런 패턴이 아니고선 보스이해도만 있다면 어떤직업이든 회피하며 끊임없이 딜할 수 있는 게 정상이고 그게 옳은 방향임
또 그걸 고려해서 이번에 전직업 패치를 그 메타에 맞게 하자있는직업들 다 개선해줌
근데 기존에도 제일 심각했던 호영은 왜 방치하냔거임

생각나는대로 쓰다보니 ㅈㄴ 길어졌는데
암튼 운영진이 평딜메타로 바꿨고
구조문제 있는 직업들 다 개선해주면서 호영은
가장 큰 문제를 방치하는데 이건 정말 가만히 있으면 안 됨

본섭에 어떻게 들어올지 모르겠다만,
이 토파류(준극딜 제자리점프 포함)로 인해 생기는 문제를 어떤식으로든 개선이 되어서 들어와야하고 그렇게 되도록 문의 많이들 넣어주셔야함
하다못해 정말 아무리못해도 토파류 후딜 감소정도만큼은 최소한으로 들어와야함

호영은 주력기 문제 개선 못받으면 미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