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 딱 10분만에 알아챈 말도안되는 패치가 있는데요
기존에 하세1페, 스우1페 등에서 굉장히 잘쓰던
더블쩜프 -> 윗키어센션 -> 트리플쩜프 -> 어센션 -> 어센션 등등
이 트쩜과 어센션을 번갈아 쓰면서
마치 나로와 캐슈의 공중에서의 자유도를 듀블도 흉내내면서 그나마 윗점 없는걸 이걸로 해소했잖아요?
이게 막혀버림...

밑에는 제가 테섭 리포트 작성한 전문입니다.
목소리좀 내주세요.. 진짜 ㅈㄴ불편함 ....

<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 현재 듀블의 윗쩜프 스킬을 만들어주시면서

기존에 가능하던 더블 쩜프 -> 윗키어센션 -> 트리플쩜프 -> 어센션 -> 어센션

혹은 윗키 어센션 -> 덮쩜 -> 트쩜 -> 어센션 -> 어센션

등등 이 공중에서 듀블의 장점인 트리플 쩜프를 통한

윗키 어센션을 이용해 높이 체공해 그 공중에서 덮쩜 트쩜 일반어센션을 번갈아서

마치 캐슈의 윗쩜 백스탭을 연상하듯이 플레이하는게 굉장히 재밌고, 추가로 어썰터도 섞어서 쓰게되면

윗쩜이 없어서 좀 불편하더라도 그나마 이 공중에서의 자유도가 높다는 점이 굉장히 큰 장점이였습니다


헌데 이번 패치를 통해 보니까 기존의 가능했던

더블쩜프 -> 윗키어센션 -> 트리플쩜프 -> 어센션 -> 어센션 -> 어센션

이게 불가능하고

무조건 기본 어센션만 사용해야되는 상황이 생겨버렷습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캐릭터의 재미요소, 유틸적인 부분을 동시에 너프를 한거나 다름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일필 터지고 숨돌되는거만 제외하면 윗쩜없는게 적응되면 별로 불편하지도 않았고요..


이번 패치로 바뀌면 하드세렌이나 익스스우 같은 보스에서 특히 체감이 많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기존에 가능하던 어센션과 트리플쩜프의 연계는

"가능하던게 불가능하게 만들지 않아주셧으면 좋겠습니다" 

차라리 어센션의 숨돌, 일필이 안터지게 조정하고, 어썰터의 선후딜을 조정, 또한 어썰터 스핀의 연계조건을 완화해주시는게 윗쩜을 새로 추가하는거보다 플레이 경험이 더 재밌고 듀블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이고요..

개인적인 의견을 제외하고, 이 트리플쩜프, 윗키어센션, 일반어센션의 자유로운 연계에 대해서 패치방향성은 반대할 듀블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2. 개선 내용

- 기존에 가능하던 "트쩜 -> 윗키어센션 이후 일반어센션 사용가능"

현재 트쩜하고 윗키어센션만 쓰면 일반어센션이 발동이 안되는게 굉장히 불편.

특히 하드세렌 1페이즈에서 굉장히 체감됨

그렇다고 윗쩜을 쓰자니 어썰터밖에 못써서 공중에서 아무것도 못하고 죽어버림

나로, 캐슈처럼 윗쩜 옆쩜이 자유로웠던게 장점인데 이 장점을 삭제하고 윗쩜을 주는건 좀 너무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