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어는 지속형 근접 전투를 하는 전사형 도적이다.
 근접전을 수행하기 위한 탱킹 능력과 도적의 특징인 기동성을 이용한 '회피 탱킹'이 알맞으며, 현 메타를 따라가기 위해 암살자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누커'로써의 면모를 강화해야 한다.


 [개선이 필요한 스킬 - 회피 탱킹]

 -인투 다크니스
문제점 : 전투 시 상대방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
개선사항 : 보스 절개처럼 디버프가 있는 적의 뒤로 이동 
(맵 어느 곳에 있어도 발동하게 하여 회피와 함께 추격 딜링 능력 상승, 밸런스를 위해 무적은 x)

 -쉐도우 어썰트
문제점 : 회피를 하려고 보고 반응해도 죽는 경우 발생 (회피기로써 하자가 큼)
개선사항 : 사용중인 스킬의 딜레이를 무시하고 즉시발동


 [개선이 필요한 스킬 - 누커]

 -소닉 블로우
문제점 : 넓은 범위도 아닌데다 고정형 스킬을 45초마다 넣어야 하는데 리턴이 크지도 않음
개선사항 : 스택형 스킬로 변경
45초마다 1스택이 차고 최대치가 2스택인 스킬로 변경하여 1스택은 본체(100% 데미지)만 2스택은 그림자(+50%데미지)와 함께 적을 타격하는 스킬로 변경 

-분쇄
문제점 : 지나친 평딜 분배로 파티 시 기피 현상을 타파하기 위한 스킬로 나왔지만 제 역활을 수행하고 있지 못함
개선사항 : 솔플 시의 평딜과 파티플 시의 극딜 균형감을 맞추기 위해 전투 분석 20%의 비율로 데미지 상향하고 1타로 변경


[개선이 필요한 스킬 - 기타]

-연막탄
문제점 : 좁은 범위로 인해 보스가 자주 탈출하여 버프 효과를 못 받는 상황 발생
개선사항 : 나이트 워커의 도미니언 처럼 맵 전체 범위기로 변경

-베놈 버스트
문제점 : 사용 시 딜 상승 효과가 전혀 없다
개선사항 : 스킬 변경
 도적이 무협지의 사천당문 무인들처럼 용독술의 스페셜리스트도 아니며 마법사처럼 마법적 처리를 한 독을 사용하는 것도 아닌데 자기가 원하는 타이밍에 폭발시킨다? 말도 안됨
 도적은 살상력을 높이기 위해 독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독 활용술인 주입을 할 뿐임
 매번 다른 종류의 독을 사용하여 체내에서 독의 충돌이 발생하는 스택형 디버프를 입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