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직업 고를때 꾹직업은 재미 없어서 거르고 시작했었음

캔슬구조는 마음에 안들지만 적어도 꾹직업보단 재밌다고 생각함
(딜량 제외하고 구조만 봤을때)

개인적으로 원하는 방향성은 리마전 암메암 시스템으로 롤백임
(후딜 캔슬 없던 시절)

자동사출되면 고점 낮아질거 뻔하기도 하고

후딜 캔슬 아니던 시절엔 할만했으니까

섀도 유저들 제대로된 캔슬구조에 대한 리워드만 챙겨주면

별 불만 없이 할사람들 많을거라고 봄

직게에서 수차례 나온 이야기지만 스킬 설계에 내부기준이 있는건 맞음

내부기준이란 딜량이 아닌 짧쿨 무적기는 가동률 몇% 이하 이런 구조적인 부분 말하는 것
(해당 구조가 직업 특색인 경우는 제외됨)

* 절개는 가동률 10% 이하로 맞춰주기 위해 쿨 증가 + 무적 증가 하고 무적 0.2초 빼버림

메익은 수동이기 때문에 전직업 최고 사출량을 가지고 있다는 것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기도 함

결국 이러나 저러나 이번주 주말은 되어야 방향성이 나올거 같음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섀도어의 구조적 결함은 암메캔보다 다른게 우선이라고 봄.

1. 전직업 꼴등 주력기 사거리
2. 레투다 리스크
3. 연막탄 쿨 구조
4. 메리트가 없어진 스킬인 닼사 유지컨셉(1번과 연관됨)

위 4개만 잘 조정되면 보스전에 암메로 불합리함을 느끼는 일은 많이 줄어들지 않을까 싶음

이번 여름에 어떻게 해줄진 모르겠지만 낡은 구조는 좀 개선해 줬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