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아직 인장은 소마로 박아놨지만 너프 관계없이 메르 키울거긴 합니다 애초에 최근 성능보고 유입했다기엔 소마 이전 본캐도 메르였구요

이번에 밸패 들어오면서 대부분 직업들이 딜적으로 버프받았고 일부 직업이 너프 당했더라구요
물론 정확한 딜량은 본섭 들어와봐야 알겠지만 9.9챌린지 밸패 적용시 기댓값 글을 봤는데 메르 위로 많은 직업들이 올라오고 아래로도 근소한 직업이 많더라구요. 아직 정확한 사실은 아니란 건 알고 있지만, 퍼뎀 버프 받아서 딜 상승 확정인 직업이 여럿 있고 메르 딜량은 줄어드는건 확실하잖아요

제 생각이긴 하지만 완벽한 밸런스는 없더라도 직업 밸런스를 맞출 때 유틸 성능과 딜량은 어느정도 반비례하는 게 맞지 않을까요?

메르의 경우 엘고 지속시간동안 연계, 이슈타르 선택지가 2개인데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연계가 더 딜량이 높잖아요
마찬가지로 직업간에도 상대적으로 딜을 넣기 어려운 직업일수록 고점이 높은 게 자연스럽지 않을까요?
메르도 이슈타르가 있으니 아실테지만 속사기 꾹 누르는게 연계보단 편하잖아요

다른직업 얘기지만 현재 본캐인 소마도 딜이 약하고 딜구조가 거지같을 뿐 난이도 자체는 높지 않으니까 버프가 필요한 건 맞지만 과한 수준으로 버프하는 건 아니라고 보거든요

말이 두서없는데 결론은 지금 밸패는 딜량에만 신경썼지 직업간에 유틸차이 난이도차이는 크게 고려하지 않은 것 같은데 메르 유저들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너프를 담담하게 받아들이시는 것 같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쭤봅니다
물론 여기서 일개 유저가 글 좀 적는다고 밸패에 반영될 거라고 기대도 안 하지만요 ㅠㅠ

밸패 하지도 않았는데 섣부르게 글 작성한 것처럼 보여진다면 죄송합니다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