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인이 최대한 딜 뽑을수있는 구조가 허수아비딜인데 현재 9.9 챌린지를 보면 딜량이 많이 아쉽죠


실제로 카인은 보스전에서 상당히 높은 컨트롤이 필요하고 칼로스 이상급의 보스에서는 딜로스가 상당히 심한 직업입니다.


시너지도 없는 순수한 퓨어딜러에 타 직업 딸깍에 비해서 조작이 쉽지않습니다.


궁수라는 특성상 치명적인일격의 의외성은 있지만 특수코어의 의외성을 상수로 놓고 보기에는 사실 직업 밸런스는 이상한게 맞습니다.


카인은 앞으로 드팡 데블 리메인을 마코로 받아도 높은 성능을 기대하기 어려운게 평딜 자체가 약하고 다른 직업들도 마찬가지고 딜상승을 하니 전체적인 직업별 성능이 크게 바뀌진 않을것입니다.


발 처 발 처를 아무리 해도 스킬 하나 꾹 누르는 직업보다 평딜이 쌘것도 아니고 안정성이 좋은것도 아니고 극딜캐릭이라는 특성이 있지만


극딜의 리스크가 상당히 큰 설치기 + 키다운 + 위치고정 + 디센트 막타 시전시간 까지 모든 극딜기에 리스크는 하나씩 있고 하나라도 삑나면 극딜이 반토막날수도있는 위험성에 비해서 리턴값은 크지 않습니다.



검밑솔 돌이용으로 극딜 뽕 맛있고 극딜만 딸깍하니까 이게 쉽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다고 느껴지는데 상위보스로 갈수록 사실 카인의 극딜과 평딜은 언제나 목숨을 내놓고 극한까지 쳐야 데미지가 나오는 정도입니다.



카인의 극딜 안정성을 높여주던지 퓨어딜러로서 전체적인 딜량을 좀 높여주던지 해야합니다.


익스우 솔플컷도 사실 빡셉니다.  보스 상성을 떠나서 스펙대비해서 딜이 잘박히는 느낌이 안듭니다.


환산주스탯에 나온 최소컷으로 솔플하라고하면 장인컨 기준으로도 리트 많이 날겁니다. 


카인은 현재 인식이 왜이리 높아졌는지 모르겠지만 환산 8만 9만을 뚫을수록 스펙대비 딜이 좋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