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에 글쓴분이랑 싸울려는 의도가 아니라 진짜 확실히 할건 확실히 하고가는게 맞다 생각해서
생각 정리해서 글올립니다.

1. 라라는 저점이 높다?

저점 높은건 팩트가 맞긴합니다.
물론 저점이 높다고 말하는건 분출이라는 스킬 하나때문이기도 해요.
뭐 극단적예시를 들자면 카데나같은 직업의 경우 캔슬타이밍과 연계속도에 따라서 저점이랑 고점의 격차가 엄청나게 큰편입니다.
그렇다보니 카데나는 일반인과 장인도 거의 최종뎀 20~30%급의 차이가 날정도로 격차가 심각한직업이죠.
실제로 카데나 유투버가 보여준것도 있기도하구요.
라라의 경우에는 일반인 기준을 제 생각에는 어느정도 정뿌를 치며 잠깨우기도 어느정도 활용하는 사람을 기준으로 잡으면 저정도 수준의 격차가 안나요.
그래서 라라는 저점이 높다 라고 말을 해온겁니다.
애초에 정뿌를 안쳐도된다? 이거는 진짜 개소리고 잠깨우기를 안써도된다? 마코랩어느정도 올렸으면 잠깨우기 써주는게 고점플레이가 맞아요.
물론 마코전에는 잠깨우기 자체를 키셋에서 빼시는분들도 많아서 이해는 가지만 마코가 그렇게 나왔으니 쓰는게 맞습니다.

2. 만족충이 라라를 망쳤다?

이건 진짜 개소리입니다.
저도 예전에? 엄청 징징대던 유저였습니다.
매번 계산해가지고 이거가지고 뭔딜상승량이냐며 엄청나게 따졌고 그래서 엄청 싸웠었습니다.
그러다가 예전에 2차 마코 업데이트때 분출스킬이 생각보다 너무 버프를 못받았기에 그 당시에 엄청나게 불태우려했는데..................................
하... 그때 어떤분들이 오히려 이거면 충분한거 아니냐면서 약코하지마라며 각종 욕이란 욕은 다쳐먹고 누가 자게에 계산해놓은거 가져가서 이 정도로 받으면서 왜 만족을 못하냐며 까이고 욕먹고 쪽지테러당하고 별지랄을 다 당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 이후로는 딜 계수자체에 대해서 불만을 품고 개선글을 쓰진않았습니다...
솔직히 또 계산해 놓으면 누군가가 자게로 퍼가서 또 욕먹기 싫은게 컸습니다.
잡소리가 많았는데 결론적으로 말하면 만족충이 라라를 망친건 아닙니다 그럼에도.
그냥 운영진이 라라를 모르고 그냥 대충 내비두는거라 이거는 만족충이 망쳤다고는 생각안합니다.

3. 그래서 이번에 라라들이 뭘 잘못했는데?

무슨 잘못을 했다는건지 모르겠네요?
중위권에 안주했다?
진지하게 말하는데 그런식으로 말할거면 본인이 뭔가 목소리라도 내보고 말을하는게 맞다보는데?
다 끝나고 눕는거 솔직히 좀 이해가 안가긴했는데 그걸 그런식으로 비꼬는 사람이 있네요?
중위권에 안주한게 아니라 안해줄 스탠스가 대놓고 보이니까 그냥 딜말고 유틸부터 챙기려했던겁니다.
라라 유저들이 패치때마다 해달라는거 한번이라도 제대로 들어준적있나요?
까놓고 잠깨우기도 ㅈ같아서 개선할사항 엄청많아서 매번 정리해도 들어준적이 단한번도없는데?
문의를 안했다?
일단 저는 패치있을때마다 문제있는점 라라게에 올려주고 개선할사항 꾸준히 적는유저중 한명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개선할거 적었고 저도 문의도 넣었습니다.
문의를 안한게 아니라 그냥 운영진이 씹고있는건데 왜 라라끼리 총질하고있어요?
그리고 중위권이라 굳이 딜안챙겨도 약할줄몰랐던거라 그냥 가만히 있던거지 알았으면 그랬을거같음?
모르니까 그랫지?
결과적으로 이번패치 그냥 라라는 *0.66 만 당하고 남들 다가지는 돌진기 얻고 끝난게 맞긴한데 징징대봤자 저놈들이 개선해줄까요?
여태 징징안댄줄아나 계속 징징댔는데 운영진이 말을 안들어줬는데 어떻게 하라는거임?
뭐 판교가서 대놓고 징징대야함?
매번 패치나올때마다 저 말고도 징징대는 사람들 있어요 근데도 한번도 들어준적이 없는데 뭘 어쩌라고요?
잡소리가 길었는데 애초에 이번 패치는 징징안댔던것도 아니고 징징댔는데 딜적인 부분에서는 예전에 당한 피해망상때문에 목소리를 못냈다는게 중론입니다.

4. 라라는 장인을 무시한다?

음... 솔직히 그런분들 있는거 보긴봤어요.
이번에 수로빌드 올린분도 공격당했다는데 솔직히 마음이 편치는 않네요
일단 저는 당당하게 말할수있습니다.
라라단톡방 있는지도 몰랐고 애초에 알았어도 거기 들어갈 생각 1도없는 유저입니다.
직업단톡방만큼 변질되기 쉽고 ㅈ목심한곳도 없다보거든요.
저는 그냥 꾸준히 라라게에 개선사항이나 패치정리만 할거같습니다.
여튼 라라가 장인 무시하는 분들이 좀 있긴해요.
예전에도 그런식으로 하다가 라라조아 라는 유일한 라라유투버 공격해서 그분 직게안오게 만드는 인간들도 봤거든요.
근데 장인을 무시하면 어떻게합니까?
그분들이 무슨죄가있다고?
솔직히 그 수로영상 봤는데 그냥 잘짰던데?
뭐가 문제라는건지 잘모르겠네?
아니 수로를 잘못치겠으면 조건적어놓고 조건맞춰서 입장한다음에 스킬버튼 누르는 타이밍 시간확인해서 메모장에 적어서 칠려는 노력이라도 하세요.
그런것도 안하고 1만 가능하고 99는 못한다는 개소리는 하지말고
최소한 해왔으면 인정은 하란말입니다.
여튼 라라쪽 몇몇 유저들이 장인 무시하고 홀대하는건 아는데 저는 지지합니다.
저뿐만아니라 일반적인 라라유저면 지지할걸요?
뭐 여튼 이건 맞는 말이긴합니다...

결론

그 글을 보니 얼마나 많은 고통을 받았을지 알겠네요.
애초에 저도 8.8같은거 할까도 고민많이했지만 현생도 바쁜데 좌표찍히기 싫어서 안한거긴합니다.
그럼에도 하시는 몇몇 분들은 대단하다 생각해요.
여튼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한번 철판깔고 개선사항 정리할겁니다.
뭐라할거면 뭐라하세요.
피드백도좀 받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