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유저에 대한 존중' 이게 빠져서 그렇지.
사실 캐릭터 전체적인 밸런스를 생각하면
구조 정말 현대식으로 단순화하게 바꿔준거라 생각해서
난 정말 긍정적으로 봄.

애초에 은월은 극딜기 계속 생각없이 손대면서 만들어진 누더기 괴물이라
메이플 내에서 딜압축이 의미하는 바를 생각하면
밸런스를 위해 의도적으로 60초 토막내둔거라
불만 가지기 좀 그렇긴 함.

유틸 빵빵한 극딜직업이 바인드 시간안에 극딜 다 쳐박고 준극딜 넣을 필요가 전혀 없으면 말이 안되니까

아란도 사실 평딜러로 만들어진 캐릭터 유저 의견따라 억지로 극딜러로 바꾸면서 1리레 2헌터즈라는 괴악한 빌드를 직관적으로 바꿔준거라 실상 구조는 훨씬 깔끔해졌음.
단지 문제라면 굳이 아드에 쿨까지 달아놓고 무적쓰고 보스 도는 찌라시를 믿을 수 밖에 없게 초반에 콤보수치를 플레이 할 수 없게 좆창내놓은거랑
원래있던 극딜기를 두개로 토막내놓고
한 토막 들고 도망가서 '다음 마코 기다리세요^^ 마코 4개 다 나온 기준으로 밸패합니다!' 하는 싸이코패스 패치가 만들어낸 비극이라서 그렇지

사실상 개화월영 당해서 무서울건
마코 유기 밸패랑 개병신같은 이펙트와 스토리 정도 밖에 없긴 함.
사실 마코 유기 밸패 다른 직업들도 꽤 많이 당하는거 보면
진짜 무서운건 개 조잡한 신식 이펙트 정도 밖에 없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