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히 디퍼쿨 1초 줄인 거랑 메용2 스택/쿨 없애고 들어와줘서 너프폭 심하게 느껴지진 않는 거 같다. 
리4웨4 끼고, 세렌 기준 1극 정도 더 느려지긴 했음.
원래 여명 평딜이 자신이 없었는데 디퍼 딜압축 덕에 여명 때 피까기가 더 쉬워짐. 

일단 풀프기준은 큰 차이는 없는 듯. 
검밑솔이야 원래 윌 빼고 2극 이상 볼일이 없으니 더욱 의미 없는 거 같음.

개인적으로 완전 홀블 2분 쿨을 너도 나도 돌릴 수 있다는 점에서 완전 저스펙 기준은 버프일 거 같고,
애매하게 2분 굴릴 수 있는 스펙 기준에서는 너프 체감 좀 심한 거 같음. 

이전에도 여러번 글 썼지만, 딜이나 시너지는 너프해도 됨. 
다만 저스펙들 보완패치랑 비숍 컨셉을 해치지 않아줬으면 했는데,
아까 도원경에서 어떤 팔라딘이 쓸파운틴 쓰고, 님도 이거 있음? 하는데 긁히더라....
제발 이펙트 변경이나 다른 방식으로 자힐 보급을 해줬으면 좋았을 거 같은데,
이 부분은 아직도 안타까움...
개인적으로 다음 보스는 회복 봉인 이런 거만 안 내줬으면 좋겠음

아직 파티격을 안 가봐서 모르겠긴 한데, 여튼 지금 패치 기조는 솔플 장려인 거 같음.
극딜 기준 딜 넣기는 디퍼 압축 덕에 더 쉬워진 거 같고, 달라진 건 프레이 꺼졌을 때 디퍼 스택 털 필요 없어졌다는 부분에서 어떻게 보면 편의성 패치인 거 같기도 함.

다만 대부분 숍형들이 동의하듯 파티 케어라는 비숍의 정체성과 쓸스킬에다가 숍 스킬 그대로 넣어서
숍의 개성이 많이 빛바랜 거 같아서 그게 조금 아쉬움.
에르다 힐링 팩터라던가 뭐 이런 식으로 조금만 바뀌어서 와도 난 만족했을 거 같은데,
고 부분은 많이 안타까움.
생각보다 타직업들 버프폭이 높아서 파티격 커트라인에 있어서 조금의 조정이 이루어질 거 같은데,
내 입장에서 가장 불쌍한 건 상향 많이 못 받은 극딜 캐릭들인 거 같음...
와헌이라던지... 나로라던지...
이 부분은 마이너패치에서 어떻게 좀 됐으면 좋겠다. 

난 비숍의 솔딜이나 시너지가 지금보다 조금 더 약해져도, 제발 정체성을 해치지 않는 패치가 들어왔으면 좋겠다 ㅠㅠ
비숍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