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9일차
안녕하세요 290렙 플위유저 사각잉입니다.
이 개선안은 모두 들어올시 약간의 오밸이 될 가능성을 상정하고 만들었습니다.
이유는 모든 개선안을 들어줄거라는 기대치가 없기 때문임

추가적인 개선안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 바랍니다.

*진짜로 시급한하다고 생각하는 개선사항은 빨간 볼트체로 적었습니다.
(개선한다 해도 밸런스적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는 부분)
*적게는 개인 패치 아이디어부터 많게는 리워크급은 파란 볼트체로 적었습니다.
*그 외에는 그냥 개선 희망사항정도입니다.

*최근 일주일간 업데이트한 사항

플위의 문제점 / 개선안

1.최악의 딜구조
요약 : 해방한 플위 = 노해방 평범한 직업
무려 플위는 스킬이 많으면서 그 스킬들이 딸깍스킬이 아니고 위치 고정되는 키다운 극딜을 하는데 그게 너무 길며
스킬 딜레이도 길고 기동성때문에 유틸도 구린 아주 놀라운 직업입니다.

해방무적 쓰면 극딜은 해결되지만 다른 애들은 유틸로도 활용하는동안 얘는 극딜에 전부 헌납해야되요.
dpm 높긴 하나 익스팅션, 블비탈때문에 가능하다는게 중요 영역도 아니에요.
무적기 있지 않냐고도 묻지만 얘는 무적기중 기동성이 봉인되고 카타클리즘은 공중에서 쓰지도 못해요.
블링크 이동기는 딜레이가 길고 공중에서 못써 공중에서 무방비한 직업도 플위밖에 없어요.

말도안되는 구조에 의해 이론상 체급이 높음에도 플위에 대한 악평으로 도배되고 있습니다.

2.시너지 족쇄
비숍처럼 출시당시부터 시너지직업으로 못 박히지 않는 이상 시너지는 타인에게 주더라도 본인에겐 더 강력한 효과를 주는 형태로 축소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시너지의 대가가 지금 이 상태라면 그냥 축소시켜버리는게 차라리 나아요.

3.그냥 병신같은 극딜
오리진 유무 상관없이 플밑극딜엔 컨티극딜이 대다수입니다.
그렇다고 컨티달고 극딜을 넣으려면 60~90초주기가 강제되며 최소 60초로 잡아도 5초 이동불가 키다운이에요.
오리진은 즉발형이 아닌 30초 극딜형이고 90초쿨 피드도 따로 있어서 극딜 안정성은 존재하지 않는 수준입니다.
평딜직업이 나쁘단건 아니지만 적어도 정상적인 구조는 가져야 그 말이 성립됩니다.


개선안 및 아이디어
파이어 워크 - 트점으로 변경, 이동속도 한계치 10~20만큼 증가하는 패시브 추가
공중에서 존나 무방비해서 트점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동속도 한계치도 150~160으로 상향조정

플레임 볼텍스 - 돌진기로 변경
그냥 돌진기 하나 주세요

파이어 블링크 - 설치및 텔포 딜레이 감소, 아랫키와 같이 사용시 재설치 가능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이미 설치된 채 아랫키와 같이 사용시 회수하고 다시 설치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설치와 텔포 딜레이 모두 감소시켰습니다.
설치는 지면 위에만 가능하며 공중에선 순간이동만 가능합니다.

오비탈 플레임 - 여우의 장난 1스택당 5회타격으로 대폭 완화, 속깎수치 10%에서 5%로 감소
쿨타임이 줄어든 인페르노 라이즈를 위해 스택당 타격횟수를 줄였습니다.
그리고 최종데미지 10%정도의 약시너지 직업정도로 만들 목적이기에 속깎수치를 너프하고 다른스킬 버프하는 방향으로 가겠습니다.

플레임 베리어 - 쿨타임 60초로 감소, 12초간 상태이상 면역 4회, 체비뎀감 20%
안정성에 대한 기대치가 조금 더 높혔습니다.

블레이징 익스팅션 - 시전 딜레이 0.35초로 감소 및 모션 간략화
최대 공격횟수가 5회로 감소하나 공격주기가 0.35초로 감소, 디스차지 스택 쌓도록 변경
지속시간은 10초, 쿨타임 5초는 고정

버닝리젼 - 딜레이 0.5초로 감소자신 최종데미지 15%(2레벨당 1%), 파티원에겐 최종데미지 5%(6레벨당 1%) 적용으로 변경, 스킬레벨에 따라 장판 지속시간이 31~60초로 변경
버닝리젼은 딜레이를 그냥 줄여야 합니다. 또한 타인과 개인에게 적용되는 시너지를 다르게 함으로써 족쇄를 줄였습니다.
또한 무기 보조 잠재합 100%/세트및 무기 자체 100%+유니온45%/15%+링크25%+하이퍼65%로 최소치 350%으로 상정하여 대다수가 상향으로 체감되는 수치로 조정했고, 장판 지속시간을 최대 2배로 늘렸습니다.

스피릿 오브 플레임 - 패시브 / 온오프 스킬로 변경됩니다
패시브로 상시 소환되며 스킬 사용으로 사자 여우모드가 변경되도록 바꾸었습니다.

인페르노 라이즈 - 이펙트 교체, 여우 스택당으로 딜 적용(딜증가), 쿨타임 15초로 감소
여우시 750%의 데미지로 12회 입히는 폭발 5회, 스택당 스킬 최종데미지 10%만큼 증가
일단 이펙트가 초등학생이 만든것 같습니다.
그리고 5스택 아니면 노딜일게 아니라 스택당 데미지로 가야 합니다.
또한 디스차지랑 쿨을 맞추었습니다.
이펙트는 캐릭터보다 큰 여우가 넓은 범위로 긁는 모션으로 변경됩니다.

인페르노 라이즈 VI - 1200(+레벨당 40)%의 데미지로 10회 공격하는 폭발 5회
여우 스택당 인페르노 라이즈 스킬 최종데미지 14(+5레벨당 1)%만큼 증가


피닉스 드라이브 - 쿨타임 60초로 감소, 5초지속 스킬로 변경되며 피닉스가 순간적인 폭딜을 넣음
시전시 800%의 데미지로 12회 지속적으로 공격하며 15회 타격시 자동으로 취소됨(공격주기 0.2초)
해당스킬은 디스차지 스택을 쌓고 플레임 디스차지로 연계시 취소후 남은 타격횟수당 쿨타임 4초만큼 감소
인플서 쓰기전 같이 넣을 수 있도록 즉발형으로 바꾸었습니다.
극딜주기로 이득보는 장점을 두기 위해 90초 준극딜 플레이를 겨냥하여 플레임 디스차지로 캔슬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피닉스 드라이브VI - 피닉스가 순간적인 폭딜을 넣으며 불사조의 날개를 구현함
1200(레벨당 +40)%의 데미지로 12회 지속적으로 공격(총 15회)
또한 5회 공격시 인페르노라이즈 쿨타임 초기화


카타클리즘 - 공중에서 사용 가능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 일반 오비탈처럼 사자 여우에 따라 왕복, 편도로 변경
사자 : 왕복딜을 받은 적은 주위 6명의 적에게 동일 퍼뎀으로 전이
여우 : 편도 - 1500%의 데미지로 12회 공격하는 폭발 4회

플레임 디스차지 - 여우 시전 딜레이 감소
600%의 데미지로 7회 입히는 화염구 9개 소환
2~6스택에서 0~5스택으로 변경, 스택당 타격횟수 1회 증가, 쿨타임 15초로 감소
스킬 시전중 인페르노 라이즈,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으로 연계 가능
한 스킬의 딜타임을 줄이며 사냥에 지장이 없거나 적은 선으로 조정했습니다.
퍼뎀 : 5400 x 7~12 = 37800~64800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 크확 50% 삭제되나 퍼뎀 150%p만큼 증가
HEXA 강화시 10레벨당 최대로 저장할 수 있는 스택 1만큼 증가(최대 13깃털)
퍼뎀이 1320%의 데미지 11회로 증가하며 0.7초마다 1스택 소모하도록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1초로 감소
불필요한 크확 50%는 삭제하고 퍼뎀을 소폭 상향했습니다.
헥사강화시 극딜누수 줄이는 요소로 스택 저장량을 늘리는 패시브를 추가했습니다.
키다운시간을 최대 7초로 완화했습니다.

셀리멘더 미스칩 - 온오프로 변경, 1초당 공격횟수 1회 충전(최대 90회)
스킬 시전시 미스칩 2마리 소환 가능하며 각각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00%의 데미지로 7회로 공격
약간의 너프가 될 수도 있으나 딜손실 없이 100% 사용이 가능한 스킬로 변경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