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배틀메이지의 문제점을 분석해본 결과, 현재 도저히 메타에 맞지 않는 스킬 구성이 문제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고, 이에 한번 작성 해봅니다.
현재 배틀메이지의 문제점:
1) (6차 이전)저열한 사냥능력(특히 도저히 맨정신으로는 하기 어려운 4차 이하 사냥 능력)
2) 저열한 연비, 그에 비하여 낮은 마나통(심지어 생성시기에 따라 마나통이 다름.)
3) 현재 메타에 맞지 않는 스킬구성, 그리고 하자가 여기저기 포함된 주요 스킬들
   (분석: 1) 부스터 아직도 패시브화 안됨.
             2) 옐로우 오라: 공속 불필요하게 1단계 초과됨, 텔포 사거리 증가 효과 빼면 시체
                  드레인 오라: 낮은 회복량, 긴 쿨타임과 좁은 범위
                  블루 오라: 하이퍼 안 찍으면 쓸 스킬(그냥 패시브화 시켜도 될듯...)
                  다크 오라: 성능은 문제 없지만 패시브인 마력 15퍼는 좀 과도한 듯...
                  모든 오라 공통: 많은 mp 소모(활성화시 mp가 줄줄 샘. 특히 유니온 오라)
             3) 검은 징표: 만악의 근원 1. 소모성임에도 적에게 걸 수있는 방법이 제한적임.
             4) 데스: 원하는 때에 발동 불가능, 허공 낫질을 하는 상황이 자주 일어남.(6차 전직 후 좀 나아짐.)
             5) 모든 블로우 공통: 만악의 근원2. 낮은 스킬 퀄리티, 저열한 데미지와 범위(이건 6차 전직해도 개선이 안됨.)
             6) 다크 제네시스: 점샷 안됨, 애매한 범위(하단 범위 X)
   7) 배틀 레이지: 뎀 25퍼 증가, 최종 뎀증가가 아니라서 효율 떨어짐(배메 고유의 저열한 투자 효율 문제)
             8) 배틀킹 바: 애매한 범위(하단 범위X), 낮은 데미지(사실상 징표 터뜨리기용)
            9) 블랙 매직알터: 만악의 근원 3. 후딜, 도무지 왜 이게 5차 스킬인지 모르겠음. 타수와 징표 관련된 최증요 스킬임에도 쿨타임 있는 고정형 소환수라는 점이 모든 평가를 다 깎아먹음. 거기다 불편한 설치와 애매한 범위는 덤.
          10) 유니온 오라: 많은 mp 소모, 후딜, 오라 시스템상 태생적 한계가 존재함. 딜 압축 X
          11) 그림 리퍼: 들쭉날쭉한 가동률, 낮은 딜 비중
          12) 어비셜 라이트닝: 실전에서 명계의 통로 활용 가능성 0%, 딜 압축 X
          13) 사실상 5차 극딜기라고 불릴 만한 스킬 없음.

      빼먹은 게 있어 추가함, 14) 배틀 스퍼트, 다크 체인: 약한 데미지, 저열한 범위, 후딜
                                           15) 다크 라이트닝: 약한 데미지: 저열한 범위, 텔포로만 발동됨.

                                                                                                   분석은 이정도 인듯... 쓰고 보니 많다...)

2. 개선 및 추가사항
1) 부스터 패시브화
2) 오라 개선: 1. 공통: 활성화 이후 MP소모 없음
                      2. 옐로우 오라/블루 오라: 패시브화, 패시브시 옐로우 오라의 경우 온오프 기능 추가
                      3. 드레인 오라: 짧쿨 즉발 회복스킬로 변경
                      4. 패시브 마력 15% -> 최종뎀 8%으로 변경
3) 60초 이하의 무적기 추가, 상태이상 보호막 스킬 추가(파티원 적용되는)
4) 검은 징표: 비슷한 매커니즘의 스킬이 나로의 마크 오브 어쌔신 인것 같음. 사실상 하위 호환. 나로의 마크처럼 일정확률로 새겨지고, 소모성이 아니게 하면 어느정도 해결될듯.(+ 사출기화)
5) 쉘터: 고정형에 못막는 패턴이 많음. 차라리 프레이처럼 캐릭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장막형에 비숍 쉘과 비슷하게 효과를 평준화 해주면 좋겠음.
6) 블로우&사신의 낫: 리마전 레이징 블로우(일명 오징어 다리)를 쓰는 히어로를 보는 듯한 느낌임. 리마 후 히어로처럼 일정한 조건 충족시 무제한 난사가 가능하게 변경
7) 데스: 메m처럼 자동 게이지 충전기능이랑 적 인식기능 추가, 수동 낫질 기능 추가(커스텀 온오프)
8) 히어로의 오라 블레이드 같은 원거리 다수 공격기이자 사냥 보조기를 추가
9) 블랙 매직 알터: 4차 이하 스킬로 내리고 징표 새기는 기능 제거(사냥용 설치기화, 과도한 알터 의존도를 낮춰야 한다고 생각함.) 그리고 그 빈자리에는 새로운 5차 극딜기 추가(필자 희망하길, 딜압축 잘된 무적 극딜기면 좋겠음)
10) 다크 제네시스: 범위 증가, 점샷 가능하도록 변경
11) 배틀킹 바: 쿨타임 13초 -> 10초 변경
12) 유니온 오라: mp100 -> 50소모로 변경. 사신의 낫을 4차 이하에서도 일정조건 충족시 쓸 수 있게 만들고, 유니온 오라에서는 사신의 낫 제거, 대신 오라의 효과를 대폭 강화(ex: 모든 오라 통합, 그 효과를 2배로 한다)하고 지속시간을 30레벨 기준, 40초 -> 20초로 변경하여 극딜전용 버프화.
13) 그림 리퍼: 30레벨 기준, 기본 45초 -> 60초 고정으로 변경, 마스터 오브 데스 발동시 지속시간을 1/5로 하는 대신 공격 주기감소, 데미지 증가, 방어율 100% 무시 효과 추가
14) 어비셜 라이트닝: 아랫키 방향을 누르고 사용시 그자리에 명계의 통로 생성 기능 추가하는 걸로 변경(패시브 효과, 최대 2개 까지 설치 가능, 60초 동안 유지됨)

일단 이 정도 인것 같습니다. 개선안을 들어줄지는 운영진 마음이겠지만 적어도 리마스터 될때 조금이라도 반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피드백 언제든지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