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카링은 어센틱포스 없이 잡을 수 있다.

실제 카링 전투와는 결이 다르지만, 그래도 명색이 최상위 보스인데 1극에 날아가는 게 안타까워 어센틱포스를 0으로 두고 잡아보았습니다. 도원경에 왔지만 딜이 부족해서 스토리를 못 깨는 라라를 위한 글입니다.

환산 26392, 헥환 22054
포스 미달로 인해 최종 데미지 96% 감소, 보정 헥환 1402
3마리 합계 39분 중반

[공통]
1. 기본적으로 이지 카링의 피격 데미지를 그대로 가져왔으나, 카링의 유폐 패턴은 데미지가 80%로 크게 상향되었습니다. 또한, 계절 게이지가 없으므로 맞아야 하는 패턴은 없습니다.
2. 패턴의 시전 속도가 굉장히 빠른 대신 패턴마다 쿨이 달려 있습니다. 그란디스 보스는 패턴을 보고 피하는 것이 아니라 위험한 패턴을 예측해서 낭비시켜야 합니다.
3. 체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체력을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하는 데 실패할 경우 오버로드 마나가 꺼집니다. MP가 수상할 정도로 넘쳐흐르면 다시 켜주세요.
4. 의외로 솔 야누스를 쓸 수 있습니다. 황혼 쓰세요.

[도올]
1. 도올은 중요한 패턴이 빠져 별로 위험하지 않습니다. 그냥 전류 발산 패턴이 보이면 도올 뒤로 빠지세요.

[혼돈]
1. 혼돈은 인파이팅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웬만하면 분출 깔고 빠지세요. 2극부터는 아름드리 나무 지키려다 죽습니다.
2. 15초마다 흑안개 방출 (일명 방귀) 패턴을 사용하며, 맞으면 받는 데미지가 40% 증가하고 최종 데미지가 10% 감소합니다. 완전히 중앙에 있든, 거리를 벌려 카이팅을 하든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혹시나 맞았다면 혼돈 앞으로 도망가세요.
3. 12초마다 사슬 목걸이 패턴을 사용합니다. 라라 위치에 이펙트가 뜨면 혼돈과 거리를 벌려서 피할 수 있습니다.
4. 펫 물약 설정을 50%로 둘 것을 권장합니다.

[카링]
1. 카링은 이동 패턴을 사용하지 않으며, 하나를 제외하면 충분히 보고 피할 수 있습니다.
2. 30초마다 유폐 (일명 족자) 패턴을 사용하며, 족자에 피격시 체력 비례 80% 데미지를 받습니다. 예고 사운드가 없습니다. 카링 위치에 족자가 보이면 이미 늦은 것이고, 유폐 패턴이 나올 것 같으면 거리를 벌려서 피격 범위에 들어왔다 자취로 빠지든지, 직전 패턴의 후딜 동안 윗점 블링크를 써야 합니다. 정 안 되면 산 에움이나 에테폼이라도 지르세요. (이마저도 늦을 수 있음)
3. 펫 물약 설정을 80%로 둘 것을 권장합니다.
4. 당연하지만 실전 2페에서 이러면 게이지 터지고 정신력 날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