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내지말아줘
2022-02-24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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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4 데스티니 3차 본섭 패치와 비숍 개선항목 비교2/24 데스티니 3차 패치가 본섭에 적용되었습니다. 2/17 테섭에선 언급되지 않았던 새로운 내용이 일부 포함된 채로, 본섭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0. 빅뱅 일몹뎀 수치 : 50%. 테섭 수치 그대로 적용 1. 2/24 본섭 vs 2/17 테섭 - 새롭게 적용된 패치 - 파운틴 포 엔젤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효과를 받지 않는 현상 수정 - 바하뮤트와 엔젤 오브 리브라의 스킬 설명을 보다 정확하게 수정 * 성속성 관련 일회성 최종뎀 디버프가 자신 및 "파티원" 둘 다 적용된다는 표현 추가입니다. - 디바인 퍼니시먼트의 스킬 설명을 보다 정확하게 수정 * 엔젤레이의 최종뎀 디버프를 디퍼로도 부여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리마스터 테섭 때부터 줄곧 요구했던 내용이 드디어 적용되었네요. 이로써 나중에 "오류수정 당할 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내용은 2/24 데스티니 3차 본섭 패치까지 반영한 비숍 개선항목입니다. 2/24 기준) <<<비숍의 개선 요구 항목>>> 1. 오류 [트라이엄프 페더] - 피스메이커를 사용 후 즉시 재사용하여 오브제를 소멸 시킨 경우, 트라이엄프 페더가 사출되지 않는 현상 2. 스킬 편의성 1) 스킬 아이콘 가시성 개선 [복수 스킬] - 엔젤릭 터치, 트라이엄프 페더, 파운틴 포 엔젤, 홀리블러드의 아이콘에 보라색 테두리 추가 [인피니티] - 버프창에서 쓸윈부, 에픽 어드벤처와 구분할 수 있도록 스킬 아이콘의 가시성 개선 [벤전스 오브 엔젤] - 벤전스 온 상태의 스킬 아이콘 추가 2) 재사용시 종료기능 개선 [프레이] - 재사용시 종료되는 기능을 스킬창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잠글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추가 3) 사용 편의성 개선 [상태이상 관련] : 이펙트 투명도 관련 - 이펙트 투명도를 낮추면, 파티원의 상태이상 확인이 불가능한 현상 개선 (디스펠의 사용환경 개선) [트라이엄프 페더] - 펫버프 지속의 불편함 개선 (지속시간 증가) [파운틴 포 엔젤] - 버프창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종료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추가 3. 전면수정이 필요한 스킬 [홀리워터] 1) 문제점 (1) 비숍 본인, 라라와 일리움, 메카닉 등의 스킬 사용에 제약을 발생시키는 홀리 워터 본 사진에서 확인하시는 바와 같이, 파운틴/홀리워터 주변에서 라라가 용맥을 통한 스킬활용은 물론, 용맥 설치 자체가 아예 불가능합니다. 라라의 딜 구조에 있어, 용맥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은 딜량에 심각한 손해를 뜻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라라 뿐만 아니라, 일리움의 크리스탈 게이트, 메카닉의 오픈게이트 : GX-9 등도 홀리파운틴/홀리워터 근처에서 설치가 안 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상술한 직업의 유저와 파티격을 하면, 파운틴과 홀리워터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해당 유저들은 윗 방향키를 사용하는 설치기 스킬들을 중첩해서 설치할 수 없는 현상이 원인일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홀리워터가 주변에 설치되어 있으면, 비숍 본인도 홀리파운틴 설치에 제약을 받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 바랍니다) (2) 홀리워터의 설치 위치 문제 랜덤한 위치에 설치될 뿐만 아니라, 사용이 불가능한 위치에 설치되기도 합니다. 아래 사진이 그 예시입니다. 더스크의 촉수 위에서 홀리워터를 사용하면, 공중에 성배가 설치되기 때문에 성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제안 : 홀리워터의 로직 전면 변경 (도트힐 형태의 버프형 회복스킬로 변경) 몇몇 유저들이 추측하고 있는 것처럼 "윗 방향키를 사용하는 설치기 스킬들을 중첩해서 설치할 수 없는 현상"이 원인이라면, 이러한 현상을 전면 수정하여 해결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또, 앞으로 다른 직업들이나 신 직업의 스킬에도 윗 방향키를 사용하는 스킬이 추가될 수 있기 때문에, 홀리워터의 로직을 전면 변경할 것을 제안합니다. 제안방식처럼 수정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1) 라라, 일리움, 메카닉 등의 타 직업의 플레이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현상 완화 (2) 비숍 유저의 스킬 편의성 개선 및 개발진의 홀리워터 도입 목적과 부합 - 비숍은 힐, 피메, 파운틴 등으로 순간힐링 능력이 뛰어난 편이지만, 지속힐링 능력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보스전 상황에서 지속힐링 역할을 수행하던 스킬이 엔젤레이입니다. 하지만 개편된 엔레(10%)는 힐량이 미미하기 때문에, 지속힐링에 대한 보완 차원에서 "도트힐" 개념을 제시한 것입니다. 실제로 지난 데스티니 쇼케이스 영상에서 개발진이 기존 엔젤레이의 힐량(20%)이 줄어든 점을 보완하고자, 부족해진 힐량을 채우려는 것이 홀리워터의 도입 목적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엔젤레이는 비교적 먼 거리에서도 지속힐링의 역할을 수행하던 스킬입니다. 지속힐링이 가능하면서 거리 제약을 덜 받는, "도트힐 형태의 버프형 회복스킬"이라는 방식은 개발진의 홀리워터 도입 목적과도 부합합니다. 또, 공교롭게도 현재 비숍의 힐링기에는 버프형 회복스킬이 없습니다. 이 점은 타 회복 스킬과 컨셉이 겹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충분히 도입해볼만한 요소입니다. (* 리브라 자애 버프 효과에 비슷한 효과가 있지만, 리브라를 회복스킬로 사용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논외로 치겠습니다.) 한 비숍 유저가 구상한 홀리워터의 대략적인 로직은 다음과 같습니다. [홀리워터] 스킬 사용시, 자신을 포함한 주변 파티원이 파티원 최대 체력의 10%만큼을 1초마다 회복. 회복하는 횟수는 기본 5회 + Int 1000 당 1회 추가로 회복. 쿨타임 60초. 만약 위와 같은 방식으로 홀리워터가 변경된다면, 기존 엔레의 힐량(10%+10%)만큼 지속 힐량을 보완할 수 있게 됩니다. * 다만, 1초당 회복량(10% vs n%), 인트 기준선(인트 1000당 vs n당), 기본 회복횟수(5회 vs n회), 최대 회복지속시간 제한, 쿨타임 등의 구체적인 스킬 설계는 개발진이 밸런스를 고려하여 직접 판단하길 바랍니다. 이 예시는 "이러한 느낌의 스킬로 변경을 희망한다는 예시 정도"로 받아들여주시길 바랍니다. 4. 개선이 일부 필요한 스킬 [트라이엄프 페더] - 최대 HP가 가장 큰 적을 우선 공격하는 기능 추가 [엔젤레이] : 전체적인 판정 개선 - 후방범위 판정 추가 (근접 전투상황에서 예전처럼 유도되도록 변경) - y축범위 판정 약간 추가 (투사체로 바뀐 뒤로 불리해진 y축 판정 개선) * 만약 이러한 개선이 실제로 이뤄진다면, "범위변화로 인해, 회복기능에 문제가 없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홀리블러드] - 쿨타임 180초로 고정 - 리스크 삭제 혹은 완화 [언스태이블 메모라이즈] - 사용 중에 보스의 페이즈가 넘어가서 화면이 바뀌면, 스킬이 발동되지 않고 쿨타임만 발생하는 현상 개선 5. 기타 [엔젤릭터치] - 정상적인 타수분할로 변경 * 이 쯤 되면, 터치는 개발진이 밸런스 문제로 의도적으로 너프한 거 같은데, 패치노트를 잘못 적은 건가 싶네요. 개선이 쉽진 않아 보이지만, 개별로 문의하실 분들은 계속 문의 바랍니다. 6. 주관적인 요소(의견 바랍니다) [제네시스 & 헤븐즈 도어] - 몬스터 타격효과음 롤백 * 제네와 헤도의 사운드 롤백의 경우, 이펙트처럼 유저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따로 개선을 요구한다기보단, 본 항목에 포함하여 다른 비숍 분들의 반응을 좀 더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대한 의견 있으면 남겨주세요. 7. 추가로 확인이 필요한 부분 [홀리워터] - 쓸컴뱃 효과가 적용되는 것인가? * 쓸컴뱃 사용 전후의 스킬툴팁은 동일해보이는데, 이에 대해 아시는 분 제보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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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러 화내지말아줘 우리 모두 고운 말을 씁시다 :) 화내지 말고 다정하게 :) 비꼬지 말고 부드럽게 :) 우리 모두 고운 말을 씁시다!! 본캐는 비숍이며, 캐슈도 그에 준하는 준 본캐로 키우고 있습니다. 부캐는 미하일이며, 메르, 보마도 간간히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비숍]으로서 활동 - 2022 Destiny 모험가 리마스터 때, 리마스터 비숍에 대한 종합개선안 작성 * 리마스터 개선안 작성에 도움주셨던 모든 비숍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 현재는 비숍 게시판에서 패치 시기에 맞춰, 비숍 테섭리뷰, 비숍 개선안을 작성중 * 비숍 플레이에 관한 오류 제보나 제안할 개선내용이 있으시면 쪽지주세요 :) - 대표 게시글 모음 1. 테섭 리마스터 비숍 종합개선안 모음과 본섭 적용 후기 테섭체험을 기반으로 한 비숍 개선안 ver.1 ~ 10 - 클릭해서 링크모음 펼치고 접기 2. [비숍 리마스터] 비숍 유입유저가 많이 묻는 질문 모음 시리즈 (1 ~ 3편) [비숍 리마스터] 비숍 유입유저가 많이 묻는 질문 모음 시리즈 (1 ~ 3편) - 클릭해서 링크모음 펼치고 접기 3. 비숍 키세팅 참고글 4. 디바인 퍼니시먼트 관련 실험 및 분석글 5. 비숍 최근 개선안 (비숍 리마스터 본섭 적용후) [캐슈]로서 활동 - 2022 Destiny 모험가 리마스터 때, 리마스터 캐슈에 대한 개선안 작성 - 현재는 캐슈 게시판에서 패치 시기에 맞춰, 캐슈 개선안을 작성중 - 대표 게시글 모음 1. 테섭 리마스터 캐슈 개선안 모음 테섭 리마스터 캐슈 개선안 모음 - 클릭해서 링크모음 펼치고 접기 2. 캐슈 최근 개선안 (캐슈 리마스터 본섭 적용후) [미하일]로서 활동 - 2022 Ignition 시그너스 리마스터 때, 리마스터 미하일 공동개선안 첨삭자로 참여 - 대표 게시글 모음 1. 테섭 리마스터 미하일 공동개선안 모음 2. [미하일 리마스터] 미하일 유입 유저가 많이 묻는 질문모음 (관리자 인증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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