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래스터 유저입니다
이번 패치로 블래스터의 주력 딜사이클이 매그팡에서 숔캔으로 넘어오게되어
숔캔의 점프버그에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숔캔 점프버그란 숔캔을 1초의 3회정도로 아주 빠른속도로 햇을때
자동으로 점프가 나가는 현상을 말하는건데
이부분에대해서 그동안 버그라는분들도있고 그냥 타이밍의 문제다! 라고하시는분들이 있어
영상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블래유저분이라면 꼭 보시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말씀해주시면 정말 좋을거같아요

일단 첫번째로 스웨이중 캔슬시 생기는 이펙트입니다


영상을확인해보시면 보시는바와같은 이펙트가 생기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숔웨캔을 했을시 같은 이펙트가 생기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스웨이캔슬 이펙트가 생기는것을 볼수있습니다


여기부터가 중요한데 다음은 문제의 숔웨캔을 정말 빠른속도로 했을때입니다



우선 설명에앞서 키입력은 정확하게 쇼크-스웨이-점프-쇼크-스웨이-점프
1회씩 입력했구요 영상에서 보시면 두번째 쇼크캔슬때



보시는바와같이 스웨이를캔슬했을때생기는 잔상이 없습니다.

이부분에대해서

점프키를 두번 입력된것이 아니냐! 라고 하시는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래서 의도적으로 쇼크-스웨이-점프-쇼크-스웨이-점프-점프
이렇게 마지막에 점프를 두번눌러 숔웨캔을 조금 천천히 해보았습니다.


이경우는 위에 영상처럼 두번째 숔캔이후 점프가 발동되지만
큰 차이점이있는데 바로



두번째 숔캔후 점프가 발동되기전에 스웨이 캔슬이펙트가 생긴후 점프가 발동된다는것입니다.

즉 이전영상에서 점프가 발생되는원인이 점프키 중복입력이 아니라는것이죠

마지막으로 위아래방향키를 누른상태로 숔웨캔을 빠른속도로 해보았습니다.


우선 이영상을통해 말씀드리고자 싶은 내용은
제가 숔웨캔 타이밍을 잘 못맞추는 유저라면 이정도 속도로 숔캔을 이렇게 10회이상 유지하는건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제가 타이밍을 못맞춘다는것은아닌데 위영상도 자세히보면
스웨이잔상이 생기지않는현상을 보실수있습니다.




결론-

현재 쇼크웨이브펀치-더킹(or스웨이)-점프키입력으로 더킹캔슬 통칭 숔캔이라 불리는 테크닉을
일정속도이상 빠르게 반복할시
자동으로 점프가되는 현상이있고, 위 현상의 원인이
플레이어의 실수로 점프키를 두번 입력해서인지 확인해보기위해 실험해본결과,

의도적으로 점프키를 두번입력해서 점프가 된경우 스웨이캔슬의 이펙트가 생겼고
숔캔을 빠르게해서 자동적으로 점프가된 경우 스웨이캔슬의 이펙트가 생기지 않는다는 차이점을통해
숔웨캔을 빠르게했을때 점프되는현상은 플레이어의 실수가 아니라는점.

위아래 방향키를 누른상태로
빠르게 쇽캔을 10회정도 반복해보았을때
중간중간 스웨이 캔슬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것으로보아.
이현상은 버그가 맞다고 주장합니다.

즉, 위아래키를 누르지않고 숔웨캔을 빠르게 반복해도
점프가 나가지않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래유저분중
글을 읽어보시고 해당 현상이 버그라고 생각되시는분이 계신다면
문의를 같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가뜩이나 퍼섭기준으로는 기본 딜 사이클이 매그팡에서 숔캔으로 넘어왔는데
저런 버그는 발판이있는 보스, 루시드2페와같은상황에서 무척이나 치명적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