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23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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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로빌드) 9.7히어로 96669점Youtube Loading ![]() 히어로 수로 빌드를 다시 깎아왔습니다. 아마도 당분간은 최종 빌드일 것 같아요. 스펙이랑 빌드 먼저 간략하게 적어두고 밑에서 빌드에 대해 길고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 ★스펙 (보상공 어빌, 리레4렙 기준) 쿨감 : 3초뚝, 메르 유니온 250 수로도핑기준 : 89032 (노블,세이람 버프 해제, 유챔가호 포함/ 보스 300) =대충 검색 기준 9.72로 생각하면 됨. 보벞상 어빌 때 벞지 101퍼 / 보상공 어빌 때 벞지 64퍼 컨티 4렙, 리레 4렙 ★빌드★ 쓸샾쓸컴, 보벞상 어빌유지. 퓨엣 2스택 카인 링크 2스택+0 전분켜고 일필 착용 대기실 남은 시간 보고 일필 발동 5초 지나서 에픽, 메여축 기본 공격으로 무아유지 에픽 메여축 37초일때 소오버 고정 기본공격 1번 에픽 메여축 34초에 일필 발동 후 기본공격 3번 에픽 메여축 27초에 보슬 스위칭 바로 바오스 쓰고 매직크래시, 보슬 터뜨리기 기본 공격으로 무아 유지 에픽 메여축 21초에 일반공격으로 허수아비 쳐서 컨티 터뜨리고 입장 입장하자마자 인팅 + 발할라 켜고 특코 일필 스위칭 + 소오버 재설치 카운트다운 시작 해방무적 엔버 후 보상공 어빌로 스위칭. 오라웨폰 발동 1,2스테이지 넘어가면서 블실 켜기 3스테이지 오블 미리 날리고 소오버 고정뎀으로 잡기 4스테이지 1타 해방무적 블실 펑 5스테이지 컨티 타이밍 보고 시간차 일루전(아주 살짝 늦게) 인팅 끝나면 레업라 오블파블 인사이징 일루전은 절대 안 밀리고 바로 사용. 엔버, 에픽 메여축 돌면 바로바로 에픽 메여축 쓰자마자 스인미 크오솔 레업라 오블파블 수로 남은시간 40초대 컨티 지속시간 아닐 때 눈치보고 인사이징 남은시간 27초 오라웨폰 블실 쓰면서 리레+ 보슬 스위칭 (정확히는 카인링크가 안 터진 채로 스택만 쌓여있을 때) 21초 스위칭 끝나면 바로 레업라로 카인링크 스택쌓기. 20초 소오버 바오스 15초 리레 인팅 엔버 해방무적 11초 보슬 터지면서 일루전 발할라 오리진 마지막 해방무적 펑 + 에르다 노바+ 잔여 인팅. 끝 --------------------------------- ★빌드 설명 (대기실) 대기실에서 퓨엣 스택을 조금 쌓고 가는 이유는 4스테이지에서의 1타로 퓨엣 2개를 만들어서 5스테이지를 빨리 넘김과 동시에 6스테이지에도 딜이 들어가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것은 이번 패치로 여러 적에 대한 퓨엣의 최대 공격가능 횟수가 늘어났기 때문에 가능해졌습니다. 카인 링크를 2스택만 쌓는 이유는 카인 링크의 타이밍을 조절하기 위함인데 스택이 아예 안 쌓으면 마지막 20초에 카인 링크가 늦게 터지고 스택을 많이 쌓고 가면 리레 스위칭하기 전부터 카인 링크가 터져서 오리진 극딜에 카인 링크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대기실에서 기본 공격으로 무아를 유지하되 메여축 37초 때 소오버와 34초에 일필은 정확하게 발동시켜야 합니다. 괜히 기본 공격을 꾹누르고 있다가 일필이 일찍 터질 수 있습니다. 대기실에서 보슬을 스위칭하고 스킬들을 쓰는 타이밍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때 바오스를 늦게 켜면 남은 시간 20초에 소오버를 켤 때 바오스가 돌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직크래시를 쓰는 이유는 공격으로 보슬을 터뜨리지 않으면서 모도링크를 미리 터뜨려 지속 시간을 조절하기 위함인데요. 매직크래시를 너무 일찍 쓰면 마지막 모도링크가 오리진 버프와 함께 꺼져서 잔여 인팅과 남은 발할라 검격 4회에 모도링크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매직크래시를 늦게 쓰면 보슬도 밀리고, 막극딜 모도링크 지속시간이 낭비됩니다. 보슬도 마찬가지로 너무 일찍 터뜨리면 오리진 버프와 함께 꺼지기 때문에 오리진 후의 잔여 인팅과 발할라 검격 4회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에픽, 메여축 21초에 허수아비를 때려서 컨티를 터뜨리는 이유도 첫 극딜에 컨티를 묻히기 위함인데 허수아비를 치고 빠르게 입장하지 않으면 4스테이지에서 컨티가 터집니다. (입장 후) ※ 보스 소환 전. 입장하자마자 인팅과 발할라를 써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인팅과 발할라는 같이 쓰되 같은 시퀀스에 묶여 있으면 안됩니다. 발할라만 나중에 따로 쓰기 때문입니다. 인팅을 대기실에서 안 쓰고 입장하고 나서 쓰는 이유는 대기실에서 쓰면 첫 극딜 인팅이 컨티 버프와 타이밍이 겹쳐서 서버렉을 얼마 못 받고 같이 꺼집니다. 입장하고 나서 써야 컨티 지속시간보다 인팅의 남은 시간이 더 길어서 컨티를 빗겨갈 수 있습니다. 입장하자마자 인팅과 발할라를 쓰고 난 후 일필 스위칭, 해방무적, 엔버링크, 소오버 재설치, 오라웨폰, 블실, 보벞상 어빌 >> 보상공 어빌 스위칭 을 해야 합니다. 첫 극딜 때 벞지의 영향으로 엔버 링크의 지속시간 길어지면 인팅의 서버렉을 끌어줍니다. ※ 3 스테이지 3스테이지는 소오버 고정딜로는 안 잡히기 때문에 오라블레이드를 미리 날려서 잡습니다. 오라블레이드는 검술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발할라 검격이 터지지 않아 초기 스테이지에서의 딜 낭비를 막습니다. ※ 4스테이지 4스테이지는 레블(인팅) 1타 + 해방무적 펑+ 블실 펑 + 미리 쌓은 퓨엣 으로 빠르게 잡는데 빠르게 잡지 못하면 컨티가 4스테이지부터 발동됩니다. 컨티가 일찍 발동되면 일루전 딜이 컨티에 한 번은 안 들어가게 됩니다. ※ 5스테이지 5스테이지부터 일루전을 쓰는데 주의할 점은 컨티가 즉시 터질 것이기 때문에 컨티보다 아주 살짝 늦게 일루전을 쓰는겁니다. (대충 몹이 나오는걸 보고) 컨티지속시간은 8초이고 일루전 버프도 똑같이 8초입니다. 둘이 동시에 발동되면 컨티지속시간은 서버렉이 먹지않아서 일루전 버프를 강제로 꺼뜨려 버립니다. 일루전을 아주 살짝 늦게 쓰는 타이밍을 지키면 일루전 버프가 인팅과 함께 서버렉으로 가는걸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상에서도 이렇게 했지만 컨티가 끝나고 나서 일루전 혼자 꺼져버리네요. ※ 첫 극딜이 끝난 후 인팅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인사이징 디버프를 걸면 됩니다. 일루전 쿨이 돌면 조금도 미루지 않고 바로 써야 이후 모든 일루전 딜이 컨티버프 안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남은시간 70~40초 대 엔버링크는 돌자마자 바로 눌러야합니다. 벞지가 좀 있으면 엔버링크가 일루전 버프와 함께 서버렉을 먹어서 에픽 메여축 이후에 쓰는 크오솔 스인미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또, 엔버링크를 바로 눌러야 막극딜에 쓰는 엔버링크의 손실이 크지 않습니다. 크오솔 스인미를 쓰고나면 컨티 지속시간이 아닌 것을 보고 인사이징을 박습니다. 이때를 놓치면 인사이징 디버프가 풀려있는 시간이 존재하게 됩니다. ※ 남은 시간 30초 이후 일찍 리레 스위칭을 하지않고 27초부터 스위칭을 하게 되면 숨돌시간 동안 지속되는 컨티버프에 소오버의 끝물과 스인미 크오솔에 컨티가 적용되며 끝까지 치다가 스위칭이 됩니다. 이때 스위칭을 할 때 카인링크가 터져있으면 안됩니다. 즉, 스위칭 직전에 레업라를 쓰는걸 주의해야 합니다. 스위칭을 하고나면 남은시간이 20초 내외기 때문에 그때 레업라를 써서 카인링크의 스택을 빠르게 채워줍니다. 영상에서는 스위칭 직후 레업라가 아닌 레블을 써서 카인 링크가 늦게 발동되는 모습입니다. (레업라의 영향은 기본공격 7회와 같습니다.= 카인링크 1스택+2회 그리고, 레업라는 퓨엣스택을 4스택 쌓아주기 때문에 퓨엣도 발동시켜 카인링크 스택을 더욱 빠르게 채웁니다.) ※ 남은 시간 20초 이하 막극딜 20초에 소오버와 바오스가 발동된 이후에는 레업라와 오블이 아닌 레블만 씁니다. (소오버의 가동 때문) 남은시간이 15초가 되면 발할라를 제외한 모든 극딜버프를 올리고 레블 5~6타 후 일루전 발할라 오리진을 사용합니다. 이때 모도링크와 보슬이 발동합니다. 발할라를 인팅과 같이 쓰지 않고 따로 쓰는게 더 강력하기 때문에 일루전 오리진 때 씁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리진으로 발할라 검격은 8스택이 빠집니다. 즉, 오리진 극딜 후 발할라 검격은 4스택이 남습니다. 남은시간 15초에 극딜 버프를 켤 때 발할라도 같이 켜서 발할라의 공 50버프를 받으면서 레블을 긁을 수 있지만 이때 발할라 스택은 레블을 휘두르는 대로 소모됩니다. 그렇게 되면 일루전 버프 + 모도링크 + 보슬이 적용된 오리진 중에는 발할라 검격이 얼마 털리지 못하고 바닥납니다. 그전에 5~6개를 이미 털었기 때문이죠. 발할라를 미리 켜서 인팅, 소오버, 레블 6타, 크오솔 스인미 짤딜에 발할라 버프효과 공 50을 적용한 경우의 딜 증가량 보다(발할라 검격 이미 6회소모, 남은 검격 6회) 발할라를 오리진 직전에 켜서 일루전 버프 + 모도링크 + 보슬이 적용된 발할라 검격을 전자보다 2회 더 타격, 모도링크 + 보슬이 적용된 발할라 검격 4회 총 6회의 딜 증가량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기존에는 인팅과 함께 쿨이 돌자마자 발할라를 쓰는게 맞았습니다. 그때는 오리진으로 발할라 검격이 6회가량 소비가 됐었고, 남은 6회의 검격은 12회 가량의 레블로 털었어야 했기 때문에 발할라를 최대한 빨리 켜는게 중요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패치 후 발할라의 검격발생 주기가 줄어들면서 12회의 검격스택을 모두 터는 데에 걸리는 시간이 획기적으로 짧아졌기 때문에 가능한 많은 극딜 버프를 끌어모아 그 짧은 시간 내에 모든 검격을 적중 하는 것이 딜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루전를 포함한 극딜 버프가 적용된 오리진 극딜 중에 12스택 중 8스택을 털고 남은 4스택을 모도링크와 보슬이 있을 때 터는게 더 셉니다. 오리진 극딜 후에도 털어야할 발할라 검격이 4회나 남았기 때문에 오리진 무적버프에 보슬과 모도링크가 동시에 꺼지는걸 막고자 대기실에서 보슬과 모도링크의 타이밍을 잡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 당연하게도 일루전 오리진 타이밍도 늦으면 마지막 발할라 검격을 다 털기도 전에 수로시간이 끝납니다. 꼭 오리진 후에 레블을 4회 이상 때릴 수 있는 시간이 남아야 합니다. 오리진 극딜 후 잔여 인팅을 넣으면서 해방무적을 터뜨리고, 에르다 노바도 쓰면서 짤딜을 넣어주면 끝이 납니다.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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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초 뚝이 5초 뚝보다 좋나요?
실전 보스에서는 저는 무적기나 블실을 쓸 일이 없게한단 마인드라서 3초가 좋다고 말씀드릴 순 있는데
수로에서는 뭐가 좋다고 확답은 못 드리겠네요
3초는 레업라 오파블이 스무스하단 장점이 있고
5초뚝은 컨티 지속 시간동안 일루전+퓨엣 딜을 여유롭게 넣을 수 있다는 점과 막극딜 인팅을 몇 초 더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네요
그 외 나머지 부분을 저대로 해보면 서버렉시간 제외하고 거의 맞습니다
빌드 수행력에 따라서 같은 빌드라도 딜차이가 많이 날겁니다
이번 빌드는 빡빡하게 스킬을 굴려서 더 그럴 수 있겠네요
빌드 깎으면서 몇 번 시도해보니 생각보다 성공률이 높은데 저는 막극을 일필에 맞춰서 오리진에 일필 서버렉을 기대하는 빌드라 4레블 칠 여유가 없었거든요
보슬 채용한 빌드에서는 충분히 사용 가능한 테크닉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