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리포트 쓰실 분들은 참고해서 쓰셔도 좋습니다 ^^

미하일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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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딜 사이클의 주기가 120초로 일괄 변경되면서 기존에 비해 많이 틀어진 부분이 많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읽어보시고 바꿔주셨으면 합니다. 긴 문단에는 마지막에 개선 내용이 있습니다.


1.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이하 초시축)

본래 180초 쿨타임이었던 다른 스킬들이 지속시간 등이 그 비율에 맞게 줄어들었는데, 초시축은 원래 쿨타임이 120초인 스킬이라 어떠한 변화도 없습니다. 하지만 초시축은 극딜을 사용하기 전 예열을 해야하는 구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기존에는 미하일의 대표 극딜 스킬인  지속시간이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가 35초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해당 스킬과 초시축을 같이 사용하여도 어느정도 예열이 된 상태로 마지막 극딜을 몰아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만일 극 고점을 노린다면 다른 극딜 스킬 사용 10초 정도 전에 미리 사용해도 초시축 자체 쿨타임이 120초, 나머지 스킬은 180초이므로 쿨타임이 꼬일 염려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모든 극딜 스킬들의 쿨타임이 120초로 변경되었고,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의 지속시간이 20초로 변경됨에 따라 초시축을 20초 전에 사용해야 하고 쿨타임이 서로 꼬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또 최근에 나온 기능인 시퀀스 기능을 사용하면 오히려 손해인 느낌을 받게 됩니다.


초시축의 예열하는 구조는 대부분의 시그너스 직업군이 좋아하지도 않고 불편한 구조이기도 해서 특히 예열하는 구조를 없애고 지속시간동안 동일한 데미지 증가 효과를 유지하거나, 순간적으로 강한 데미지 증가부터 시작해서 점차 약해지는 구조로 변경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초시축의 예열 구조 변경

(지속시간 동안 동일한 데미지 증가 효과로 변경, 혹은 순간적으로 강한 데미지 증가부터 시작해서 점차 약해지는 구조로 변경)



2. 소울 마제스티 (이하 마제스티)

마제스티는 패치 후 두 가지의 문제점을 갖게 됩니다.

마제스티는 지속시간동안 데미지 증가와 더불어 「오펜시브 디펜스」의 빛의 충격파가 발동될 때 추가로 빛의 파동이 발생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마제스티 사용 시 오펜시브 디펜스의 재발동 대기시간을 따로 초기화 시켜주진 않기 때문에 잘못 사용하면 현재 마제스티의 실질 지속시간은 25초에서 최소 17초까지 감소하게 됩니다. (오펜시브 디펜스의 재발동 대기시간이 약 8초이므로)

이 요소 때문에 저는 현재까지 다른 극딜 버프 스킬들을 먼저 사용하고, 오펜시브 디펜스의 재발동 대기시간이 다 끝나가는걸 보고 그제서야 마제스티를 발동해 왔습니다.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의 지속시간은 35초이고, 마제스티는 25초이기 때문에 조금 나중에 사용하여도 그렇게 문제가 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패치 후엔 이 두 스킬 모두 지속시간이 20초가 되기 때문에 무조건 같이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고, 결과적으로 극딜을 시작하려면 극딜 스킬들의 쿨타임과 오펜시브 디펜스의 재발동 대기시간을 둘 다 확인하고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마제스티 사용 시 오펜시브 디펜스의 재발동 대기시간을 초기화하는 기능을 추가로 넣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버프 사용 시 사용할 수 있는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딜레이 변경으로 인해 생겼습니다. 마제스티를 사용 중 오펜시브 디펜스의 재발동 대기시간은 메르세데스 유니온 SSS 기준으로 1.88초로 변경되고, 현재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딜레이는 630ms 입니다. 따라서 빛의 파동은 일반적으로 이 소울 라이트 슬래시 3번의 합계 딜레이인 1890ms, 즉 1.89초마다 발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딜레이가 600ms로 감소하게 되는데, 이 때문에 슬래시 3번의 딜레이는 1.8초가 되고 이때는 빛의 파동을 발동할 수 없는 시간입니다. 결과적으로 빛의 파동은 2.4초마다 발동되게 되는 간접 너프를 받게 됩니다. 만일 이것이 의도되지 않은 거라면 롤백해 주시거나, 마제스티 사용 시 오펜시브 디펜스의 재발동 대기시간의 수치를 조정해 주셨으면 합니다.


또 현재 마제스티에는 한가지의 오류를 가지고 있는데, 위에서 설명했듯이 빛의 충격파의 재발동 대기시간은 1.88초, 소울 라이트 슬래시 3번의 합계 딜레이는 1.89초이지만, 오펜시브 디펜스 디버프를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1.89초마다 빛의 파동을 발동하지 못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딜레이를 롤백해 주실거라면 이 부분도 고려해 주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디버프를 적용시켜 주는 인스톨 실드의 공격 주기는 2초인데, 이 부분도 오펜시브 디펜스 재발동 대기시간과 똑같이 바꿔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마제스티 사용 시 오펜시브 디펜스의 재발동 대기시간 초기화 기능 추가

-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딜레이 롤백 혹은 오펜시브 디펜스의 재발동 대기시간 감소 수치 조정

- 오펜시브 디펜스 디버프가 있는데에도 불구하고 빛의 파동을 발동하지 못하는 현상 수정

- 인스톨 실드의 공격 주기를 오펜시브 디펜스의 재발동 대기시간과 일치 시키기



3.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이하 소오소라)

소오소라도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이 있습니다. 120초로 쿨타임이 줄어들면 35초 지속 스킬은 23.33초로 줄어들어야 그 수지가 맞습니다. 하지만 이 스킬은 20초로 감소하였고, 이 스킬에 다른 부분에 대한 너프도 많은 만큼 상당히 아프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통 소오소라 지속 중에 오리진 스킬을 사용하는데, 오리진의 시전 딜레이는 그대로라 소울 라이트 슬래시를 사용하는 체감 횟수도 눈에 띄게 줄어들게 됩니다. 


또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데미지 부분의 너프가 지나치게 크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극딜 이외의 시간에 사용하는 샤이닝 크로스 - 어썰트와는 비교되게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1회당 데미지는 총 17424%에 딜레이 600ms 이고, 샤이닝 크로스 - 어썰트의 1회당 데미지는 총 12826%에 딜레이 540ms 입니다. 이는 이 투 스킬의 dps 차이는 고작 22.2%밖에 나지 않는다는 걸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 부분에 대해 특히 재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의 지속시간 소폭 증가 건의

-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데미지 감소량 재고



4. 패치노트에서 누락된 부분

현재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의 검의 잔상의 데미지가 30레벨 기준 990%에서 1370%로 증가된 점, 「라이트 오브 커리지」의 용기의 빛의 데미지가 30레벨 기준 2100%에서 1400%로 감소된 점이 패치노트에 누락되어 있습니다. 특히 라이트 오브 커리지는 패치 이후 극딜 데미지의 한 축을 담당하는 스킬이 될 가능성이 있을 만큼 치명적인 누락입니다. 하루 빨리 확인해 주시고 혹시 의도되지 않은 부분이라면 본 서버에 적용될 때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