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머팡 초창기부터 분위기를 봐왔을때, 해머팡이 좋아서라기보단 어쩔수 없이 써야하니까 숙련도 올리고 나름대로의 연구를 통해 운용법을 터특해 할만해진것이 대다수인 것으로 이해됩니다.

그게 아니라 정말 해머팡이 좋아서 극단적인 예시로 DPM이 동일할 시 매그팡과 해머팡중에 해머팡을 고르실 분이 계실까요?

다들 아시다시피 박살난 구조에 DPM 하나만으로 버티고 있는데 상황인데, 이마저도 최종뎀 딸깍이면 바로 나락가는 상황입니다.

이번 메피엠에서도 1위를 했지만, 480ms 딜레이 / 발칸 깡딜상승으로 실전딜과의 괴리감이 큰 건 다들 아실거고,
심지어 딜싸이클에 벙버가 적용안되는 상황과 더불어 릴파벙 난사 싸이클에 해머가 없던 상황이기에 DPM은 더 높게 나와야 될 상황이더라고요.

그런데 막상 압도적인 DPM을 가졌더라도 타직업 장인컨 클탐영상들을 봐보면 그렇게 쎈게 맞나 싶기도 합니다;

DPM 높아서 선택한 직업도 아니었지만, 최소한 플레이 하는거에 대해 걸맞는 리턴은 받아야지요..

그나마 최근엔 체급보스들의 출시와 메타의 방향성이 괜찮아지니 위안이라면 위안이지만..

정말 소수만 남은 블래스터 유저분들이 더 상황이 나빠지는 것 만은 피하기 위해 해머팡에 대한 스탠스만큼은 잘 지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