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개요]
 
카링의 기본적인 패턴은 알고 있으나 완벽하게 숙련되지 않은 유저들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카링에서 기존 알파 정석콤보인 플문플문플윈윈스를 끝까지 사용할 각이 자주 나오지 않아 콤보를 플문플문플롤윈(윈1타), 플문플문플롤롤로 자주 변형하여 사용합니다.

또한 효율적인 패턴 회피를 위해 윗버텝+롤@, 롤커+버텝선입력+롤어 같은 잡기술도 자주 사용합니다.


[1페이즈]


1페이즈 - 혼돈

혼돈의 경우 맵 중앙에서 약간 왼쪽에 혼돈을 고정 시켜두고 겹쳐서 나오는 빨실을 맞아주면서 플레이 하면 게이지 관리가 수월합니다.

혼돈 목걸이 - 알파 상태라면 윗버텝-롤커-윈 으로 완벽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베타 상태라면 윗버텝-옆버텝 으로 완벽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윗버텝+롤윈)


혼돈 할퀴기 - 기존 정석콤보인 플문플문플윈윈스 대신 플문플문플롤윈을 사용해주고 타이밍이 잘 맞는다면 자연스럽게 할퀴기 패턴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할퀴기 롤커)


나머지 두 기본 패턴인 장판폭발은 눈으로 보고 대처가 가능하고 안개 방출은 혼돈과 겹쳐있거나 윗버텝을 사용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혼돈 폭주 - 가시의 경우 더블점프버스트스탭으로 원래 자리로 복귀하면 됩니다.  
중간중간 버스트스텝 대신 플썰터를 사용해 태그해서 쉐플 설치도 가능합니다
(혼돈 폭주)


1페이즈 도올 - 도올의 경우에는 극딜이 아직 돌지 않았더라도 크게 밀리지 않는 한 계속해서 코일을 활성화 시켜주는 것이 클탐이 더 빠르게 나옵니다.
코일 활성화는 빨실이 나오는 왼쪽에서 하는 것이 정석이며 코일 활성화가 끝나기 직전이라면 도올을 맨 왼쪽 코일이나 중앙 코일에 위치시켜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페이즈]


2페이즈 시작 전 카링의 무적이 풀리기 전까지 스로윙을 미리 4~5번 날려두어 최대한 딜 욱여넣기가 가능합니다
1페이즈 궁기도 같은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사전 스로윙 설치)

2페이즈의 핵심은 카링의 첫번째 비행 위치입니다.

아래 흰색 원 4개는 카링의 비행 종료 지점입니다.
비행 위치는 랜덤이지만 어느 비행 종료 지점과 너무 가까이 있다면 그곳을 제외한 뒤 이동합니다.
따라서 흰색 선이 있는 위치에서 비행을 시작할 경우 왼쪽 1층으로는 절대 가지 않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 쪽 1층으로 비행할 가능성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처음 카링이 소환되는 흰색 선이 있는 자리에서 딜하는것이 아닌 빨간색 선과 가까운 위치에서 카링을 바라보고 카링의 이동을 유도해야 합니다. 
어디까지나 운의 영역이지만 그렇게 카링이 왼쪽 1층으로 가게 된다면 비행시간이 굉장히 짧아져 극딜을 온전하게 다 박을 수 있어서 딜효율이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족자  -  족자는 30초 쿨타임이 있어 내부쿨 계산이 간단합니다. 
딜을 넣던 중 족자 패턴이 보인다면 재빠르게 윗버텝을 시전해서 피할 수 있습니다. 
알파의 경우 윗버텝+롤커를 사용해주면 내려오면서 롤어를 사용해 최대한 딜을 욱여넣을 수 있습니다.
(족자 피하기1)
(족자 피하기2)


원혼 폭주  - 원혼 폭주의 경우 제로는 1층에서 윗버텝블링크를 타면 됩니다. 
카링이 주변에 와서 패턴을 시전한다면 커맨드(방향키)버탭으로 옆으로 피해주면 됩니다.
(원혼 피하기)

나머지 패턴 - 나머지 패턴은 혼돈 찌르,  도올 번개,  궁기 구름 입니다. 이중 도올 번개는 스턴을 동반하는데 
어쩔 수 없이 맞딜해야 한다면 의지를 사용하고 맞으면 됩니다. 
제로는 튼튼하기에 바닥 장판이나 가시정도는 게이지가 위험하지 않다면 맞아도 됩니다.


[3페이즈]


3페이즈 도올 - 도올의 경우에는 가장 먼저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딜 난이도가 있어 정석 운영은 궁기-혼돈 사이에서 평딜을 하다가 극딜만 도올에 박고 복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도올에서 평딜까지 진행해 빠르게 제거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더 선호합니다.
                     
도올의 번개는 아래 사진에서 보이듯 1-2-3번 중 1개, 4-5-6번 중 1개, 합해서 2번개가 서로 미세한 간격을 두고 떨어집니다. 또한 한번 번개가 생성된 자리에는 연속으로 번개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도올 번개를 피하는 요령은 처음 생성되는 번개를 보고 나머지 네 숫자의 영역으로 피한 뒤 그 다음은 바로 직전 생성된 숫자의 영역으로 피하면 됩니다.


다음은 도올 평딜 예시입니다.
(도올 평딜1)


또 도올에 카링까지 있다고 해도 전혀 당활할 필요 없습니다.
카링은 3흉수가 모두 존재할 때는 밀격과 찍기 단 두가지 패턴만 시전합니다.
따라서 밀격때는 윗버텝+블링크윗버텝+롤커같은 방식으로 피해주면 되고 찍기는 체력이 여유롭다면 그냥 맞아도 무방합니다.
(도올 평딜2)


3페이즈 궁기, 혼돈 - 궁기, 혼든의 경우 패턴이 쉽기 때문에 1스로윙으로 2흉수를 안정적으로 타격할 수 있습니다.
각 흉수가 있는 석상 끝쪽에 서서 다른 흉수를 바라보고 타격 시 스로윙 하나가 3타, 5타씩 들어갑니다.
(스로윙 2흉수)



[마치며]

자잘한 팁 몇가지가 더 있는데 파일 용량제한 때문에 올리지 못하는것이 아쉽네요. 
추후 기회가 된다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많은 분들이 카링을 어려워하시던데 이 글을 통해 조금이나마 카링에 대한 장벽이 낮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잘못된 부분 있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