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 옛날부터 크리에이션 에테르 소드 이펙트 온오프화에 대해 테섭 건의안이랑 문의까지 여러번 보냈지만

한 번도 이펙트에 변화를 준 적이 없었음

그러다 딱 한번 크리에이션 VI가 나오고 바뀐 이펙트 때문에 문의가 늘었는지 크기랑 형태를 살짝 바꿔줬지만 여전히 온오프화는 안 해줬음

여기서 드는 의문! 이펙트 온오프화 해주는게 이펙트를 변경하는것보다 쉽지 않나?
(물론 관련 지식 아예 없는 일반인의 생각이긴 함)

문의 들어온걸로 상당수의 아델 유저가 에테르 소드 이펙트에 반감이 있다는걸 인지했을텐데 굳이 온오프화를 안해준 이유가 뭘까 생각하다가

크리에이션 스킬에 대해 생각해봤음

보통 크리에이션은 크리에이션 자체 공격 스킬도 있지만 제일 큰 의미는 오더 발사대임

그래서 크리에이션 스킬을 잘 읽어보거나 공격 이펙트에 신경 안 쓰는 사람이 있을텐데



크리에이션 공격 스킬의 이펙트를 보면 툴팁에도 써져 있는 내용이지만 캐릭터 주변에 있는 에테르 소드가 오더마냥 사출되어 스스로 공격한 뒤 다시 캐릭터 주변에 돌아오는 모션임을 알 수 있음

그래서 에테르 소드 이펙트를 온오프화 안 해주는건 에테르 소드 이펙트를 온오프하면 아예 크리에이션이라는 스킬의 공격 이펙트가 없어지거나 모션이 끊겨 부자연스러워지는 문제때문이 아닐까 싶음

주변에 존재하는 이펙트부터 공격하는 이펙트까지 하나라고 치면 주변에 존재하는 이펙트만 없앤다는게 말이 안되는 것 같기도 하고... 쨋든 크리에이션 에테르 소드 이펙트 온오프화는 힘들 것 같아서 이제 문의 안 넣으려고

그리고 디바이드 공격 모션만 3개에다 이번 크리에이션 공격 모션까지 보니까 아무리 생각해도 아델은 출시 당시 성능이랑 이펙트에 엄청 공을 들인 것 같음 크리에이션이 엄청 고퀄이라 놀랏음 6차 이펙트가 오히려 구린 수준이라 ㅋㅋ 사운드는 처참한 수준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