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저 스킬 정리 1] 에서 이어집니다.

이전 글에 하이퍼 스킬을 빼먹었네요.. 순서가 바뀌었지만 여기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극딜에 매우 중요한 버프 스킬로, 높은 데미지 버프와 함께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 버프를 부여합니다. 이를 통해 엔버링크, 윌 오브 소드, 인퍼널 브레스 등을 여러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5차 스킬 4개와 함께 필수 강화 스킬입니다.


하이퍼 액티브 스킬


프로미넌스
60초쿨 무적기입니다. 딜적으로는 큰 의미 없기 때문에 순수 무적 용도로 사용합니다. 시전 후 경직을 윌 오브 소드: 스트라이크로 캔슬하거나 시전중에 텔레포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파이널 트랜스
모프게이지와 상관없이 변신할 수 있는 즉발 변신기입니다. 변신 후 텔포는 기존 텔포와 똑같이 파이널 피규레이션 키로 사용합니다. 버프 지속시간 증가 효과를 적용받지 않습니다. 파이널 트랜스로 인한 변신이 끝나면 파이널 트랜스 사용 전에 있던 모프게이지 수치로 돌아옵니다.


마제스티 오브 카이저
다양한 옵션이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옵션을 보고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1. 극딜 중에 그여축으로 엔버링크 쿨타임 초기화에 실패했을 경우
2. 의지가 중요한 보스에서 의지를 초기화하기 위해
3. 극딜 중 윌 오브 소드와 인퍼널 브레스를 초기화 하기 위해


하이퍼 패시브 스킬

패치 후 기준 정배는
-기가슬래셔-리인포스
-기가슬래셔-보너스 어택
-인퍼널 브레스-리인포스
-인퍼널 브레스-보스 킬러
-윙비트-리인포스
입니다.
다만, 본인의 윙비트 활용 빈도가 떨어지거나 사용하기 귀찮다고 생각할 경우 윙비트-리인포스 대신에 기가슬래셔-퍼시스트 또는 인퍼널 브레스-이그노어 가드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6차 스킬

스킬 코어


마이트 오브 노바
카이저의 오리진 스킬입니다. 컷씬 중에 모든 딜이 들어가는 부류이므로 이 스킬을 컨티 타이밍에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리진 시전 중에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신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극딜도 최하위권인데 오리진도 즉발형 중에는 그리 쎈편이 아니라 아쉬움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추측은 카이저의 극딜 스킬은 모두 눌러놓으면 자동으로 타격되는 스킬들이라 오리진 컷씬 중에도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낮게 책정한 것이라고 생각은 하는데 애초에 극딜이 워낙 폐급이라 뭐 굳이 그렇게 했어야했나 싶습니다.


마스터리 코어


기가슬래셔 VI
범위 증가와 퍼뎀 증가 외의 추가 기능은 없습니다.


윌 오브 소드 VI
퍼뎀 증가 + 드래곤 블로우 라는 추가타 기능이 추가됩니다. 쉽게 말해 윌 오브 소드를 2번 맞힌 뒤(칼 2자루가 아닙니다. 스킬 자체를 2회 사용해야 합니다.) 기가슬래셔 또는 드라코 슬래셔를 사용하면 추가타가 발생합니다. 카이저에게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재사용 대기 시간 미적용, 재사용 대기 시간 초기화와 같은 옵션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소드 스트라이크 VI
범위 증가와 퍼뎀 증가 외의 추가 기능은 없습니다.


인퍼널 브레스 VI
이번 12월 19일 이후로 꾸준히 사용해야 할 인퍼널 브레스의 강화 버전입니다. 2번 사용하면 3번째에는 강화되어 더 강한 인퍼널 브레스가 발동됩니다. 마코 2차 테섭 패치 기준 마코 풀강시 딜 점유율은 10% 이상으로 매우 중요한 스킬이 되었습니다. 카이저에게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재사용 대기 시간 미적용, 재사용 대기 시간 초기화와 같은 옵션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윙비트 VI
윙비트의 데미지만 상승하고, 메커니즘적으로는 개선되지 않아 큰 의미는 없습니다. 다만, 패시브로 달린 기가슬래셔와 드라코 슬래셔의 퍼뎀 증가 때문에 강화는 중요합니다.


페트리파이드 VI
범위 증가와 퍼뎀 증가 외의 추가 기능은 없습니다.

강화 코어의 경우, 강화 효율 외에는 코멘트할 점이 없어 생략하겠습니다. 강화 효율은 환산사이트를 참고 바랍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거나, 잘못 적었거나 하는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류가 있으면 지적해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