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에 들어오는 패치니까 진짜 시간이 얼마 안남았습니다.

다들 문의합시다!!

1. 현재 2차 테스트 서버 마코 패치를 만족할 제로 유저는 단 한 명도 없습니다.

2. 운영진이 1차 테스트 서버 개선안 중 스톰브/어스브 퍼뎀 패시브를 2차 테스트 서버에 적용해줬다는 점이 희망입니다. 
-> 개선안을 신경 써서 읽어주고, 의도를 이해하고 그에 맞게 패치를 해준다는 것

-> 스로윙 상향으로 인한 2차 테스트 서버의 이상한 딜사이클은 운영진이 놓치고 들어왔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문피쉐 어파스 하향은 1차 테스트 서버 기준 의도보다 더 강력해서 낮춘 것 같은데, 너무 낮아져서 효용성이 매우 떨어졌기 때문에 조정 해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알파 딜사이클이 윈윈스 문피쉐가 비슷해져서 유동적인 콤보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 부탁드린게 1차 개선안 때 전달하고자 하는 목표였습니다. 2차 테스트 서버 결과는 불만족스러웠지만, 이걸 맞춰가는 과정일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수정해줄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의합시다!

3. 이번 패치가 마코의 완성입니다. 밸런스 패치 텀이 긴 메이플스토리 특성 상, 지금 잘 받아야 합니다. 
지금 개선 못 받으면 언제 다시 기회가 있을지 모르고, 그때 가서도 받을 수 있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다들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주소 >>>>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N23BugReport/Create
1분도 안걸립니다 !!!

-----------------복붙용 문의글 1------------------------

메이플스토리 운영진에게

현재 2차 테스트서버 기준, 알파 사이클은 플썰터의 잦은 사용(플윈플문윈)과 베타 사이클은 스휠스휠스가 고점 사이클이 되었습니다.

이는 실전성이 매우 떨어지는 콤보이며, 문피쉐 하향과 스로윙 웨폰의 과도한 상향으로 인해 나타난 기형적인 딜사이클입니다.

이대로 본서버로 들어오면 1차 테스트서버와 비교했을 때 저점은 그대로, 고점은 너프/그대로 그리고 난이도는 상승합니다.

르헤솔님의 계산, 2차테스트 서버 딜사이클 비교/분석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395221

따라서, 스톰브/어스브 퍼뎀증가 유지, 문피쉐/어파스 너프 롤백, 스로윙 웨폰 퍼뎀 증가 롤백+ 레조넌스 수치 조정을 부탁드립니다.

현재 2차 테스트서버 기준 제로의 이상해진 딜사이클은 만족할 유저가 단 한 명도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복붙용 문의글 2------------------------------------

안녕하세요 ! 

2차 테스트 서버에 대한 제로의 개선안을 보내드리고자 합니다.
요구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차 테섭으로 롤백하되, 윈윈스/어스브 퍼뎀증가 패시브만 유지, 레조넌스 수치 재조정을 통한 최종뎀 보정

근 거 :

이번 2차 테스트서버에서 제로는 스로윙/플썰터가 극단적으로 강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제로에게는
다음 예시와 같은 기형적인 콤보가 제시되고 있습니다. 

베타 : 스휠스휠스 등>> 수행 난이도가 너무 높고 무엇보다 태그 시 조작감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알파 : 플윈플문윈 , 플플플플... 등 >> 이동기인 플썰터가 극단적으로 끼어 있어 매우 불편하며, 실전성이 크게 떨어집니다.

이러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는 1차 테섭으로 롤백하여 스로윙/플썰터의 데미지를 다시 낮추고 어파스/문피쉐의
데미지를 다시 높여 본래와 같은 자연스러운 베타의 딜사이클( 휠@휠@... )을 유도해야 합니다.

다만 이번에 추가된 윈윈스/어스브의 데미지 증가 패시브까지 삭제된다면 어스브/윈윈스 역시 보스전에서 입지를 잃게 됩니다. 알파의 콤보는 문피쉐를 난사하는 것이 전부가 되며 어시스트가 증발하는 경우가 많아 난이도가
과도하게 높아집니다. 어스브는 베타의 스킬 중 후딜레이가 제일 긴 만큼 데미지를 높힐 당위성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어스브/윈윈스의 데미지 증가 요소는 지금처럼 유지하여 어스브 계열과 어파스 계열 사이에서 어느정도 콤보의 자율성을 부여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상응하는 최종뎀 변화량이 과도하거나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레조넌스의 수치 조정을 통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2차 테스트서버의 제로 패치안은 그 누구도 만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로 유저들이 추구해 오던 직업의 재미와 특색이 반감되지 않도록, 재고해 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