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블래하실 님이 적으신 포맷에 수정해봣슴당 다른사항 있으면 알려주세요 
1차 테섭때 건의글: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4423359?p=3&my=chuchu

블래스터 신규 마스터리코어의 결함 및 해결방안에 대한 건의

1. 해머스매쉬 

1-1 구조적 결함
블래스터는 더킹 / 스웨이라는 이동기를 이중차징 한 상태에서 상황에 따라 앞/뒤 이동을 통해 패턴을 회피하고 딜을 넣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이번 신규 코어로 인해 해머 스매쉬를 딜링기로 사용하는 것이 강제되었고,  더킹 및 스웨이를 이용한 회피기동이 불가능 해지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직업 컨셉과 반대되는 패치 방향이라고 생각됩니다.

1-2 스킬과의 연계 문제 / 캔슬 복잡도 상승
블래스터의 시그니처 스킬은 릴리즈 파일 벙커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해머 스매쉬를 사용 후 릴리즈 파일 벙커는 연계되지 않는 스킬입니다. 즉 이번 패치로 해머 스매쉬가 딜 사이클에 강제됨에 따라 기존 시그니처 스킬을 사용하는 딜 사이클이 무너지고 복잡도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실제 아래의 순서로 딜링을 진행해야 하는데 이는 보스에서 적용할 수 없는 수준의 복잡도입니다.

더킹/스웨이 차칭 > 매그넘펀치 > 더블 팡 > 해머 스매쉬 >  더킹/스웨이 해제 > 점프 > 더킹/스웨이 차징 > 릴리즈 파일 벙커 > 더킹/스웨이 해제 > 점프

2. 사용하지 않는 마스터리 코어 출시 ( 변경없음 )

이번 마스터리 코어 업데이트를 진햄함에 있어서 가장 이해가 되지 않는 항목이었습니다.
허리케인 믹서는 보스, 사냥에 있어서 그 어느 곳에서도 사용되지 않는 스킬이며,
5차 코어를 강화하지 않는 스킬입니다.

기존 블래스터의 5차 코어의 경우

릴리즈파일벙커, 매그넘 펀치, 더블팡, 리볼빙 캐논, 쇼크 웨이브 펀치, 해머스매시
로 총 6개로 흔히들 말하는 2중 4코의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마스터리 코어를
사용하기 위해서 사냥과 보스 그 어느 곳에서도 사용하지 않는 코어를 강화해야한다는,
매우 불쾌한 경험을 선사하게 됩니다. 해당 코어를 하이퍼 스킬로 전환 후 하이퍼 스킬의
6차 코어 출시라는 선택지도 있었으나 해당 결과에 대해 납득 하지 못했습니다.

3. 건틀렛 마스터리 효과인 최종데미지 5퍼센트 삭제
2차 테스트서버에서 갑자기 최종데미지 삭제가 된 이유에 대해서 납득하지 못하겟습니다. 블래스터는 사냥의 대부분을 에프터이미지 쇼크라는 스킬에 의존합니다. 하지만 해당 스킬은 타 직업의 사출기와 비슷한 원킬컷을 가지고 있어, 사냥에 있어 어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최종데미지 5퍼센트는 전체 딜량과 함께 사냥에 대한 피로도와 원킬컷의 증가로 이어집니다.

4. 쇼크웨이브의 데미지 하향
쇼크웨이브는 사냥기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기존 블래스터의 사냥 난이도도 굉장히 높은 걸로 유명한 상태에서 데미지를 하향하신 이유를 잘 모르겟습니다.

해결책 및 건의 사항

1. 해머스매쉬를 이용한 캔슬 삭제 및 딜 하향과 그에 따른 보상적 패치 필요
2차 수정에서 해머스매쉬 딜을 소폭 줄이고 더블팡/매그넘 펀치의 패시브를 추가해 주셨습니다만, 아직 해머 스매쉬를 사용하는 것이 강제되고 있습니다. 해머 스매쉬는 절대 주력 캔슬기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장판을 롤백해주시고 데미지를 매그넘펀치 / 더블팡 / 릴리즈 파일 벙커로 분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사용하지 않는 코어에 대한 건의사항
블래스터는 딜링을 진행함에 있어서 맥시마이즈 캐논의 의존도가 매우 강하며 시그니처 스킬인 릴리즈 파일 벙커와도 직접적으로 연과되는 스킬입니다. 그러나 맥시마이즈 캐논은 5차 코어에 적용되지 않았으며, 6차의 적용이 매우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는 스킬인 허리케인 믹서의 5차와 6차 코어를 맥시마이즈 캐논으로 변경, 강화시 지속시간이 늘어는 형식으로 극딜 버프인 벙커 버스터와 지속시간을 맞춰주시길 바랍니다.

3. 건틀렛 마스터리 효과인 최종데미지 5퍼센트 삭제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사냥의 피로도 증가의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최종데미지 삭제를 롤백해주시길 바랍니다.

불철주야 노고하시는 운영진들에게 항상 감사드립니다.
꼭 해당 건의를 통해 좋은 결과가 받아졌으면 바라겠습니다.
이상입니다.

4. 쇼크웨이브의 데미지 하향
블래스터의 사냥 피로도는 악랄하기로 유명합니다. 또한 실질적 사냥기로는 쇼크웨이브 후에 터지는 에프터이미지 쇼크입니다. 따라서 쇼크웨이브데미지 하향과 동시에 에프터이미지 쇼크의 데미지 증가를 패시브로 넣어주셔야 사냥 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