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포, 극포를 동일하게 하고 최종뎀10퍼 패시브가 과하다?

이미 데슬이 루포기준밸패기 때문에 루포는 고점을 뚫는 용도라고 보기 어려운게 현실이라고 봅니다. 같은 루포실을 쓰기에 데벤이랑 비교할 수 밖에 없기에 루포실에 대한 뎀감이 있고 딜까지 고점인 데벤을 보면 뎀감(랜덤뎀감은 의미없는수준)도 없고 그렇다고 딜 고점이라고 보기엔(이건 데슬의 구조문제도 포함) 아쉬운 것이 확실합니다. 
2분주기 65초극딜 극포기준 440족은 사실 메이플 운영진이 리마를 대기하거나 손을 놓고 있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그렇기에 저또한 극포루포를 동일시하는게 가장 베스트라고 봅니다.
물론 루포 극포 유저중 조금 더 손해보고 이득보는 유저가 있을 수 있겠지만
본캐 데슬 유저라면 루포 족쇄가 사라지는 것에 비하면 이러한 아쉬움은 전 정말 작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저희 데슬 유저들이 더 루포실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논의하는 것이 앞으로 받을 리마에서도 다룰 점이 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에 필요하다고 봅니다.

ps 제네시스같은 최종보조무기가 나오면 해결된다는 의견도 있었는데 사실 아무도 모르지만 아케인리버의 최종보스 검은마법사를 잡고 해방무기가 나온만큼 메이플 운영진이 낼 의도가 있더라도 저는 그란디스 최종보스 제른 다르모어정도는 나올 때쯤은 되야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이런방법의 루포 해결방법은 앞으로 몇년은 더 데슬은 족쇄를 가지고 누구에게도 추천할 수 없는 직업으로 살아갈 수 밖에 없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