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5초뚝인 제 기준으로는 평소에 딜사이클을 굴리다 보면 알파 상태에서 에고웨폰이 나갔을 때 윈윈스 쿨타임이 애매하게 1래피드타임 만큼 남았을 때가 종종 보이더라고요. 

저는 윈윈스-문피-윈윈스 보다 윈윈스-롤커롤어가 더 깔끔하다고 생각하는 입장이라 후자를 더 자주 써서 큰 상관은 없지만 롤커롤어 사용이 애매한 상황이면 윈윈스-문-윈윈스가 차선책으로 남는데 이 콤보는 윈윈스-문피-윈윈스보다 더 약한 콤보이기에 어떻게 하면 좋을까 생각하다 떠올리게 됐어요.

사실 몇몇 장인분들은 이미 알고계실거 같은데 따로 정리된 글이나 영상이 없어서 올려봅니다.


본론

원리는 되게 간단한데, 버스트스텝에도 래피드타임이 적용되므로 윈윈스-윗버텝-윈윈스를 사용해 강제로 윈윈스*2콤보로 만들어줍니다. (5초뚝 기준)

 - 5초뚝 / 윈윈스-윗버텝-윈윈스 - 


2초뚝인 경우에는 원래 콤보가 윈윈스-문피쉐-윈윈스였다면 윗버텝을 활용해 에고웨폰 미사출 타이밍에 윈윈스-윗버텝-문피-윈윈스를 사용해 유사 5초뚝 체험이 가능해집니다. 
제가 2초뚝이 없어서 영상은 0초뚝인데 2초뚝이어도 달라지는 것 없이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 2초뚝 / 윈윈스-윗버텝-문피-윈윈스 -


0초뚝은 에고웨폰 사출과 상관없이 윈윈스-윗버텝-문피-윈윈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 0초뚝 / 윈윈스-윗버텝-문피-윈윈스 - 


그런데 이 신규 콤보들의 문제점은 몹 크기에 따른 딜로스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듄켈 이상으로 큰 몬스터는 상관이 없지만 듄켈 미만의 크기를 가진 몬스터의 경우 윈드커터기가크래시가 허공에서 터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윈윈스*2 보다는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2초뚝과 0초뚝의 경우에는 몹의 크기가 작다면 기존에 하던 콤보 그대로, 충분히 크다면 윈윈스-문피-윈윈스를 채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 윗버텝 대신 옆버텝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x축 활동반경이 제한돼 롤커롤어 사용을 포기한 상황에서 다시 x축 이동 감행으로 인한 리스크를 감수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실전성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 5초뚝 / 윈윈스-옆버텝-윈윈스 - 


결론

사실 제목에는 신규 콤보라고 써놨지만 활용될 만한 상황이 드물어 '신규 콤보' 라고 부르기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그냥 이런 것도 있구나 하고 봐주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추가로 틀린 점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