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리시움에서 아란을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팁게에 먼저 작성한 글인데 특히나 같은 아란 유저분들께서 손해를 보시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직게에도 작성해봅니다.

많은 유저분들께서는 펫이 자동으로 버프를 사용해주는 "버프 스킬 자동 사용" 기능을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저도 그렇구요.

그런데 모든 직업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스킬 두 종류, "쓸만한 컴뱃 오더스"와 "메용류 버프"를 펫 자동버프에 넣어버리면 손해를 본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사실 저는 이번 실험을 처음 진행하게 된 이유가 펫 자동버프에 순서만 잘 맞춰서 넣어주면 자동버프를 이용하더라도 손해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해서였었는데 실제론 그렇지 않았습니다.
아래 사진을 통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제가 평소에 사용하고 있던 펫 버프창을 가져와봤습니다. 별 생각 없이 넣었었는데 펫이 시전해주는 버프의 순서를 보니 메용을 먼저 사용하고 쓸오더를 사용하는 듯한 모습이네요.
버프 아이콘의 순서를 보니 시전하는 순서는 다음과 같아 보입니다.





"아하! 그러면 메용이 쓸오더보다 뒷 번호에 위치하게 넣으면 문제 없겠구나!"

저도 원래 이렇게 생각했고 이걸 팁이라고 알려드리려고 글을 쓰게 되었는데 막상 실험을 해보니 결과가 이상했습니다.





자동 펫버프의 순서를 바꿨고 버프창에서도 쓸오더 이후에 메용이 사용된 것 처럼 보입니다.
그럼 스탯창을 비교해볼까요?


(전)

(후)

??? 
펫 버프의 순서를 바꿨는데도 스탯에 변화가 없었습니다. 
전 그래서 처음에 제가 모르는 사이에 패치가 되어서 그냥 아무렇게나 버프를 사용해도 쓸오더의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변경되었나 했습니다. 
그래서 메용을 수동으로 끄고나서 다시 사용해봤습니다.



?????
역시 그런 패치는 없었습니다... 그냥 펫 버프에 메용을 넣고 사용하는 순간 모두가 손해를 보고 있었던겁니다...

결론: 메용은 펫 버프에 안넣고 수동으로 사용하거나, 펫 버프에 넣었다면 처음 사용했을때 수동으로 한번 껐다켜주자...

+) 참고로 아란은 해당사항 없지만 쓸오더의 효과를 받는 버프류들은 다 이런식으로 작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용이외에도 쓸오더의 효과를 받는 버프를 사용하는 직업 유저 분들은 다 수동으로 한번씩 껐다켜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마 제가 처음 쓴 팁은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팁게에서 검색을 해봤을때 적어도 요 근래에는 다뤄진 적이 없는 팁인 것 같아서 작성해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이런건 그냥 패치 좀 해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