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리마스터때

타캐릭 유저들이
아란 유저들한테 상황이 얼마나 심각하게 닥쳐왔는지 알아봅시다
현재 해외 유저들도 280 290레벨 대 유저들도 인구수가 꽤 있는데
이번 리마스터로 인해

템을 팔고/캐릭터 삭제 하는 분들이 인구수 1/4가 떨어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고렙유저 5000명이라 하면 1250명이 템/삭제한단 소리죠

왠만하면 해외유저들은 캐릭터가 ㅈ같이 변해도 다른 캐릭터로 갈아타시는게 맞는 구조인 메이플인데

이번 아란 캐릭터 같은 경우는 콤보/아드레날린 자체가 옛날에 생긴건데
후반대 보스한테 잘못된 구조로 향하고 있는 구조임

gms도 클리어 분대가 5분 더 밀려버리는데 5분이면 엄청난 큰차이 인것도 인지하실거임
(이거는 2번 얘기에 가보시면 앎)


1. 접는다고 하는게 아니라 캐릭터 삭제까지 여럿이 발생 

2. 짱ㄲ메이플에는 주보부캐가 기본 루시드,윌 이상이 되시는데 그분들도 접는 상황 

3. 리마스터는 원래 오래된 구조,잘못된 구조를 현대,최신 트렌드로 리터칭하는게 공식적인 명칭임 


리마스터 같은 경우는 성능을 상향 해주는게 아니라
스킬 구조,이미지를 리터칭 한다는 것임

그렇다면 아란 유저들이 옹호하는 이유는

성능때문에 옹호하는게 아니라

스킬구조,이미지,컨셉 자체가 잘못되고 있다는 걸 판단하고 극대노하고 있음

왜 극대노 하느냐?




1. 아란 컨셉자체가 폴암,얼음,차가운 설정,정령{마하,동물}들을 다루는 것임 

1. 폴암 이미지 비중이 짧아졌고 없어졌거나 다른 키워드들은 마법적 이미지로 변한게 대다수 

얼음,눈 관련해선 어느정도 받아들임 


정령 같은 쪽이 가장 문제인데

왜 사신수가 그렇게 불만인지 알아보고자 설명해드리겠음


먼저 아란은 여러 설정 중에 추운지대에서 오랫동안 지낸 캐릭터의 설정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고 그 지역에서 나오는 동물들과 함께 싸우는 설정이 가장 알맞게 들어맞는 설정이였음 


하지만 리마스터 이후로 사신수가 개입한 것은 



정령사가 사슴과 토끼 새 등등 다루는데
갑자기
악마의 동물 염소,오징어,늑대,뱀 이런걸 연출하게 된다는 것임

비유를 하자면 항상 정의를 중요시하고 적을 처단하는 데에 목표인 양손검 히어로가

양손검 히어로가 흑화해서 한손검 2자루 들고 어둠의 힘,중2병 보라색 계열 이펙트를 뿜내면서 ㅈ나 검기날리고 적을 처단하는 설정과 같음 

그래서 아란 유저들한테 비욘더에 나오는 사신수는
가장 이유없는 개입이고 가장 개연성이 없는 연출이며 반면적인 이미지라고 생각하는게 당연하고
옹호하는게 맞는 일임


평생 비욘더를 쓰면서 사냥 해야하는데 사신수가 대뜸 들어오면얼마나 기분이 없어지고 상하겠음? 

애초에 사신수는 정령쪽이 아닌 영수 영혼계에 가까운 존재임 
이창섭 디렉터는 이 부분을 깊게 이해하지 못한 사실이 팩트임








2. 콤보/아드레날린 관리하는 것도 벅찬데이중 게이지 초각성이 개입 


2. 콤보같은 경우는 몬스터를 때려야 차며최대 1000콤보로 걸리는 시간은
280,290대 이상 유저들 기준으로35~40초가 가장 평균적이고 딜사이클에도 절대적으로 포함되는 사이클임

콤보 채운후 아드레날린 발동하면 30초 지속시간 동안 콤보를 채울 수가 없기에
사이클 한번은 1분이상 중에 딜타임이 30초뿐이다 이거임




근데 콤보를 채우는데에 뭐가 있느냐?아무것도 없음 채우는 데에 뭔가 이로운것도 없음그
냥 버프를 받기 위해서 채우는 행동인데 이런 행동 같은 경우는

후반대 보스,특히 기믹 있는 보스한테는 정말 안좋은 구조라는 것임
콤보를 채울려면 시간을 써야하는데 시간을 버리면 무조건적으로 사이클이 밀릴 수 밖에 없음

고렙 아란 유저들이 옹호하는 이유중 하나임


가장 개빡친 이유는 평딜/지속딜러 캐릭터인데

분노 지속시간이 짧은 아드레날린(30초)
30~40초는 콤보 채우고 - 30초 아드 발동 딜타임 (그동안 콤보 못채움)
 30초이상 날리고 30초씩 평딜이 들어간다는 것 자체가 이게 맞는 구조임?



당장 메이플 자체를 모르는 사람도
끊기지 않고 30초 이상 때려야 트리거 30초를 발동 할 수 있는데그것도 지속시간이 30초동안(콤보를 못채움) 그 안에서 평딜 구실을 하라는게말이 됨? 
   

1분이상 중에 30초만 딜하고 무조건적으로 30초이상 딜 구실을 못하게 되어 있는 직업임
새로운 시드링 컨티뉴어스 링도 지속시간이 120초에 재발동 12초인데
이것도 딜타임이랑 맞지도 않은것도 인지 하셔야함 


지속딜러인데 불구하고 스킬 하나하나 딜이 정말 평타 구실하는 것도 아니라서
1분 2분 3분 4분 5분 10분 20분 이렇게 클리어 타임이 많이 밀릴 수 밖에 없는 상황임


후반대 보스까지 들어오면 너무 심신이 지치는 것도 알아야함



이번에 생긴 3분대 "초각성"도 지속시간이 5초인데 딜 버프 같은 것도 없음
얼음파동도 마찬가지로 보스한테 몸을 대줘야 딜이 들어가는데 그것도 범위가 작아서 딜 대지를 못함
이 부분은 이창섭이 미숙한 이해도가 사실적인 팩트임


다른 퍼즐 하나 빼고 딜 덜 떨어진 초각성 퍼즐 하나 끼운거라고 아란 유저들이 그렇게 느끼고 있죠 




초각성은 한번 하는데에 고렙 280 290유저 기준으로무조건 3분에 한번씩 발동시킵니다 

리마스터 스킬이 맞다고 보는지?, 이게 평딜/지속딜러가 쓰는 스킬이 맞다고 봄? 
애초에 평딜구실도 못하는 그냥 지속딜러로 보임 




딜타임이 1분이상마다 30초밖에 못때리면서 콤보까지 끊기지 않고 쳐 때리라는게 말이 안됨 




그래서
이거를 잘 압축 해주고 평딜 구실을 할 수 있게 해주라는 게
구조를 고쳐달라는 거임 성능을 올려봐야 클리어 타임은 나아지지 않음




리마스터는 본래부터 오래된 구조,시스템을 리터칭해서
요즘 트렌드에 맞게 바꿔주거나 변화를 주는 것이 공식적인 명칭임




하지만 아란유저에게 온 리마스터는


1. 사냥,보스에 평생 써야할 스킬 비욘더가 개연성이 없는 사신수로 이유 없이 맞는 설정도 없이바뀌었다는 점 


평화롭던 토끼,나무,새,다람쥐,곰 소환하는 숲의 정령사가 갑자기
뱀(요르문간드),오징어(크라켄),늑대(펜리르),새(주작),망둥어(청룡),백호(신화)아누비스(이집트신화) 다른 장르를 신격체/영혼체를 다루게 됐다는 설정을 가지게 된거임 이게 미친 정령영혼사 아님 뭐임?


2. 콤보의 구조와 아드레날린의 구조 시스템 자체가 1분이상 고정적으로 수동 발동할 수 있는 가운데평딜 구실을 해주던 스킬들이 삭제,제한이 되고
새 신스킬은 3분 주기 스킬로 들어옴


2. 콤보를 채우고 아드발동중에 콤보를 채울 수 있게 바꿔주던지
아니면 아드 지속시간 30초를 2분대 이상으로 바꿔주던지 해줘야 구조가 겨우 풀리는 정도

이창섭 디렉터가 이 구조를 잘 이해 못하는게 가장 팩트적인 사실임



아란 유저들은 오직 구조만 고쳐주길 바라는 것 뿐 

구린 딜 성능 상향이야 바라지도 않습니다



이만 ㅈ나 개구린 아란 이해하기 위한 게시글이였습니다


노스데미만 돌린 아란 캐릭터 주보캐로 성능이 좋다하시는데
겨우 그딴 데이터로 아란 땡깡부린다는 말 쳐 하지마세요


이미 짱깨,해외 유저들은 5/1은 템팔고 캐삭 진행중임 




아란 딜 구조 개사기더라 - 작성자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378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