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네아 장점

1. 안 죽고 딜링을 할수있다면  공3퍼의 평균 2~4배정도의 효과를 낸다

2. 노력이 많이 필요하지만, 위대한이 없어서 옵션 랜덤 스트레스는 적고 비용이 적게 들어간다 .

3. 첫 오리진 넣기 전에 죽을일은 거의 없으니 첫 오리진극딜 딜량 차이가 유의미하게 난다

4. 환산 사이트 기준 좀 더 높게 나온다

공 3퍼 장점

1. 죽어도 사라지지 않는 공3퍼 증가로 인해 죽더라도 에피네아에 비해 안정성이 뛰어나다

2. 에피네아는 파티버프이며 '버프'이기 떄문에 켜두는 버프캐릭이나, 스위칭용 무기(이 경우 제네무기를 잠시 빼게 되는데 창조의 아이온 초기화되서 120초동안 못씀), 파티의 다른 데벤들에게 버프를 받는다면 공3과 에피네아 효과 둘다 받을수 있다. 

3. 에피네아의 경우 안 죽더라도 최대 17분 30초동안 지속이라 최소컷이거나 검마 최소컷 기준 공 3이 더 좋을수 있다.

4. 에피네아에 비해 멋지고 이쁜 소울 사용가능이며 노력이 적게 들어간다

정리해보면 이전에 무릉으로 스펙 보던 시절에는 에피네아가 압도적이였다고 생각했는데,

무릉의 스펙지표가 아무 의미없어지고 안정성을 좀 더 추구하게 된다면 공3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에피네아가 더 강한건 맞지만 죽으면 싹 버프고 소울이고 날아가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