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지를 늘리는 쪽으로 가야지 강제로 극딜 줄여서 해결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함

그럼 극딜도 높은데 컨티 효율 까지 높은 사기직업이 말이냐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극딜로 쓰기 평딜로 쓰기 나눠놓으면 됨

예를 들어서

아드를 60초 쿨에 3스택 가능한 스킬로 만든다고 생각해보셈

1분마다 아드를 1개써도 되지만

그냥 90초에 아드 1개 180초에 아드 2개 나눠서 쓰게 해도 되는거임

비슷한 예시도 이미 있음 윈브

1분마다 3게이지 몰아 쓰긴하지만 예시로 들기엔 적합함

윈브가 컨티링 효율도 괜찮지만 4시드링 3시드링 쓰는 이유이기도함

이걸 20초 마다 쌓이는걸 60초마다 쌓인다고 생각하면됨

대신 한번에 쓸 수 있는 스택은 2개까지로 하면

지금의 아란하고 똑같이 사용 가능한데

컨티로도 60초마다 사용 가능해진단 거임

평딜 극딜 선택해서 플레이 가능한

이게 스택형과 게이지 직업의 유일한 장점임

장점이였던거임

지금 게이지 직업들은 그냥 풀스택게이지 전용 스킬 발사대일뿐이지만

옛날엔 그런거 없었음 특히 극딜주기가 고정 되지 않았던때는

평딜 운용 극딜 운용 둘다 가능한게 가장 큰 메리트였는데

다시 말해 극딜주기를 원하는데로 선택 가능한게 장점이고 그 장점이 게이지의 디메리트를 상쇄시킬 정도였는데

시발 이 장점을 비숍이 뭔데 쳐 가져가지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고 오히려 장점 삭제시키고 극딜주기 고정시킬꺼면

고정 시킨만큼 확실하게 할 것이지

시발 지들 꼴리는데로 이랬다 저랬다 하는거 좆같음

강제고 먹일 생각 하지말고 선택지를 늘리는 방향이였으면 진짜 아무도 뭐라 안했음

비욘더 곰 펜릴 쓰는 사람 사신수 쓰는사람 나눌 수 있고

컨티 리레웨폰 쓰는 사람 나눌 수 있고

헌터즈 난무 헌터즈 즉발 나눌 수 있고

전부 싹다 유저가 선택 가능하게 했으면 반발 없었단 말임

물론 그 중에 딜 고점이 높은게 정형화 되기야 하겠지

근데 그건 밸런스로 수정하면 될 일이고

정형화 되었어도 그 선택마저 유저가 했을꺼라고

개짓거리 좀 작작하고 강제로 바꾸는짓좀 작작 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