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아드레날린은 켜지면 각 스킬들에 추가 효과, 스킬들 퍼뎀 증가, 스킬들 타수 증가 라는 효과가 있었기 때문에 리턴이 컸던 반면에

지금은 얼음파동, 금빛섬광<<이 2개가 아드레날린의 리턴인데
이 효과들이 "아드레날린 시간을 늘리면서 얻어야할 정도로 좋은가?"라는 질문에 긍정의 답변을 주지 못하는 게 문제라고 봄.

그렇기 때문에 아드레날린 = 헌터즈 발사대 라는 인식이 더더욱 강해진거고 수로에서 조차 1아드, 1초각성이 아닌 억지로 2아드 1초각성 빌드를 사용하게 되는거라고 봄

'타격형 게이지 직업'이라는 컨셉을 유지할거였으면 그 리턴이 분명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리마스터를 거치면서 오히려 이 리턴을 줄여버리니까 이도저도 아닌 직업이 되어버린 게 아닌가 싶음

이 문제가 고쳐질라면 최소한 아드레날린 마코가 들어와야할 거 같은데
다음 마코가 언제인 지도 불분명한 상황인데다가
그 마코가 라스가 될 지 아드레날린이 될 지도 미지수라서 더 문제인 듯

후속 패치가 있을 지는 모르겠다만 개인적으로 콤보 수급쪽 완화보다는
콤보 수급에 따른 리턴을 늘리는 게 더 중요한 패치가 아닐까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