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분석글은 아래에 링크 올려두겠습니다. 면밀히 분석해주신 가입은자유님께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377644


존경하는 아란 선, 후배님들. 시간 내어서 분석글 올려주신 가입은자유님의 글에 추천 한 번씩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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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전,후 합산 -20%의 3분 극딜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패치전 딜량 총합 184조 (이하 숫자 생략)
패치후 딜량 총합 158조.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이 있다면 초각성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하이퍼 부스트 엔드 서지, 타겟팅에 30초 쿨타임이라는 것이 생겼고.

이로 인하여 1리스트레인트 링에 두 번 적중이 불가능하게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가입은자유님께서 올린 서지, 타겟팅의 딜은 각각 11.5조, 15조.

합산 26.5조.

만약 이 딜을 두 번 다 넣을 수 있었다면, 패치 전 후 총합 은 비슷했을 거라고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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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필자의 경험을 토대로 사담을 곁들이자면

비욘더 중간에 브랜디쉬 마하를 선입력 하여도 나가지 않는 뻑뻑함,

부스트 헌트 타겟팅의 상단 '에이밍 판정'을 완전히 없앤 점

설치기의 크기에 비하여 범위가 너무 좁은 것들은 '반드시' 개선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하나에 너무 일희일비 하고 있는 걸 보면 당분간 접속은 안 할 듯 하지만,  향후 메이플스토리를 즐겨주실 다른 플레이어 분들에게 좋은 방향으로 패치 되도록 기도 올리고 떠나보겠습니다.

다시 한 번, 패치 전 후 비교해주신 가입은자유님께 감사글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