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에 신규코어와 밸패가 나오는 것을 보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 글을 쓸 생각이었는데 밸패는 없다고 못박아버린 이상 제 맘대로 개선안 작성합니다.
기타 편의성 개선안은 꾸준글 올리시는 분이 계시므로 딜적인 부분만 얘기합니다. 

0.개선방향

직업 성능을 평가할 때 파티시너지, 유틸에 의한 딜효율 등 고려할 요소가 많지만 시너지와 유틸이 동일한 수준이라면 극딜비중이 낮을수록 총딜량(dpm)은 높아야 하고 극딜캐라면 총딜량이 낮아야 솔플/파티격에서 각각의 강점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히어로는 극딜비중이 높지 않고 평딜캐라기엔 체급이 낮아서 종합적인 성능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쉴새없이 딜을 욱여넣는 평딜직업과 강한 극딜 위주로 딜을하는 극딜직업 모두 각각의 개성이 있고 유저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요소라고 생각하지만 일단 본 글에서는 제 취향대로 극딜비중을 높이는 방향의 개선안을 작성합니다.


1.소드 오브 버닝 소울

딜압축, 즉 극딜모드 추가로 극딜비중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데벤의 디멘션 소드와 같이 남은 지속시간을 깎고 공격간격을 줄이는 방식, 패파의 이볼브 템페스트처럼 별도의 커맨드(ex. 윗방향키+소오버)로 사용시 처음부터 극딜모드로 설치되는 방식 모두 고려할 수 있습니다.


2.소드 일루전

쿨타임 60초로 증가, 공격횟수 및 일루전 버프 지속시간 2배 증가로 극딜과의 시너지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시드링, 인팅 및 1번에서 개선된 소오버와의 시너지로 오리진극딜, 2분극딜량을 상당히 끌어올릴 것입니다.

다만 1분극딜직업과 비슷한 형태가 되면서 4시드링을 채용하면 고점을 더 높일 수 있다는 부분이 후에 족쇄처럼 남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루전 최종뎀 버프를 2분쿨의 다른 스킬(발할라,소오버,인팅 등)로 이관하지 않는 한 4시드링 리스크는 해소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3.스피릿 칼리버

현재로서는 구조적인 문제는 없으나 겨울패치(오리진 너프, 타직업 체급상향, 오리진 타수분할) 이후 상대적인 딜량이 아쉬우므로 너프 전으로 롤백하길 원합니다.


1~3번 개선안을 통해 극딜비중의 증가와 더불어 딜체급(dpm) 또한 어느정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밸패를 아무리 잘 준비해도 한 번에 완벽하게 할 수가 없는데 데이터 모으면서 소폭 조정으로 자주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일좀 많이 해주십쇼.